복지

연천군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

Apr 18,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19일부터 21일까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별교통수단인 온누리 차량을 무료 운행한다고 밝혔다. 3일간 진행되는 무료 운행 대상자는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회원으로 장애의 정도가 심한 보행상의 장애인과 이를 동반한 가족 및 보호자이며, 대상자의 차량 이용료는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한아름 봉사단’에서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을 2023년까지 총 118건을 지원하며, 공단의 핵심과제인 E.S.G 지속..

연천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연천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연천군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5일 종합복지관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슬로건을 걸고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연천군이 후원하고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장애인단체장 및 회원, 복지계 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발전에 노력한 유공자 연천군수상 김가은(연천군 수어통역센터), 최선혜(연천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군의회의장상 이영순(경기도지..

연천군 보건의료원, ‘몸과 마음이 신명나는 라인댄스’ 운영

연천군 보건의료원, ‘몸과 마음이 신명나는 라인댄스’ 운영

Apr 04, 2024 | Q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주 2회에 걸쳐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신체활동 지식 및 실천방법을 배울 수 있는 ‘2024년 몸과 마음이 신명나는 라인댄스 강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인댄스는 신나게 춤추며 재미있게 운동하는 댄스다, 근력과 유산소 운동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칼로리 소모도 단시간에 극대화할 뿐만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다. 운동교실의 목적은 일상생활 신체활동을 통한 비만예방 및 체지방 감소와 건강생활실천 방법을 습득하여 건강생활..

연천군, 전곡읍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위한 의료기관 업무협약 체결

연천군, 전곡읍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위한 의료기관 업무협약 체결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이 자살예방 안전망구축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춰 읍면동 단위로 조성하는 생명존중안심마을 사업을 추진한다. 14일 연천군에 따르면 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지난 12일 전곡읍 활기찬의원, 왕편한내과, 준정신건강의학과 3개소와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준정신건강의학과를 포함한 의료기관은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자살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 ▲자살 위험 수단 차단 등 ‘예방-발굴-개입’ 업무에 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군장애인체육회, 2024년도 정기 대의원총회 개최

연천군장애인체육회, 2024년도 정기 대의원총회 개최

Feb 29, 2024 | Q기자

 

연천군장애인체육회(회장 김덕현)는 27일 연천종합운동장내 회의실에서 장애인체육회 대의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3년 보조금 감사 보고 ▲신규임원 선임결과 보고 ▲2024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 보고 ▲2023년도 사업결과 및 결산에 대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김덕현 회장은 “연천군 장애인체육회가 매년 발전하는 모습은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의 결과”라며 “장애인 체육인들의 열정과 노력은 우리 모두에게 큰..

연천군보건의료원,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연천군보건의료원,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Feb 23, 2024 | Q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교육 상담과 보충영양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제공을 통해 태아의 단계부터 전 생애에 걸쳐서 건강할 수 있는 권리를 위해서 진행되고 있다. 지원대상자는 관내 거주자 중 ▲영유아(만6세미만, 생후72개월미만) ▲임신부 ▲출산·수유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김덕현 연천군수, 노인복지관 배식봉사 참여

김덕현 연천군수, 노인복지관 배식봉사 참여

Feb 07, 2024 | Q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7일 연천군노인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에 나서며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덕현 군수는 이날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 400여 명에게 배식봉사를 하면서 새해 덕담을 나누고 설 맞이 인사를 하는 등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연천군공무원노동조합과 연천군청공무직노동조합도 배식봉사에 함께해 어르신들을 위한 떡과 음료를 나눠드리는 등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김덕현 군수는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린다는 취지로 배식봉사를 진행하였으며 어..

연천군(장애인)체육회, ‘2023 연천군체육상’ 개최

연천군(장애인)체육회, ‘2023 연천군체육상’ 개최

Dec 26, 2023 | Q기자

 

연천군체육회와 연천군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1일 연천수레울체육관에서 "2023 연천군체육상"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덕현 연천군수와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 최용만 체육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주요 인사와 함께 연천군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400여 명의 체육인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2023년 한 해 동안 연천군체육회와 연천군장애인체육회가 수행한 활동을 담은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연천군 체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체육상..

연천군 삼중씨엠텍, 중증장애인거주시설 가람 도로 미끄럼방지 도색공사 지원

연천군 삼중씨엠텍, 중증장애인거주시설 가람 도로 미끄럼방지 도색공사 지원

Dec 21, 2023 | Q기자

 

삼중씨엠텍(대표 지상호)은 중증장애인시설 가람 시설 내 시공비용 1300만을 지원해 도로 미끄럼방지 도색공사를 진행했다. 시설 내 중증장애인들의 보행이 어려운 경사로와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도로를 중심으로 도색공사 등으로 중증장애인들의 도로 미끄럼방지에 대비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기여했다. 연천군은 후원업체 격려를 위해 지난 15일 군수실에서 삼중씨엠텍 지상호 대표 및 가람 김원녀 원장과 함께 기탁식을 진행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후원으로 인해 중증장애인시설 가람..

연천행복뜰상담소, 연천서와 여성 폭력 피해자 보호 위한 업무 협약

연천행복뜰상담소, 연천서와 여성 폭력 피해자 보호 위한 업무 협약

Dec 15, 2023 | Q기자

 

연천행복뜰상담소는 14일 연천경찰서와 여성폭력 피해자 보호 및 사후 모니터링 정보공유를 통한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천행복뜰상담소와 연천경찰서는 가정폭력·아동학대 재발 우려가정에 대해 사후 모니터링 연계를 통한 전문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기관 간 긴밀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하고, 현장 동행 출동을 통해 적극적인 피해자 보호를 실시할 계획이다. 권미예 연천경찰서장은 “연천경찰서와 행복뜰상담소의 업무협약으로 여성 범죄에 ..

연천군 새마을지도자 전곡읍 협의회, 전곡읍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상품권

연천군 새마을지도자 전곡읍 협의회, 전곡읍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상품권

Dec 13, 2023 | Q기자

 

새마을지도자 전곡읍 협의회는 12일 이웃돕기 상품권(100만원 상당)을 전곡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새마을지도자 전곡읍 협의회는 지난 5일 전곡읍 새마을부녀회의 기탁에 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행진에 동참했다. 새마을지도자 전곡읍 협의회는 마을 환경 정화 활동,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지역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마다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단체 중 하나이다. 새마을지도자 전곡읍 협의회 홍광식 회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어려운..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8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로 환경경영, 사회적책임경영, 투명경영 세 가지 분야에서의 추진 체계와 성과를 평가한다. 공단은 공단 자체 봉사단 조직 및 사회공헌 체계 수립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끌어왔다. 특히 지역 ..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복지관 곡물과자 300봉 기부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복지관 곡물과자 300봉 기부

Dec 08, 2023 | Q기자

 

연천군 왕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곡물과자(뻥튀기) 300봉을 기부했다. 이날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왕징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복지관에 방문, 직접 만든 곡물과자 300봉지를 간식으로 준비해 전달했다. 왕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작한 곡물과자는 왕징면에서 수확한 현미와 쥐눈이콩으로 첨가물을 최소한으로 줄여 만든 겨울철 건강 간식이다.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기원..

연천소방서, 연천군 보건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

연천소방서, 연천군 보건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

Dec 07, 2023 | Q기자

 

연천소방서(서장 이치복)는 6일 본서 재난대책회의실에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소방-병원 간 협력 강화를 통해 연천군민에게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연천군 보건의료원장 등 10명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심정지 지역응급의료기관에서 우선 수용 ▲비응급환자 관내 의료센터·의료기관에서 우선 수용 ▲연천지역 내 중증응급환자 수용 방안 마련 등 ▲3분기 실무자 간담회 의견 반영 및 개선사항 공유 ▲각..

연천군 사례관리사 학습동아리 ‘희망드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우수동아리

연천군 사례관리사 학습동아리 ‘희망드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우수동아리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군청 사례관리사들의 학습동아리 희망드림(대표 최은옥)이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주최하는 2023년 현장주도학습 분야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학습모임 지원을 통한 복지 현장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율적인 학습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복지 현장의 여러 이슈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원의 대표 사업이다. 현장주도학습 학습모임에 선정되면 강사비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모임 구성부터 학습 주제..

연천군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위안 행사 성료

연천군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위안 행사 성료

Dec 02, 2023 | Q기자

 

연천군노인복지관은 지난달 30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내빈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자원봉사자·후원자 위안행사’를 열었다. 자원봉사자·후원자 위안행사는 연천군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 단체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봉사자 및 후원자를 위해 매년 연말 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연천군수 표창 4명, 2개 단체, 연천군의회 표창 3명, 2개 단체,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 특별공로상 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연천군, 장기요양기관 지정제 강화(총량제) 실시

연천군, 장기요양기관 지정제 강화(총량제) 실시

Dec 02, 2023 | Q기자

 

연천군은 1일부터 관내 노인요양시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등 노인의료복지설의 신규지정을 제한하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지정제 강화(총량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총량제는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의 과잉 공급을 방지하고 시설급여 등급자에게 양질의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장기요양기관 지정제 강화 제한기준에 따라 지역 내 요양시설 수요 대비 공급률 100% 초과 시 기관 신규 지정을 제한할 방침이다. 다만, 총량제 시행 전 개발행위나 건축행위 등 허가, 변경, 신고 등..

연천군 서울시보건의료통합봉사회·전곡읍주민자치회, 의료봉사

연천군 서울시보건의료통합봉사회·전곡읍주민자치회, 의료봉사

Nov 29, 2023 | Q기자

 

연천군 전곡읍행정복지센터와 전곡읍주민자치회, 서울시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25일 종합복지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전곡읍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서울시보건의료통합봉사회 회원들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과 및 한방 진료를 비롯해 심폐소생술(CPR) 교육 등을 진행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까지 찾아와 의료봉사를 진행한 보건의료통합봉사회를 비롯해 전곡읍주민자치회 위원분들게 감사하다”며 “연말 지역 내 의료사각지대를 비롯해 소외계층의 어려움이 없도록 살피겠다”고 말했다.

연천군새마을회, 페트병 보상제도 활용 관내 요양시설에 종량제봉투 기증

연천군새마을회, 페트병 보상제도 활용 관내 요양시설에 종량제봉투 기증

Nov 23, 2023 | Q기자

 

연천군새마을회(회장 이인행·부녀회장 이춘애)는 22일 관내 재가복지센터를 방문해 20L 종량제봉투 100장을 전달했다. 이번 물품은 연천군새마을회에서 추진 중인 3R 자원재활용수집운동에 연천군에서 실시 중인 페트병 보상제도를 접목시켜 마련됐다. 새마을회원들은 그동안 모아온 페트병 약 2,400개와 우유팩 약 1,000개를 전곡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L 종량제 봉투 100장으로 교환해 관내 재가복지센터에 기증했으며 재가복지센터서 이를 취약계층 20가구에 5장씩 전달했다. 이춘애 부..

연천군 전곡읍행정복지센터, 낙엽줍기 활동

연천군 전곡읍행정복지센터, 낙엽줍기 활동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읍행정복지센터는 17일 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도로변 및 인도에 떨어진 낙엽줍기 활동을 펼쳤다. 내 집·내 가게 앞 낙엽줍기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낙엽으로 인한 미끄럼 사고와 배수로에 낙엽이 쌓여 도로가 침수되는 것을 방지하고 거리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다. 낙엽이 많이 떨어지는 계절에 대비하여 본인의 집, 본인이 운영하는 가게 주변의 낙엽을 직접 줍고 청소하여 지역의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을 함께 만들자는 취지의 활동이다. 이종민 전곡읍장은 “이맘때 ..

제1회 연천군 사회복지 포럼 개최

제1회 연천군 사회복지 포럼 개최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덕현, 민간위원장 김학석)는 지난 16일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연천 평생복지 업그레이드’라는 주제로 제1회 연천군 사회복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연천군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을 기본으로 4가지 영역 주민 밀착형 지역사회돌봄, 지속가능한 일자리 지원, 미래세대지원강화, 생애주기별맞춤형 건강안전망에 대하여 토론했다. 송정애 신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연천군 4년후를 그려보다’라는 제목으로 주..

김덕현 연천군수, “국립보훈종합복지시설 연천에 건립해야”

김덕현 연천군수, “국립보훈종합복지시설 연천에 건립해야”

Oct 26, 2023 | Q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 내 ‘국립보훈종합복지시설 건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덕현 군수는 이날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 윤종영 경기도의원,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 김미경 부의장, 배두영 의원, 박영철 의원, 박양희 의원, 박운서 의원, 윤재구 의원과 함께 국회 소통관에서 ‘국립보훈종합복지시설 건립 연천군 유치’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덕현 군수는 “대통령께서 현충일 추념사에서 제복 입은 영웅들을 끝까지 기억하고..

‘2023 연천군수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열려

‘2023 연천군수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열려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장애인체육회는 24일 연천수레울체육관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심상금 군의회 의장, 최용만 연천군체육회장, 임재화 연천군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등 25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3 연천군수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한궁 ▲투호 ▲플로어 컬링 ▲디스크 윷놀이 4개의 정식종목에서 장애인종목별협회를 대표해 참가한 선수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이어 모두가 즐기며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마술공연, 노래자랑 등 다촘운 행사를 즐기며 대..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안명주 더헤아림재가복지센터장 회장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안명주 더헤아림재가복지센터장 회장

Sep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는 18일 더헤아림재가복지센터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의 설립취지, 정관, 운영규정 심의,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임원선출 등이 의결됐으며 초대 회장은 준비위원으로 활동한 안명주 더헤아림재가복지센터장이 추대됐다. 안명주 회장은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초대회장으로 연천군사회복지 증진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사회복지 관련 기관, 단체, 기업, 언론 등을 마다하지 않고 회원으로 영입하여 사회복지에 ..

김덕현 연천군수, 연천군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배식봉사

김덕현 연천군수, 연천군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배식봉사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11일 연천군노인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에 나서며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덕현 군수는 이날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배식봉사를 하면서 따뜻한 정을 나눴으며,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 군수는 배식 봉사 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복지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행복하고 따뜻한 연천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군수는 “어르신들..

연천군, 양성일 전 복지부 차관 초청 명사특강

연천군, 양성일 전 복지부 차관 초청 명사특강

Sep 07, 2023 | Q기자

 

연천군이 7일 연천수레울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군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연천군의 명사특강은 올 하반기부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조언을 듣고자 연천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각계 각층의 명사를 초청해 강연하는 새로운 사업이다. 앞서 지난 7월 이인석 이랜드 고문의 ‘군민이 사랑하는 연천군의 일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 명사특강에 이은 두 번째 명사특강이다. 이번 특강은 양성일 전 보건복지부 차관이 출연해 ‘포스트코로나시대의 보건복지정책’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방식으로 진..

연천군 보건의료원, 가을철 야생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연천군 보건의료원, 가을철 야생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Sep 07, 2023 | Q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가을철을 맞이하여 야생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9월부터 11월은 야생진드기 유충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이며, 가을철을 맞아 등산이나 농작물을 수확 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대표적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이 있으며 증상으로는 고열, 오심, 구토, 설사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할 수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연천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및 문화공연 개최

연천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및 문화공연 개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덕현, 민간위원장 김학석)는 제13회 연천군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6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 및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심상금 군의회 의장, 사회복지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의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유공자 및 단체 1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제13회 연천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는 지역 주민들과 지역의 사회복지을 실현하기 위하..

김덕현 연천군수, 국가보훈부에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건립(가칭)  유치

김덕현 연천군수, 국가보훈부에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건립(가칭) 유치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김덕현 연천군수와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이 8월 31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을 찾아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가칭) 건립 유치를 희망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김덕현 연천군수는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을 만나 6·25전쟁 이후 70여년 간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한 연천군의 상황을 설명하고, 보훈종합복지시설 건립 추진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앞서 국가보훈부 승격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이 현충일 기념사에서 “제복입은 영웅들이 존경받고 예우 받는 보훈․문화 확산”을 강조..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 설명회 개최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 설명회 개최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 준비위원회(회장 한승훈)는 21일 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2023년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 설명회에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이상봉 사무처장, 신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 임원선 교수가 사회복지협의회의 필요성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는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 설립을 앞두고 지역사회 사회복지협의회에 대한 역할을 공유하고 기관들의 참여와 협조를 위해 마련됐다. 연천군사회복지협의회는 3월부터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에서 협의..

연천군노인복지관,‘Yes! 여름나기 소확행’행사 실시

연천군노인복지관,‘Yes! 여름나기 소확행’행사 실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노인복지관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로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후원금 1500만원을 기탁받아 ‘Yes! 여름나기 소확행’ 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계획됐으며 4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도가니탕, 소불고기 등으로 준비된 건강특식 식사제공과 여름나기 소확행 선물상자 제공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게 됐다. 여름나기 소확행 선물상자는 여름이불과 휴대용 ..

연천군보건의료원, 독거노인 365일 햇빛 쬐기 사업 실시

연천군보건의료원, 독거노인 365일 햇빛 쬐기 사업 실시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365일 햇빛 쬐기 사업’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독거노인 365일 햇빛쬐기 사업은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노인성질환, 만성질환 등 건강위험요인이 큰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1일 10분 햇빛 쬐기를 통해 건강관리 및 사회적 관계 등에 취약한 허약노인의 우울감 예방 등 자가건강관리 능력향상 및 허약 예방을 위한 사업이다. 보건의료원관계자는 “연천군의 추정 독거노인은 약 4,200명 정도이며 사회적 연계망이 없는 1인 노인가..

연천군, 발달장애인 해설사와 함께하는 ‘이음 팸투어’ 실시

연천군, 발달장애인 해설사와 함께하는 ‘이음 팸투어’ 실시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최근 재인폭포 등에서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관내 초·중·고 특수학급 학생 및 교사 대상으로 ‘이음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고대산 자연휴양림 숲해설 - 현무암 화분 만들기 체험 –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의 재인폭포 문화해설’의 코스를 통해 약 6시간 동안 연천을 여행했으며, 발달장애인의 쉽고 편한 해설을 통해 유네스코 문화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유네스코 문화..

연천군, 노인복지관과 불법유동광고물 합동 정비 실시

연천군, 노인복지관과 불법유동광고물 합동 정비 실시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불법유동광고물 용역 계약을 체결한 노인복지관 노인들과 함께 불법 광고물 합동 정비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불법광고물 이제 그만’이라는 어깨띠를 두른 어르신과 군공무원 15명은 정비반을 구성해 올 10월 말 개통 예정인 전곡역 주변의 전주, 가로등 등에 부착된 벽보와 전단지 등을 집중 정비했다. 관내 거주하는 60세 이상 노인들로 구성된 정비단은 오는 10월까지 전철 3개역(연천역, 전곡역, 청산역) 주변을 중심으로 연천군 전역에서 불법유동광고물을 정비하고, 불법광..

연천군보건의료원, 비만예방관리사업 홍보 캠페인 실시

연천군보건의료원, 비만예방관리사업 홍보 캠페인 실시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4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전곡 5일 민속장터에서 금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비만 예방관리 캠페인을 진행하며 비만클리닉 회원을 모집하고 모바일 걷기 프로그램 또한 홍보를 진행했다. 캠페인은 오후까지 이어졌으며 관심 있는 연천군민은 이동식 인바디기를 통해 체성분을 확인하고 추후 의료원 비만클리닉 방문 일정을 잡았다. 연천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연 및 비만예방관리 동기 부여에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

연천군,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연천군,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최근 전곡읍 오일장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복지정책과 직원과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은 오일장 일대를 돌며 복지사각지대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운 이웃을 알게 된 경우 경기도 긴급복지 위기 상담 콜센터(031-120-0) 및 긴급복지 핫라인(010-4419..

연천군보건의료원,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 성료

연천군보건의료원,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 성료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난 3월부터 미산면 유촌리 경로당에서 진행된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을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은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예방관리 교육으로 미산면 유촌리 주민을 대상으로 3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치매예방 프로그램과 함께 심뇌혈관질환관리 교육이 진행됐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미산면은 연천관내 10개 읍·면 중 노인 인구 비율 3위로 연천군 전체 노인인구 비율 39.79%보다 높은 55.98%를 ..

연천군보건의료원, ‘NO 비만! YES연천 비만클리닉 1기’ 참가자 모집

연천군보건의료원, ‘NO 비만! YES연천 비만클리닉 1기’ 참가자 모집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NO 비만! YES연천 비만클리닉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보건의료원은 체질량지수 남성(BMI) 23kg/㎡ 이상, 여성(BMI) 28kg/㎡ 이상 해당 대상자를 모집한다. 비만 클리닉을 등록하는 대상자들에게는 텀블러, 줄넘기, 줄자 등을 비롯해 비만 클리닉 꾸러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인바디를 측정 후 기초대사량을 근거하여 섭취 권장량 산출 및 영양 식단 교육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연천군보건의료원 2층 운동처방실 내에 있는 비만클리닉..

연천군 김수아 선수,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서 은메달 2개 획득

연천군 김수아 선수,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서 은메달 2개 획득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성남시에서 열린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배드민턴 종목에서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경기도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단과 임원 4,3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연천군은 4개종목 30여명이 참가해 배드민턴 종목에서 김수아(전곡고3)선수가 여자단식IDD부문과 차미연(20)선수와 짝을 이뤄 출전한 복식부문에서 은메달 2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수아 선수는 “열심히 준비했지만 아쉽게 금메달을 놓쳤다”며 “다음..

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식 개선사업

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식 개선사업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상훈)는 27일 전곡초등학교와 연계해 장애인식 개선사업을 펼쳤다. 이번 장애인식 개선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가치관을 형성해 나가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의 불편함을 체험해보며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애인은 도움을 바라기만 한다는 인식을 개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전곡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휠체어에 앉아 불규칙한 노면과 ..

연천군, “출산준비 보건의료원과 함께해요”

연천군, “출산준비 보건의료원과 함께해요”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보건의료원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임신․출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임산부 교육 및 물품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산후우울증관리 등에 대한 교육도 이뤄진다. 상반기 출산준비교실은 오는 5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4주간 연천군 보건의..

연천군자살예방센터, 작물보호협회 연천지회와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 위한 업

연천군자살예방센터, 작물보호협회 연천지회와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 위한 업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와 작물보호협회 연천지회는 지난 18일 농약판매 개선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농약판매업소 6곳을 생명사랑 농약사로 신규 지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에 맞춰 자살수단관리 강화를 위한 농약판매개선 캠페인 추진으로 농약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고 연천군 자살위험 환경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업무 협약을 맺은 ‘생명사랑 농약사’는 관내 농약판매업소에 현판을 부착하고 자살예방 문구가 기입된..

연천군보건의료원, 말라리아 퇴치 위한 방역사업 본격 실시

연천군보건의료원, 말라리아 퇴치 위한 방역사업 본격 실시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이달부터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방역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동절기 모기유충 구제사업을 통해 활동기, 비활동기에 방역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올해도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방역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7일 읍·면 방역 약품 및 유문등 등 방역물품 배부사업을 시작으로 5월부터 연천군 전체를 순회하는 민간용역 방역사업, 위험지역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잔류 방제사업, 매기모기 조사감시사업 등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기..

연천군, 아동 일차의료 심층상담 시범사업 참여

연천군, 아동 일차의료 심층상담 시범사업 참여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병·의원급 의료기관에서 영유아기 아동 맞춤형 심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 일차의료 심층상담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연천군은 3월 신청절차를 마치고 시범사업 참여기관으로 승인됐다. 사전에 교육과정을 이수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만 0세~만 2세(36개월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표준화된 프로토콜에 따라 성장전반, 심리상담, 비만관리, 만성질환 관리, 인지능력 제고 등에 대한 심층 교육·상담을 연간 3회 이내 제공한다. 교육·상담 비용은 통상 ..

민주평통 연천군협의회,접경지역 의료사각지대 해소 앞장

민주평통 연천군협의회,접경지역 의료사각지대 해소 앞장

Mar 28, 2023 | Q편집부기자

 

민주평통 연천군협의회(협의회장 이효재)는 지난 25일 청산복지관에서 협의회 자문위원,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봉사자들과 ‘민주평통과 함께하는 접경지역 평화건강도시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날 민주평통 연천군협의회는 의료시설 부족, 교통편 취약으로 의료서비스를 받는 데 어려움이 있는 연천군 지역주민들을 위해 마을에 직접 방문해 건강검진, 구강교육, 파라핀 체험 등을 진행했으며, 군사지역 피해사례 인터뷰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도왔다. 민주평통과 함께하는 접경지역 평화건..

연천 전곡읍 새마을부녀회·새마을회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연천 전곡읍 새마을부녀회·새마을회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장분례)는 지난 24일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전곡읍 새마을부녀회·새마을회 등 총 15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장애인 및 몸이 불편한 남매가 거주하던 가구의 생활폐기물을 정리하고 물건정리 및 청소를 도왔다. 장분례 전곡읍 새마을부녀회장은 “배려가 필요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수철 전곡읍장은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대상자 가구가 청결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 개최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 개최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허금주)는 지난 21일 연천군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2023년 연천군사회복지사협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회는 박봉희 수석부회장을 포함한 24명의 운영위원을 위촉했으며 2022년 사업 및 결산보고,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의결, 운영 규정 개정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또한 연천고와 전곡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사회지복사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허금주 회장은 “코로나19로 2년 만에 개최된 총회에 많은 회원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

연천군장애인체육회, 2023년 정기이사 개최

연천군장애인체육회, 2023년 정기이사 개최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5일 연천종합운동장 내 회의실에서 ‘2023년도 연천군장애인체육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는 김덕현 연천군수(연천군장애인체육회장)와 임재화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사업결과 및 결산보고’와 ‘2023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 등 총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김덕현 군수와 임원들은 연천군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열정적인 모습을..

연천군, 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 지원 홍보 활동

연천군, 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 지원 홍보 활동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14일 전곡 5일장에서 복지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기가구 지원 등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연천군 무한돌봄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직원들은 상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각종 복지사업 리플릿과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안내문을 홍보 물품과 함께 배부했다. 또한 전곡 택시 짇장 주변 병원과 약국, 상가에 홍보 포스터를 부착해 방문 없이 전화 또는 인터넷을 이용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 복지사각지대 발굴, 취약계..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일이음카’ 차량 전달식 진행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일이음카’ 차량 전달식 진행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경기복지재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2500만원의 예산을 확보, 발달장애인의 자립지원 및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한 ‘일이음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일이음카는 발달장애인 보조기기 관리사업과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 직무양성 등 장애인의 자립 활동을 위해 우선 사용된다. 센터는 현장교육과 방문상담 등 찾아가는 사업 활성화로 장애인의 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장애인 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