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연천군

연천~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4월 운행 재개

연천~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4월 운행 재개

Mar 21,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4월 19일부터 7100번 공항버스가 운행을 재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운행이 중단된 2020년 이후 4년 만이다. 7100번 공항버스는 19일 오전 4시30분 첫 차를 시작으로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다. 7100번 공항버스는 연천공영터미널, 전곡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해 동두천, 양주를 경유해 인천국제공항까지 1일 왕복 4회 운행한다. 당초 기사 수급 문제로 인해 연천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1대 2회로 논의됐으나 연천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2대 4..

‘전철 타고 망곡산 연천여행 2023 연천사랑 걷기대회’ 개최

‘전철 타고 망곡산 연천여행 2023 연천사랑 걷기대회’ 개최

Nov 29, 2023 | Q기자

 

연천군체육회가 주최·주관하는 ‘전철타고 망곡산 연천여행 2023 연천사랑 걷기대회’가 오는 12월 16일 1호선 개통을 기념해 열린다. 이번 대회는 연천역에서 시작해 망곡산 둘레길 입구 → 전망대 → 오솔길 정자 → 망곡근린공원을 거쳐 연천역으로 복귀하는 5㎞ 코스로 구성됐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완주배지와 기념품이 제공되며, 전철을 타고 온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이 추가로 증정된다. 참가신청은 연천군체육회 홈페이지(https://www.ycgsports.or.kr)에서 27일부터 ..

연천군, 인플루언서 초청 ‘발달장애인 문화해설 여행’ 이음 팸투어

연천군, 인플루언서 초청 ‘발달장애인 문화해설 여행’ 이음 팸투어

Nov 23, 2023 | Q기자

 

연천군은 최근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30여 명의 소셜 인플루언서 초청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의 해설을 포함한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이음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파워블로거, 여행업계 관계자 등을 초청하여 지역여행사와 협업해 개발된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의 해설과 연천의 자연·관광 명소가 결합된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데 목적으로 운영됐다. 팸투어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재인폭포에서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의 해설을 듣고,..

연천군, 재인폭포 권역 3개소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 선정

연천군, 재인폭포 권역 3개소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 선정

Nov 1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모한 ‘2024년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열린관광지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이동 및 관광 활동의 제약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광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총사업비 15억을 들여 재인폭포 공원, 재인폭포 오토캠핑장, 한탄강댐 등 재인폭포 권역 3개소 일원에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지점별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보행환경, 화장실 등을 개설하고 체험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할..

연천군, 14일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개장

연천군, 14일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개장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오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수도권 최대의 수변관광지로 조성된 한탄강관광지 내에 물놀이장을 운영,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놀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은 약 1만㎡에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 등을 갖추고 있다. 군은 올해 그늘막 시설과 아이들이 즐기수 있는 에어바운스 등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입장료는 대인 1만2천원, 소인 1만원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이며 연천군민은 50% 할인 요금이 적..

연천군, 한탄강 관광지 수해 대비 구난 훈련

연천군, 한탄강 관광지 수해 대비 구난 훈련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27일 한탄강 관광지 일원에서 수해대비 구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집중호우로 인한 한탄강관광지 범람위기 상황을 가상해 기상변화에 따른 관리소 직원의 단계별 위기대처 대응 방법을 위주로 이뤄졌다. 군은 관광객 보호 및 시설물의 침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가상 훈련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실제상황과 같이 캠핑시설(캐라반,캐빈하우스)을 직접 대피 시키는 방식으로 진행했다”며 “향후 오토캠핑장 및 하천변 야영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련 부..

연천군·연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 정화활동

연천군·연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 정화활동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과 연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3일 제30회 구석기 축제를 앞두고 전곡읍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박종민 연천군 부군수, 성기호 협의회 회장, 협의회 회원 등 총 20여 명은 수변구역내 차박지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최근 한탄강관광지 수변구역에 차박객이 급증함에 따라 연천군의 환경을 지키고 보전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종민 부군수는 “농번기를 맞아 분주한 시기임에도 오늘 행사에 참여하여주신 협의회 회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환..

연천군, “고대산자연휴양림으로 힐링여행 오세요”

연천군, “고대산자연휴양림으로 힐링여행 오세요”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고대산자연휴양림이 청정 자연 등산로와 다촘운 프로그램으로 도시민의 ‘힐링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연천군은 청정지역 연천의 맑고 고요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고대산자연휴양림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2017년 개장한 고대산자연휴양림은 숲속의집 14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6실, 숲속수련원 1동, 야영장 20개소, 공중화장실 및 취사장 1동, 무장애 놀이터 및 데크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고대산(832m)과 보개산(877m)으로 이어지는 등산로..

해외 핵심여행사 팸투어단 연천군 재인폭포 방문

해외 핵심여행사 팸투어단 연천군 재인폭포 방문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해외 핵심여행사 팸투어단 중 동남아방문단이 재인폭포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방문단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태국을 대표하는 핵심여행사 관계자로서 한국 여행상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DMZ관광과 결합한 연천 여행상품이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평했다. 특히 2019년 연천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과 2020년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받은 유네스코 2관왕 도시 연천을 ..

연천수레울아트홀, 국립합창단 ‘흥겨운 합창여행’ 공연 개최

연천수레울아트홀, 국립합창단 ‘흥겨운 합창여행’ 공연 개최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12월 2일 대공연장에서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을 통해 세계최고의 전문합창단인 국립합창단을 초청, ‘흥겨운 합창여행’ 공연을 개최한다. 문화공감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여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문화예술을 통해 해당 지역에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흥겨운 합창여행은 국립합창단 단장 윤의중의 지휘를 필두로, 르네상스에서부터 현대에 이르는 레퍼토리뿐만 아니라 종교음악, 한국가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