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천군

연천군 전곡읍새마을지도자,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 운영으로 자원순환 앞장

연천군 전곡읍새마을지도자,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 운영으로 자원순환 앞장

Mar 28, 2024 | Q기자

 

연천군 새마을지도자전곡읍협의회(회장 홍광식)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인근 공영주차장 안쪽에서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쾌적한 농촌환경 보전을 위해 토양오염 및 농촌환경 훼손의 주된 요인으로 꼽히는 폐비닐, 폐농약용기류 등을 집중 수집하여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해 분류작업을 시행했다. 이번 활동은 영농폐기물 무단방치, 불법소각·매립을 방지하여 산불과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폐자원 분리배출을 유도하여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감자경작사업’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감자경작사업’

Mar 28, 2024 | Q기자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건성)는 27일 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듯한이웃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무등리 마을에 소재한 약 900㎡ 부지에 친환경 감자경작사업의 시작인 씨감자를 식재했다. 이날 감자 모종식재 작업은 밭갈기와 땅고르기 작업, 비닐 피목작업 등 초여름에 수확돼 나눔이 될 사랑의 감자를 위한 사전작업으로 왕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많은 참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친환경 감자경작사업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왕징면 지역 소외계층 지원 ..

연천군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 ‘찬饌贊 밑반찬 나눔 봉사’ 진행

연천군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 ‘찬饌贊 밑반찬 나눔 봉사’ 진행

Mar 27, 2024 | Q기자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은 26일 백학면에서 회원 18명이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은 주기적으로 주변의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음식이나 생필품 등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 온 봉사 단체로 금일 진행한 반찬 봉사활동에서는 콩나물무침, 고사리 무침, 열무김치, 불고기까지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반찬 4종을 소외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2024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찬饌贊 밑반찬 나눔 봉사’ 활동은 따뜻한 ..

연천군, 청산면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연천군, 청산면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연천군은 26일 청산면 개미산마을 베짱이관에서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산면 주민기획단과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은 주민기획단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직접 발굴한 공모사업의 소개와 마을자원 활동 성과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을자원 활동의 성과물인 아카이빙북은 그동안 주민기획단이 청산면 지역 활력 도모를 위해 마을을 직접 조사하고 기록한 결과로 청산면의 문화, 인물, 환경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소개함으로써, 귀농․귀촌자, ..

연천군, 민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연천군, 민통합방위협의회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연천군은 26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4년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덕현 군수를 비롯한 윤기중 5사단장, 권현정 연천경찰서장,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위원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최근 북한의 계속되는 미사일 발사와 적대적인 대남인식에 따라 급볍하는 안보환경에서 지역 통합 방위 협조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고 통합방위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조 및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

연천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발급시스템 도입

연천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발급시스템 도입

Mar 27, 2024 | Q기자

 

연천군은 4월부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플라스틱(PVC)카드 발급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종이코팅 형식의 면허증은 물기와 오염에 취약해 쉽게 들뜸 현상이 발생하고, 훼손 및 위‧변조 등에 취약했다. 이에 연천군은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PVC재질의 플라스틱 카드발급 시스템을 도입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홀로그램을 내장해 위‧변조 방지를 강화했다. 특히, 기존 수작업으로 20여분 소요되던 발급시간을 5분 이내로 대폭 단축하여 민원인의 편의성을..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실버카 전달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실버카 전달

Mar 26, 2024 | Q기자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거동불편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한 보행, 가벼운 발걸음! 사랑의 실버카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작년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된 사업으로 노인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지만 실버카 구입에 경제적 부담이 큰 저소득 노인 13명에게 실버카를 지원하여 자유롭고 안전한 외출을 보장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됐다. 송미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실버카를 벗 삼아 산책을 하며 건강을 챙기실 수 있으면 ..

연천군 올어바웃, 노인 보행보조기 실버카  200대 기탁

연천군 올어바웃, 노인 보행보조기 실버카 200대 기탁

Mar 26, 2024 | Q기자

 

연천군은 25일 올어바웃 윤하식 대표가 연천군청을 방문, 지역 내 노인들을 위해 보행보조기 실버카 200대를 기탁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물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연천군노인회지회를 통해 관내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윤하식 대표는 “고향인 연천에 이동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필요한 실버카를 후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고 작은 정성의 물품이지만 거동이 불편하고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는 발이 되고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

연천군, 제1기 미국 어학연수 교류 학교 방한 환영식 개최

연천군, 제1기 미국 어학연수 교류 학교 방한 환영식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연천군은 25일 전곡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기 미국 어학연수 현지 학교인 미국 마크 케플 고등학교(Mark Keppel High School) 학생들의 방한 환영식을 개최했다. 전곡중학교 관악부 공연으로 막을 연 환영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동인 전곡고 교장, 홍문숙 전곡중 교장, 마크 케플 고등학교 Amy Wu 교감과 학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마크 케플 학생들은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간 한국 가정에서 생활하며 전곡고등학교 ..

연천군  지역특화형 비자 추천대상 모집…외국인 정착 유도

연천군 지역특화형 비자 추천대상 모집…외국인 정착 유도

Mar 25, 2024 | Q기자

 

연천군은 4월 1일부터 9월까지 외국인 유치 및 정착을 통해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지역특화형 비자 추천대상으로 지역우수인재와 외국국적동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지난 1월 법무부 2024년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지역우수인재를 대상으로 70명을 배정으로 받았으며 외국국적동포의 경우는 별도의 배정인원 없이 자율 추천 할 수 있다. 지역우수인재 추천대상은 학력(또는 소득), 거주지, 취업(제조업 C10~C34), 품행단정 기본소양 ..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는 연천군의 비전과 목표, 중장기발전계획에 관한 방향 설정과 각종 주요시책 추진에 관한 사항에 대한 자문을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 이날 회의는 김덕현 연천군수, 박중현 위원장,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2024년 연천군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 받고 효과적인 사업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서울 반려동물테마파크 ▲에듀헬스케어센터 ..

연천군  ‘지식서평단’ 수강생 모집

연천군 ‘지식서평단’ 수강생 모집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함께 읽는 연천, 함께 하는 도서관’ 만들기 일환으로 지식서평단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본 과정은 오는 4월 14일부터 6회에 걸쳐 연천군민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연천군 독서홍보대사 김을호 교수(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가 독서와 공부를 한번에 끝내는 독공법 이해와 글쓰기 방법을 강의한다. 강사가 직접 개발한 ‘W.W.H. 1.3.1 글쓰기’ 공식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글쓰기에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접수는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연..

연천군  산림기능사 수강생 모집

연천군 산림기능사 수강생 모집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경기도 보조사업 ‘5060 신중년 평생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과정인 산림기능사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26일부터 4월 9일까지 연천군 홈페이지 통합예약을 통해 30명을 접수한다. 산림기능사는 연천군민 50세부터 69세까지 우선 접수가 가능하며,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통해 은퇴 후 새로운 직업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천군청 홈페이지 내 통합예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주민은 통일평생교육원 사무실에서 본인확인..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 아동 백일 축하선물 전달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 아동 백일 축하선물 전달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순미·민간위원장 심명숙)는 22일 백일(百日)이 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지역 내 가정을 방문,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심명숙 위원장은 “우리 마을에서 태어난 아기가 항상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기를 기원하며 행복한 가정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아기의 탄생이 매우 반갑고 귀해 백일을 축하하게 됐다. 앞으로 아동복지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전곡읍, 새봄을 맞아 국토대청결 운동

연천군 전곡읍, 새봄을 맞아 국토대청결 운동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 전곡읍은 22일 관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전곡읍 직원을 포함하여 주민자치회, 이장협의회, 체육회,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전곡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위협의회 등 전곡읍 직능·관변단체들이 함께 했다. 참여인원들은 시가지, 주택가, 도로변 등 전곡읍 일대의 쓰레기를 집중수거하며 새봄을 맞아 올 한 해도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특히 전곡읍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진 만큼 지속적으로 깨끗한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전곡읍과 연천..

연천군 신서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연천군 신서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 신서면은 22일 겨우내 쌓여있던 주변 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한 환경에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회,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협의회, 면노인회, 의용소방대등 사회단체와 주민, 관할 군부대, 면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대광리역앞 상가 주변 및 하천변 일대를 정비했다. 박부성 신서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평소 행정에 많은 도움을 주신 사회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들의 자발..

연천군  불법 현수막 합동정비 실시

연천군 불법 현수막 합동정비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새봄맞이 불법 현수막 집중 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안전사고를 유발하고 가로환경을 저해하는 불법 현수막과 관련해 잦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연천군 광고협회와 합동 정비를 진행했다. 이번 합동 정비는 3번 국도변과 1호선 전철 역사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군은 불법현수막 철거 및 나무, 가로등, 전봇대 등에 남은 끈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불법 광고물 정비를 위해 정비 용역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제공..

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학금 전달식 개최

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학금 전달식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덕현·민간위원장 김학석)는 21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2024년 연천군 법정저소득층 신입 대학생(1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본 사업은 5기 연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연천군 지정기탁금을 활용한 사업이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입학한 신입생에게 등록금 이외에도 생활비 명목으로 대학교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서 장학금 지급을 위해 연천군에 주소를 둔 연천군 국민기초..

연천군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 추진

연천군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 추진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벼 병해충 방제를 통한 안정적인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2024년 벼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수도작 병해충 피해 최소화와 고품질 쌀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벼 병해충 방제약제를 지원해 적기 방제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되는 방제약제는 벼물바구미, 도열병, 혹명나방, 멸구류 등 주요 병해충 종합적 사전 방제를 목적으로 하며, 약제 적기 살포 시 벼 재배기간 중 병해충 방제 횟수를 크게 줄일 수 있어 노동력 및 영농..

연천군  105주년 3·1운동 기념식 개최

연천군 105주년 3·1운동 기념식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1일 백학면 두일리 학마을에서 3·1운동 10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1919년 3월 21일 두일리 장터에서 연천지역의 첫 만세운동이 있었던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천문화원과 백학면주민자치회, 용맹한사람들의후예 주관으로 독립유공자들의 후손 및 연천군 주민 등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만세 함성이 백학면 전역으로 울려퍼졌다. 행사는 연천문화원의 문화학교팀에서 식전 공연을 진행한 후 당시 만세운동을 주도한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연천군 미산면, ‘이젠 우리가 갑니다’ 소통간담회

연천군 미산면, ‘이젠 우리가 갑니다’ 소통간담회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은 19일 찾아가는 미산면행정복지센터 ‘이젠 우리가 갑니다’로 아미1리 마을회관을 찾아가 민․관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 미산면은 여러 가지 사유로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이 많아 마을회관으로 직접 찾아가 군정 홍보 및 불편사항을 경청하여 신속히 해결하고자 매월 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김장규 아미1리 이장은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의 장을 마련해주신 미산면 주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 “주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불편사항..

연천군 ㈜이룸바이오, 연천군에 이웃돕기 후원성금 기탁

연천군 ㈜이룸바이오, 연천군에 이웃돕기 후원성금 기탁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19일 주식회사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가 연천군청을 방문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이룸바이오는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의료용 살충제 전문기업으로 2021년 연천군에 해충 방역 약품을 납품하면서 연천과 인연을 맺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조진형 대표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연천군  축산 맞춤형 종합컨설팅…농가 애로사항 해결

연천군 축산 맞춤형 종합컨설팅…농가 애로사항 해결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이 최근 축산 가격 하락과 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을 제공해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0일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축과원)과 연계해 지난 18일 지역 내 젖소농가를 대상으로 젖소 사양관리 및 질병관리 분야에 대해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해 실시하는 축산농가 컨설팅은 올해로 12년차를 맞고 있으며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경기15호 ‘연진’ 출원등록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경기15호 ‘연진’ 출원등록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역특화품종으로 육성 중인 경기15호가 ‘연진’이란 품종명으로 출원등록됐다고 20일 밝혔다. ‘연진’의 연은 연천의 연, 자연의 연을 뜻하며, 진은 보배진(珍)으로 연천(자연)의 보배, 진미(米), 귀한맛을 뜻한다. ‘연진’은 올해 초 연천군이 실시한 품종명 공모를 통해서 선정됐으며, 경기도가 품종 출원등록을 완료했다. 연진은 중생종 벼로 지역적응시험을 통해 적정 재배매뉴얼 준수 시 수발아, 병해충 등에 큰 문제가 없었으며, 한국식품연구원 식미평가에서 쌀 외관품위 및 밥..

연천군  갈수기 수질오염 예방 위한 배출시설 특별점검

연천군 갈수기 수질오염 예방 위한 배출시설 특별점검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중점․일반관리대상 배출시설, 민원다발사업장, 위반행위 반복 사업장 등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은 배출시설 및 처리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비밀배출구 설치 여부, 기타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반은 2개반 7명의 점검인원으로 편성하고 사전통지 없이 불시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며, 점검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지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중대한 사항은..

연천군, 전곡리유적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 실시

연천군, 전곡리유적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 실시

Mar 19, 2024 | Q기자

 

연천군은 전곡리유적에서 2024년 새봄맞이 국토 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은 오는 4월 3일 운영 재개되는 선사체험마을 및 구석기체험숲(캠핑장)의 시설물 점검 및 주변 환경정비와 더불어 한껏 풀린 날씨 속에서 많은 관람객이 찾아올 것이라 예상되는 전곡리 유적지 전반에 대한 청소를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김재구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대청결 운동을 통해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전철 1호선 개통과 더불어 더 많은 관람객 분들이 전곡리 유적..

연천군,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점검

연천군,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점검

Mar 19, 2024 | Q기자

 

연천군은 19일 해빙기에 대비해 관내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빙기 안전점검은 우종민 연천부군수와 안전총괄과 사회재난팀 등이 총괄반을 구성해 관내 위험시설 점검대상지로 된 41개소 중 옹벽, 낙석 위험지 등 총 5개소를 선정하여 진행했다. 총괄반은 지역 내 공공성 및 대표성이 높은 고대산 야구장 다단지압형 옹벽, 재인폭포, 고능리 급경사지, 당포성 명소부분, 백학보건지소 신축공사 건설현장 등을 살피며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우종민 부군수는 “해빙기는 시기적지반..

김덕현 연천군수, “수도권·지방 이분법적 사고 벗어나 군 단위 살려야”

김덕현 연천군수, “수도권·지방 이분법적 사고 벗어나 군 단위 살려야”

Mar 19, 2024 | Q기자

 

“수도권과 지방을 나누는 과거의 수도권 규제 정책, 이분법적 사고에서 벗어나야 진정한 지방시대가 가능하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열린 ‘인구감소지역 정부-지자체 정책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김덕현 군수는 중앙부처가 추진하는 각종 지방소멸대응 공모사업에서 연천 등 수도권 및 광역시에 소재한 시․군이 배제되고 있다며 수도권 소재 접경지역이면서 소멸 위기에 놓인 군 단위 지역의 정책적 지원을 강조했다. 김덕현 군수는 “‘지방자치분..

연천군 가족센터,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음악동아리 기타등등Ⅱ 진행

연천군 가족센터,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음악동아리 기타등등Ⅱ 진행

Mar 18, 2024 | Q기자

 

연천군가족센터는 18일 다문화 문화소통사업으로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음악동아리 기타등등Ⅱ’을 실시했다. 기타등등Ⅱ 동아리는 내·외국인이 함께하며 서로를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영위를 목적으로 개설된 동아리로 2023년부터 시작되어 동아리 자조모임, 기타 연주 공연을 진행했다. 개강식에 참여한 수강생 A는 “연천군에 악기 동아리가 없었는데 이렇게 기타를 배울 수 있는 동아리가 있어 여러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고 다음 주가 기대된다”라며 밝은 미..

연천군  계절근로자 조기적응프로그램 실시 지자체 선정

연천군 계절근로자 조기적응프로그램 실시 지자체 선정

Mar 18, 2024 | Q기자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을 운영 중인 연천군은 법무부 선정 계절근로자 대상 조기적응프로그램 실시 지자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기적응프로그램이란 계절근로자의 입국 초기 무단이탈 및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한국사회 조기적응을 위한 표준화되고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법무부는 지난 2월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수요 신청을 받았으며, 그 결과 연천군 포함 총 19개 기초 지방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입국 후 지..

연천군 “발빠른 초동조치 … 산불 초기 진압으로 더 큰 화재 막아”

연천군 “발빠른 초동조치 … 산불 초기 진압으로 더 큰 화재 막아”

Mar 18, 2024 | Q기자

 

 육군 제5보병사단 독수리여단 수색중대 이창민 중사(부소대장)는 지난 2월 1일 목요일 오후 14시경 주둔지 앞 개활지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식별했다. 당시 주둔지에서 GP 순찰을 준비중이었던 최재식 대위(수색중대장)와 간부 6명은 보고를 받고 지체없이 진화도구를 갖춰 현장으로 출동했다.  산불은 인근 영농민이 화전활동을 하던 중 불똥이 옮겨붙어 발생했고 야산으로 옮겨붙기 직전이었다. 수색중대 장병들은 신속하게 영농민을 안전한 장소로 대피시키고 ..

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Mar 15, 2024 | Q기자

 

15일 열린 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박운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박운서 의원,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 강조 박운서 의원은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박 의원은 연천군 청소년, 군인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수요는 높으나 공급이 부족하여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문제는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이며, 이러한 상황에서 작은영화관을 건립하여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생활을 보장하여 우리 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나아가 지..

연천군,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연천군,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Mar 15, 2024 | Q기자

 

연천군은 14일 연천역 광장 등 지역 곳곳에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10개 읍·면에서 진행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은 1,200명의 주민과 군부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주요 도로변과 주택가, 관광지 등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새봄을 맞아 솔선수범하여 국토대청결 운동에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과 단체, 군부대에 감사드린다. 덕분에 전철시대를 맞아 연천군을 찾는 방문객에게 더욱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

연천군 백학면주민자치회, 임진강변 경관조성 위해 청보리 식재

연천군 백학면주민자치회, 임진강변 경관조성 위해 청보리 식재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 백학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1~13일 3일간 자치위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진강변 비룡대교 인근에 청보리를 식재했다. 백학면 주민자치회는 임진강변 경관조성을 위해 비룡대교부터 학곡리까지 약 2.5km 구간, 40,000㎡(약 12,000평)에 로터리 작업 및 청포리 파종을 실시했다. 정응화 주민자치회장은 “날이 풀리면서 연천군 서부권의 중심 백학면을 찾는 방문객 및 관광객들의 증가가 예상되고, 청정백학의 아름다운 환경제공을 위해 주민자치회 전 위원들이 참여하여 정성..

연천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200명 약 달력 지원

연천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200명 약 달력 지원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 질환 등으로 매일 지속적으로 약 복용이 필요한 지역 내 저소득 노인 200명을 대상으로 약 달력을 지원했다. 약 달력은 노인들이 잊어버리지 않고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돕고, 약물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한 달 분량의 약을 월 단위, 주 단위로 넣을 수 있게 만들어진 포켓 형식의 달력이다. 권윤근 민간위원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약 달력을 배부해 약물 오남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고 전달 후에도 계속적으..

연천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연천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은 13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관계 부서장,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연천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은 지역여건과 관광자원 분석을 통해 종합적이고 중·장기적인 관광개발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관광 인프라 리모델링 및 관광자원의 효율적인 활용·관리 방안을 수립하고자 하는 용역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천, 무엇으로 사람을 끌어들일 것인가’라는 주제로 현재 연천군의 관광실태를 진단·파악 및 연..

연천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비전 관련 업무협의 개최

연천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비전 관련 업무협의 개최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은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비전과 관련해 경기연구원 및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단과 업무협의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의는 경기북부를 대한민국 신성장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한 공동의 목표와 과제를 공유하고 연천군이 제시한 전략적 중점 추진사업을 특별자치도 비전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연천군이 제시한 17개의 주요사업에 대해 경기연구원 및 추진단의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사업들의 추진 상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보완책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

연천군, 행안부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연천군, 행안부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정착을 위해 지방자치단체별 적극행정 활성화 실적을 점검하고, 우수 지자체 선정을 위해 243개 자치단체(광역 17개, 기초 226개)를 대상으로 2023년 적극행정 추진 실적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 종합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이 적극행정 추진계획 수립, 제도 활성화 노력도, 이행성과, ..

연천재향군인회, 향군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연천재향군인회, 향군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Mar 13, 2024 | Q기자

 

연천군재향군인회는 11일 향군회관에서 이상언 재향군인회 회장,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심상금 군의회 의장과 의원, 윤종영 도의원,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군회관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연천군재향군인회는 준공식과 함께 유공자, 제대 군인 등에 대한 예우 및 복지향상, 국가안보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연천군재향군인회는 민간보조금 2억 6500만원을 지원받아 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연천군 행복뜰상담소, 연천서와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구축 간담회

연천군 행복뜰상담소, 연천서와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구축 간담회

Mar 13, 2024 | Q기자

 

연천행복뜰상담소는 11일 연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여성폭력 피해자 보호 및 사후 모니터링 등 정보공유를 통한 폭력 피해자 지원 공동 대응 체계 구축 간담회를 실시했다. 연천행복뜰상담소와 연천경찰서는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재발 우려 가정에 대해 사후 모니터링 연계로 인한 전문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피해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임시 숙소 제공과 긴급 연락망을 운영한다. 24시간 상담 지원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심리적·법적..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Mar 12, 2024 | Q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

연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농가대면식 개최

연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농가대면식 개최

Mar 12, 2024 | Q기자

 

연천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이달 입국한 베트남 동탑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85명과 32명의 농가주가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대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11일 오전 9시 30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연천군은 농가대면식 개최 전 근로자를 대상으로 마약검사 및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대면식에는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따띠탄튀 노무관사무소장, 전꽝뚜이 서기관이 방문해 근로자를 격려했으며, 농협군지부와 3..

연천군, 미산면 광동리 주민쉼터 준공식 개최

연천군, 미산면 광동리 주민쉼터 준공식 개최

Mar 11, 2024 | Q기자

 

연천군은 10일 미산면 광동리에서 주민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미산면 광동리 주민쉼터는 총사업비 15억9000만원을 들여 연면적 354.3㎡(107평) 규모로 지어졌다. 주민쉼터에는 편의시설, 생활체육 시설 등이 마련돼 지역 주민들의 편안한 쉼터이자,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귀연 광동리 마을이장은 “마을주민들의 오랜 염원 끝..

연천군에서만 볼 수 있는 최강 라이브 무대, 봄서트(Spring Conc

연천군에서만 볼 수 있는 최강 라이브 무대, 봄서트(Spring Conc

Mar 11, 2024 | Q기자

 

4월 12일 금요일 19시, 연천에 선물 같은 가수들이 찾아온다. 바로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멜로망스, 한동근, 케이시, 김연지이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을 따라 달콤한 노래를 들려주는 일명 고막 남친 듀오 , MBC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이자, ‘이 소설의 끝을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로 진정한 역주행의 신화를 쓴 , ‘그때가 좋았어’, ‘사실말야 내가 말야 그게 그러니까 말이야’ 등 발표하는 곡마다 MZ세대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온 러블리 아티스트 , 씨야의 메인보컬 ..

연천군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사업 추진

연천군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사업 추진

Mar 11, 2024 | Q기자

 

연천군이 지역사회 구성원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살예방 안전망구축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춰 읍면동 단위로 조성하는 생명존중안심마을 사업을 추진한다. 11일 연천군에 따르면 연천군자살예방센터와 연천군이장단협의회는 지난 7일 생명존중마을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군은 이장단협의회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전곡읍, 연천읍, 청산면 3개 지역에 생명존중안심마을을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군은 보건의료, 교육, 복지, 유통판매 등 6개 분야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실천 가..

연천군 연천포럼, “연천 발전에 기여 주요 사업 추진 적극 지원”

연천군 연천포럼, “연천 발전에 기여 주요 사업 추진 적극 지원”

Mar 11, 2024 | Q기자

 

연천포럼(대회장 황우여)은 7일 정화예술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대공연장에서 ‘제5회 연천포럼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황우여 대회장을 비롯해 김덕현 연천군수 등 회원 30여 명이 참석해 연천군의 핵심과제 및 디지털관광주민증 등을 주제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의견을 교환했다. 지난해 7월 11일 창립한 연천포럼은 정치·경제·교육·문화 분야 등 각계각층의 인사 45명으로 구성됐으며,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해 연천군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협력방안을 마련하는 등 ..

연천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비둘기봉사회, 반찬봉사

연천군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비둘기봉사회, 반찬봉사

Mar 08, 2024 | Q기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비둘기봉사회는 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조리실에서 회원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노인 및 아동을 위한 반찬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연천비둘기봉사회는 지난 수년간 반찬봉사, 국수봉사 등 음식 나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회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으로 남녀노소 입맛에 알맞은 반찬을 만들어낸다. 이 날은 돼지고기 불고기와 계란장조림 2가지의 정성 가득한 반찬들을 직접 조리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됐다. 2024 연천군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

연천군 제11회 독서마라톤대회 진행…육군 28사단 전차대대 참여

연천군 제11회 독서마라톤대회 진행…육군 28사단 전차대대 참여

Ma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제11회 독서마라톤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독서마라톤’은 독서를 마라톤에 비유, 책 1페이지를 거리 1m로 환산해 본인의 독서량으로 정해진 거리를 완주하면 다양한 혜택을 주는 독서 운동이다. 28사단 전차대대는 장병의 인성함양과 밝은 병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김진혁 주임원사 등 8명이 연천군 독서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3월 6일 중앙도서관을 방문한 신현승 대대장과 군인들은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하고 책을 대여하는 등..

연천군, ‘BUY 연천’ 우수부서 포상금 지급

연천군, ‘BUY 연천’ 우수부서 포상금 지급

Mar 05, 2024 | Q기자

 

연천군은 관내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BUY 연천’과 관련, 실적이 우수한 부서를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관급자재뿐 아니라 일반 물품 및 농특산물 구입 등 지역에서 구입이 가능한 모든 부분에 대해‘BUY 연천’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및 격려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포상금 예산을 편성했다. 군은 우수부서 평가를 위해 34개 사업부서를 예산 규모 및 계약건수를 기준으로 A, B, C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편성했다. 그룹별 평가 ..

연천군 미산면, ‘이젠 연천군민입니다’ 전입세대 환영 눈길

연천군 미산면, ‘이젠 연천군민입니다’ 전입세대 환영 눈길

Mar 04,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은 3월부터 관외에서 전입하는 세대에게 연천군의 인구유입 정책을 안내하고 환영의 의미로 소정의 홍보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미산면은 전입한 세대에게 정착지원금 및 종량제봉투 무상 지급 등 안내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홍보 아이디어를 도입해 인구유입시책에 따라 ‘전입환영 돌림판’을 활용해 보조배터리, 에코백 등 홍보물품을 증정하고 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 “미산면만의 독특한 전입 홍보를 통해 ‘이젠 연천군민’이라는 자부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