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연천군

연천군  ‘연천은 언제나 봄’ 누구나 돌봄서비스 실시

연천군 ‘연천은 언제나 봄’ 누구나 돌봄서비스 실시

Feb 13, 2024 | Q기자

 

연천군은 이달부터 평생복지(平生福祉)의 일환으로 지역 내 긴급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연천은 언제나 봄’ 누구나 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의 다양하고 긴급한 돌봄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연천형 누구나 돌봄서비스인 ‘연천은 언제나 봄’ 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기존 돌봄의 틈새로 발생하는 복지서비스 공백을 즉각적, 일시적으로 해소하기 위함이다. 군은 기본형인 누구나 돌봄 5개 분야(수가체제) 및 연천형 돌봄 5개 분야(비수가체제) 등 10대 돌봄서비스를..

연천군, 지방세 전자 신고·납부서비스 중단에 따른 기한 연장

연천군, 지방세 전자 신고·납부서비스 중단에 따른 기한 연장

Feb 07,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방세 전자 신고ㆍ납부 기한을 19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지방세입정보시스템의 차세대시스템으로 전환 및 데이터 이관을 위해 위택스를 통한 지방세 전자 신고ㆍ납부서비스가 중단된다. 이에 군은 8일부터 16일까지 신고·납부 기한이 도래하는 경우 납세자가 신고·납부할 수 있는 기간을 충분히 보장하기 위해 기한을 19일까지 연장한다. 대상 세목은 매월 10일 정기적으로 신고ㆍ납부기한이 도래하는 주민세 종업원분,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사유 발생 시 수시로 ..

연천군도서관, 가가호호 책배달 서비스 ‘인기’

연천군도서관, 가가호호 책배달 서비스 ‘인기’

Nov 27, 2023 | Q기자

 

연천군도서관은 군민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운영 중인 ‘가가호호 책배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내가 고른 가가호호 책배달 서비스’는 연천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이용자가 직접 도서를 신청하면, 7일 이내에 원하는 장소에 방문 배달을 하거나 회수하는 서비스다. 1회에 최대 10권 2주간 이용 가능하다. 연천군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책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추천도서 가가호호 ..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미납요금 사전알림 서비스 실시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미납요금 사전알림 서비스 실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체납자 대상으로 체납고지서 발송 전 문자메시지를 통한 미납요금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지서 우편 발송만으로 진행되었던 미납요금 알림 방식에서, 고지서 발송 전 사전 알림 메시지를 통해 신속히 미·체납 여부를 안내함으로써 이용객들의 가산금 부과 부담을 사전에 예방하고, 미·체납금 납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납자에 대한 지속적인 미납 고지를 통해 요금 납부 형평성과 납부 정의를 실현하고 아울러 종이고지서 사..

연천군, 민원처리 55% 이상 단축…행정 서비스 질 높여

연천군, 민원처리 55% 이상 단축…행정 서비스 질 높여

Feb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민원처리기간을 법정처리기한보다 55% 이상 단축할 방침이라고 7일 밝혔다. 군은 지난 3년간 민원처리 단축률 평균 45% 대비 10% 상향한 목표를 설정해 신속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지난 3년간 접수된 민원현황을 전수조사해 처리기한 6일 이상 유기한 법정민원 393종을 분석했다. 부서별로 보면 지역경제과(52종), 환경보호과(50종), 건설과(43종), 건축과(38종), 축산과(38종), 산림녹..

연천군, 건설공사대장 미통보 사전알림 서비스 실시

연천군, 건설공사대장 미통보 사전알림 서비스 실시

Jan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건설공사대장 미통보로 인한 과태료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알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건설공사대장 미통보 사전알림은 건설사업자의 업무미숙 등으로 발생하던 과태료 처분(1건 100만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서비스이다.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도급액 1억원 이상인 건설공사를 도급받은 건설사업자는 건설산업종합정보망(KISCON)을 통해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발주자에게 통보해야 한다. 건설공사대장 미통보 사전알림은 매달 1일 전달 건설공사대장 통보..

연천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 운영 이용객 만족도 UP

연천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 운영 이용객 만족도 UP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도서관은 군민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가가호호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터넷 책배달 서비스’는 도서를 신청하면 7일 이내 원하는 장소에 직접 방문배달 및 회수가 가능하다. 연천군도서관 회원가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주간 1회 10권까지 이용할 수 있다. 넉넉한 대출권수와 대출기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책을 간편히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운영하는 ‘사서추천 책배달 서비스’는 영·유아와 초등학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