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연천군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 연천역 환경정화 활동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 연천역 환경정화 활동

Mar 26, 2024 | Q기자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회장 이정민)는 23일 연천역 광장을 포함하여 역사 주변 곳곳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연천역 전철 1호선 개통 이후 점차 많은 관광객들이 연천읍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날 활동은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우리지역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하는 마음에서 추진됐다. 환경정화를 추진한 연천봉사회 이정민 회장은 “주말 아침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우리지역을 위하는 마음이 모여 청정한 지역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연천군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

연천군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새봄을 맞아 행정복지국 관광과를 중심으로 지질공원해설사회, 지질공원 주민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천군의 대표 명승지인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전철 1호선 개통으로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재인폭포의 모습을 보이기 위해 오전 9시부터 진행됐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단체들은 재인폭포 공원 주차장 및 탐방로를 따라 관광지 내 쓰레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 정화 활동을 펼쳤다. 박태원 관광과장..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연천군 새마을회, EM흙공 던지기와 환경정화활동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연천군 새마을회, EM흙공 던지기와 환경정화활동

Sep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27일 한탄강관광지에서 연천군 새마을회와 함께 EM흙공 던지기와 한탄강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맑은 하천 조성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일 공단 직원들이 합심하여 1,000여개의 흙공을 만들고 유익한 미생물들의 배양을 위해 2주간의 발효 과정을 거쳤다. 공단과 연천군 새마을회는 한탄강의 수질개선을 위해 잘 발효된 흙공을 한탄강에 던지고 한탄강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와 위험물질을 제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송승원 공단 이사장..

연천군 전곡읍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풀뽑기 등 환경정화 활동 추진

연천군 전곡읍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풀뽑기 등 환경정화 활동 추진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연천군협의회 전곡위원회(위원장 박명기)가 지난 8월 31일 전곡읍에서 ‘내 집·내 가게 앞 풀뽑기’ 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오전 6시부터 전곡초등학교부터 한탄강유원지에 이르기까지 여름철 무성하게 자라난 풀을 뽑는 등 마을 환경정화를 위해 힘썼다. 박명기 위원장은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이 지나가고 정비가 필요했던 우리 마을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보람찬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깨끗한 전곡읍 만들기에 손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종민 전곡읍장은 “이른 아침부터 ..

김덕현 연천군수,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해야”

김덕현 연천군수,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해야”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9일 서울~연천 및 포천~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 김덕현 군수는 이날 화성시 전곡항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제3차 정기회의 및 국토교통부 간담회’에 참석해 시·군 현안 사업 등을 논의하며 이같이 요구했다. 서울~연천 고속도로는 정부의 국정과제로 남북 교류 협력에 대비하고 경기북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정부가 발표한 ‘제2차 고속도로 건설 계획(2021~2025)’에 따라 남북5축으로 명명됐..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 환경정화운동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 환경정화운동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는 9일 구미리 체육공원 및 마을 입구에서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이날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 20여 명은 구미리 마을 입구부터 체육공원 구간 2km 예초작업을 진행했으며,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공원 내 화단 잡초제거 등 화단 2개소도 정비했다. 환경정화운동에 함께 참여한 정춘모 구미리이장은 “마을 내 주요 도로변 예초작업 및 화단정비를 통해 쾌적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민 백학면장은 “바쁜 와중에도 환경정화운동에 적극적으..

연천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정화 및 탄소중립 캠페인

연천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정화 및 탄소중립 캠페인

Jun 02, 2023 | Q기자

 

연천군과 연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보호중앙연맹 연천군협의회는 2일 전곡읍 일대에서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및 탄소중립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성기호 지속가능회 회장, 한상인 자연보호회 회장 등 단체 회원 30여명과 환경보호과 직원들은 경원선 전곡역사 주변과 매주 토요일 토토즐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전곡 로데오 거리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탄소중립 정책을 홍보하며 참여를 유도했다. 단체 대표들은 “탄소중립 정책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내 주변에서 실..

연천군, 환경기초시설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연천군, 환경기초시설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맑은물관리사업소는 관내 환경기초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맑은물관리사업소 및 관리대행업체 직원들은 각종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으며 평소에 손길이 잘 닿지 않는 오·폐수관 점검 및 산업단지내 노면 청소를 실시했다. 오형근 소장은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28사단 연승대대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연천군 28사단 연승대대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Mar 1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28사단 연승대대는 지난 7일 군남면에 위치한 북삼교에서 군남댐에 이르는 하천변 일대에서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겨우내 쌓인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해 주민들이 깨끗한 환경을 누리게 하겠다는 목표로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했다. 군남면행정복지센터 직원, 주민자치위원회 및 군남사랑봉사회 회원들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민관군이 함께 협력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장병 및 간부 40여명이 참여하여 각종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하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

연천군,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연천군,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일 연천종합운동장 게이트볼장 등 지역 곳곳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운동을 진행했다. 이날 10개 읍·면에서 동시에 진행된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은 1,400여명의 주민과 사회단체, 군부대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주요 도로변과 주택가, 하천변 등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연천군은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새봄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깨끗한 연천군을 위해 ..

연천군 백학면 바르게살기운동 환경정화사업 실시

연천군 백학면 바르게살기운동 환경정화사업 실시

Sep 21,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백학위원회(위원장 정영희)는 백학면 전동리 배수펌프장 인근부터 양회교 구간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백학면의 조용한 행복지킴이 바르게살기운동 위원들의 내고장 가꾸기 사업의 하나로 매년 분기별 시행하고 있는 환경정화 사업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백학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바르게살기운동 위원들의 협력을 통해 쓰레기 40kg을 수거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백학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마을의 환경에 대한 작은 관심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백학을 만들 수 있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