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연천군

연천군, BIX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

연천군, BIX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6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우종민 부군수 등 자문위원회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BIX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계획 중인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에 대한 과업개요, 환경 및 현황분석, 실행계획수립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경기북부는 1차산업 위주의 산업체계로 식물 또는 천연물을 소재로 한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등의 그린 바이오 기업지원시설은 전무한 실정으로..

경기도-연천군, 기회발전특구 지정 위한 특화산업 발전방안·추진전략 모색

경기도-연천군, 기회발전특구 지정 위한 특화산업 발전방안·추진전략 모색

Jul 26, 2023 | Q기자

 

경기도와 연천군은 지난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도-시군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특화산업 추진전략과 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도와 군은 기회발전특구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에 적합한 특화산업 논의가 전제 돼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지난 3월부터 추진됐던 ‘연천 특화산업 발전TF 전문가 회의’와 연계해 회의를 진행했다. 우종민 연천군..

경기도,경기도-연천군  경기북부 특화산업 발전방안·투자유치 공동전략 모색

경기도,경기도-연천군 경기북부 특화산업 발전방안·투자유치 공동전략 모색

Jul 26,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25일 오후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도-시군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연천군 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특화산업 추진전략과 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연천군 기업 유치 관점에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발전 방향과 경기도 100조 투자유치 비전 달성을 위한 기관별 전략과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했다. 회의는 지난 3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연천 특화산업 발전TF 전문가 회의(경기..

연천군, 맑은식품·연천·전곡·임진농협과 콩산업 발전 위한 협약

연천군, 맑은식품·연천·전곡·임진농협과 콩산업 발전 위한 협약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21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맑은식품, 연천농협, 전곡농협, 임진농협과 청정연천 콩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군은 상생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연천콩의 원활한 수급과 행정지원, 연천콩을 이용한 제품생산 및 판매, 홍보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더불어 군과 이들 단체는 고품질 연천콩의 안정적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가공식품공장 구축,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한 연천콩 명품브랜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역..

연천군,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연천군,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3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와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 축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를 통해 연천유라시아 문화예술축제를 전곡리유적에서 개최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지역문화예술 발전 및 군 브랜드 홍보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를 통한 축제 추진 지원 ▲연천군-중앙유라시아 간 경제교류 기반 마련 ▲양측의 공익적 가치 추구를 위한 사업의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연천군 관계..

연천군가족센터·㈔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 MOU 체결 및 후원금 전달

연천군가족센터·㈔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 MOU 체결 및 후원금 전달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가족센터는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와 연천군 ‘제1회 DMZ 세계인 거리문화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는 5월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백학산업단지에 상주하는 700여 명의 외국인 근로자의 축제 참여를 독려하고, 외국인 근로자의 국내 생활 적응을 위한 연천군가족센터와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회의 상호 협력을 위하여 체결하게 되었다. 이날 고영기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장과 조금랑 센터장을 MOU와 함께 300만 원 ..

연천군, ㈜프로팩 연천BIX 입주 협약…㈜프로팩 300억원 투자 예정

연천군, ㈜프로팩 연천BIX 입주 협약…㈜프로팩 300억원 투자 예정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최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군수, ㈜프로팩 남경보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연천BIX 입주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프로팩의 사업수행에 필요한 각종 지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프로팩은 연천BIX 내 산업용지 매입 및 산업시설 조성을 위한 총 300여억원 투자할 예정이다. ㈜프로팩은 생분해성 수지(박테리아나 다른 유기 생물체에 의하여 분해될 수 있는 비닐 혹은 플라스틱)원료 제조업체다. 세계적인 탄소중립정책과 ESG..

연천군, 특화산업 발전 위한 TF 회의 개최

연천군, 특화산업 발전 위한 TF 회의 개최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5일 경기도 바이오센터 1층에서 경기도, 연천군, 기업체 및 학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 특화산업 발전을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TF 회의는 지난 2월 김덕현 연천군수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면담을 계기로 추진됐다. 앞서 김덕현 군수는 김동연 지사를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연천군 특화산업 발굴을 위해 도의 협력을 요청한 바 있다. 박종민 부군수 주재로 진행된 회의는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계획 중인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건립방..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 1400만원 상당 학습꾸러미 200세트 전달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 1400만원 상당 학습꾸러미 200세트 전달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지부장 오문석)는 21일 연천군청을 방문, 관내 소외계층 아동 등을 위한 사랑의 학습꾸러미 200세트를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가 후원한 학습꾸러미는 연천군 드림스타트,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전달됐다. 오문석 지부장은 “새학기를 맞이해 준비해야 할 것이 많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습꾸러미를 준비하게 되었으며, 연천군의 미래인 우리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활짝 펼쳐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응..

연천군, 수도권 전철시대 대비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연천군, 수도권 전철시대 대비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Feb 2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올 하반기 경원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역세권 개발 및 기반시설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군은 지난 27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김덕현 군수와 박종민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원선 전철 개통 대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수립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덕현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단기·중장기 로드맵을 점검하고 실행계획과 아이디어를 전 부서, 공직자가 공유하는 등 군정목표 실현을 위한 종합대책을 논의했다. 우선 군은 경원선 개통에 발맞춰..

연천군, 경원선 전철 개통 대비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연천군, 경원선 전철 개통 대비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2일 구관 2층 재난상황실에서 경원선 전철 개통 대비 지역상권 회복을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 및 소비자 단체장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권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및 경영애로사항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군은 올 하반기 경원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불만사항 사전점검을 각 단체장에게 실시해줄 것을 당부하고, 군장병 및 유동인구에 대한 연천사랑 상품권(지역화폐) 사용자 확대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

연천군,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 및 타당성용역 착수보고회

연천군,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 및 타당성용역 착수보고회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30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박종민 부군수 등 자문위원회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구축 및 타당성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계획 중인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에 대한 추진 경위와 용역 개요, 추진방법, 향후 계획 등이 논의됐다. 자문위원들은 경기북부 1차산업 위주의 산업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산업인 식물소재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 바이오산업의 필요성을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