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양주시

양주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최대 30만원

양주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최대 30만원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대상자를 다음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취업 청년의 취업 준비 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23. 1. 1.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 거주, 신청일 당시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19~39세)으로 응시일 기준 미취업이라면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토익 등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4..

양주시,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장」장 보러오세요

양주시,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장」장 보러오세요

Sep 23,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2023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개최되는 양주 나리농원 일원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양주시 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 행사’는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 등이 참여해 총 24개 부스를 운영하며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고품질 양주 농산물을 유통과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판매장에서는 양주시에서 생산한 ▲신선 농산물(양주골쌀, 애호박, 오이, 쌈채, 토..

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서울우유와 함께하는 양주맛보기’ 사업 추진

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서울우유와 함께하는 양주맛보기’ 사업 추진

Sep 19,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늘 18일 서울우유 양주공장과 함께 상생 협력 관계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서울우유와 함께하는 양주맛보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수한 산업자원과 외식산업을 연계한 이번 사업은 우리 시 소상공인의 내수 진작 및 매출 증대를 위해 계획됐다. 이번 사업은 서울유유 견학홍보관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관내 음식점과 관광지를 적극 안내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향한 첫 발걸음으로 관내 안심..

양주시에서‘경기북부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열어

양주시에서‘경기북부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열어

Sep 05, 2023 | Q기자

 

(사)경기북부사회적경제 네트워크(맹두열 이사장)는 지난 8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성호 국회의원, 양주시 박성남 부시장 및 회원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추최하고 (사)경기북부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를 이끄는 공동체에서 주관하는 ‘경기북부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정책토론회 및 상생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사)경기북부사회적경제 네트워크는 경기북부 5개 시군(양주, 의정부, 동두천, 연천, 포천) 사회적경제협의회를 기..

양주시, 2023년산 조생종 양주배 수출 시작

양주시, 2023년산 조생종 양주배 수출 시작

Aug 26, 2023 | Q기자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춘)는 올해 수확한 조생종 양주배(원황, 화산 등)가 대만, 베트남, 홍콩 등 6개 국가에 수출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양주시배영농합조합법인(대표 이재국)은 남면 소재 배 선과장에서 양주배 수출을 위한 선별작업과 포장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주배 총 수출의 약 25%를 차지하는 조생종배 수출 실적은 지난해 41톤, 1억5천여만원으로 1998년 첫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이 크게 선호해 주민이 끊이지 않고 있다..

양주시, 산업단지 입주협약 규제 개선…1조 3천억 투자 효과 기대

양주시, 산업단지 입주협약 규제 개선…1조 3천억 투자 효과 기대

Aug 2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7일‘기획재정부장관 주재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서 지난 2년간 양주시가 끈질기게 규제개선을 추진한 산업단지 입주협약 규제가 전격 수용되어, 향후 기업유치와 지역 경제성장에 큰 효과가 기대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기획재정부장관 주재‘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서 핵심 규제개선 과제로 수용된 양주시 규제개선 건의 과제는 공용으로 개발하는 산업단지에서 시장, 군수가 대기업 등 양질의 투자기업을 신속하게 유치하기 위해 기..

양주시, 특화 관광사업 민간 투자유치 박차!!…관광개발 전문기업 방문

양주시, 특화 관광사업 민간 투자유치 박차!!…관광개발 전문기업 방문

Jul 18, 2023 | Q기자

 

양주시가 특화 관광개발사업의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강수현 시장은 지난 14일 시흥시에 위치한 세계 최대,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 파크인 웨이브 파크를 방문해 대원플러스그룹 최삼섭 회장과의 면담을 갖고 양주시만의 특화 관광개발사업 투자유치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대원플러스그룹은 관광개발 사업의 중견기업으로 해운대 두산위브더 제니스, 시흥 MTV해양복합레저단지-웨이브파크 등을 개발했으며, 최근에는 인천광역시, 美디지펜공대와 청라에 e-스포츠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양주시·GH,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부지조성공사 순조롭게 이행 중

양주시·GH,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부지조성공사 순조롭게 이행 중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 서부권의 지역경제를 선도할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부지조성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최근 은남일반산업단지 앵커기업인 ㈜로지스밸리와 ㈜아성다이소 관계자와의 면담에서 양주시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며 양 기업의 투자유치 협조를 요청한 가운데 두 기업체 역시 지난 고용협약 등 협약사항 이행을 다시 한번 약속하며 양주시와의 상생협력 의지를 확고히 했다.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양주시 은현면 일원에 992,000㎡ 규모로 개별공장의 집단화를 통해..

양주시, 2023년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양주시, 2023년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는 양주시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자문·심의 기능을 수행하는 기구이다. 이날 회의에는 ‘양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사회적경제, 현장 활동가, 중간지원조직 등 관련 분야 전문가 등 12명을 위촉하고 공공임대주택 입주기업 선정, 2022년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2023년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양주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캠페인·컨설팅 실시

양주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캠페인·컨설팅 실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달 31일 남면 소재 검준일반산업단지에서 ‘2023년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양주시와 양주검준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가 공동주관한 이날 행사는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산업 재해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경기도와 양주시, 경기북동부권역 8개 시군 노동안전지킴이, 양주검준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소속 회원사,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양주시,‘북부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 추진

양주시,‘북부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 추진

May 17,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과 중소기업의 환경관리 부담완화,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 폐수배출시설(방지시설)에 대상으로 ‘북부 중소기업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동 사업은 중소기업 중 수질오염방지시설 설치·개선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비용의 70%(최대 68,600천원, VAT제외)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중소기업기본법’시행령 제3조 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섬유·피혁·식품 등 하천 수질에 영향이 큰 오염..

양주시, 회암사지 왕실축제와 함께한‘사회적경제 ESG 나눔장터 기버마켓’성료

양주시, 회암사지 왕실축제와 함께한‘사회적경제 ESG 나눔장터 기버마켓’성료

May 1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7일 ‘2023년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가 열린 회암사지 일원에서 운영한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기버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기버마켓’은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ESG와 사회적가치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지역특화형 사회적경제 장터다. 이번 나눔장터는 타인의 이익을 우선하고 기꺼이 먼저 준다는 의미의 ‘기버(Giver)마켓’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상공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