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부천시

2022년도 부천시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 개최

2022년도 부천시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 개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지난 5일 조용익 부천시장 주재로 2022년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 주태규 사람과세상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일숙 부천시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 등 10명이 참석했으며, 신규위원으로 김남정 부천고용노동지청장과 김윤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을 위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실적 및 2023년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이전계획에 대해 보고 후 2023년도 부천시 사회적경제 활성..

부천시, 만화(웹툰).문화콘텐츠 산업의 성지로 떠올라

부천시, 만화(웹툰).문화콘텐츠 산업의 성지로 떠올라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지난 11월 30일 웹툰융합센터와 연계한 문화콘텐츠산업 전국 공모전에 따른 ‘모든 웹툰 공모전’과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리그’의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에는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IP사업실장, 장정숙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대표, 김경회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육성본부장, 신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 신철 BIFAN 집행위원장이 참석하여 부천 콘텐츠산업 성장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자리에 의미를 더했다. 부천시는 지난 5월 역량 있는 웹툰 작가와 콘텐츠 분야..

부천시, 취업성공 선배와의 멘토링 대화

부천시, 취업성공 선배와의 멘토링 대화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일자리카페(일자리정책과)는 지난 11월 24일 미래의 마케터를 꿈꾸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게임 마케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선배를 초청하여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준비 노하우와 면접스킬 등 취업 성공 전략 멘토링 특강을 실시했다. 30여 명의 취업 준비 청년들이 참여한 이번 특강에는 마케터 분야 구직자의 준커리어로드맵 설계를 위한 직무분석과 노하우, 이력서 작성, 면접스킬 등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를 통해 취업 준비에 직접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

부천시, 4대 국제문화축제 대면 개최 성공…‘이제는 산업으로’

부천시, 4대 국제문화축제 대면 개최 성공…‘이제는 산업으로’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가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고 3년 만에 전면 대면으로 치러진 ‘부천 4대 국제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 3년 동안 온라인 또는 제한적으로 진행됐던 행사를 전면 대면으로 다시 안전하게 치러냄으로써 부천시의 탄탄한 안전 역량과 문화산업의 미래 비전을 내보였다는 평가가 따른다. ‘부천 4대 국제문화축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부천국제애니매이션페스티벌(BI..

부천시, 제3회 소·나·기 판매수익금 전달식 가져

부천시, 제3회 소·나·기 판매수익금 전달식 가져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지난 7일 시청 만남실에서 ‘제3회 소·나·기(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쁨) 행사’의 판매수익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소나기 행사는 부천시 자치분권과가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중고물품 판매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소나기 행사에 참여한 부천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부천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부천시지회, 사)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등 4개 국민운동단체 회장과 농협은행 부천시지부, 롯데백화점 중동점, 온세미코리아, 예손병원, 그리고 전..

부천시, 사회적경제 ‘시옷스쿨’ 수강생 모집

부천시, 사회적경제 ‘시옷스쿨’ 수강생 모집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센터장 윤기영)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2년 부천시사회적경제 시옷스쿨’(이하 시옷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옷스쿨’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기업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회적기업 창업교육 과정으로 ‘사회적기업 개론’,‘사회적기업 인증 요건 및 재정지원’,‘관내 우수 사회적기업 사례’ 등 총 9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부천..

활력 있는 자족도시를 향해…경제·산업으로 다시 뛰는 부천

활력 있는 자족도시를 향해…경제·산업으로 다시 뛰는 부천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가 미래 비전인 ‘활력 있는 자족도시’를 향해 성큼 다가서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 18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22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종합평가 2위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면서 미래 비전 구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대내외에 알렸다. 특히 경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미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부천시가 그리는 청사진이 부천시의 시각이 아닌 외부 공인 기관으로부터 객관적으로 평가된 것이라는 점에서 시사하..

부천시,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부천시,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Sep 30, 2022 |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9월 29일 시 세입 증대와 체납액징수율 향상을 위한「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세외수입 체납액이 1억 원 이상인 14개 부서의 부서장이 참석하여 부서 간 협업 강화로 징수율 향상방안과 세입 증대를 통한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실태점검의 기회를 가졌다. 한편, 부천시 세외수입은 올해 7월 말 기준으로 1,378억 원을 부과하고 896억 원을 정리하여 총 65%의 정리율을 보이고..

조용익 부천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경제 현장 잰걸음

조용익 부천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경제 현장 잰걸음

Aug 31, 2022 | 기자

 

부천시는 조용익 부천시장이 지난 30일 급격한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재확산, 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민생경제 현장을 들여다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부천조공시장, 부천일자리센터 및‘벼락맞은 정장’면접정장 대여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조용익 시장은 취임 전 민선8기 인수위원회 운영 당시부터 비상경제 대응 TF를 구성, 지역물가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반을 운영하고 비상경제 대책회의를 통해 추진상황을 점검해왔다. 조용익 시장은 상대적으..

시흥시의회, 매화동에 문 연 ‘부천시흥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축하

시흥시의회, 매화동에 문 연 ‘부천시흥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축하

Aug 30, 2022 |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29일 매화동에 소재한 부천시흥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에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송미희 의장을 비롯한 시흥시의회 의원들과 시흥시장, 관내농협조합장 및 조합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및 표창장 수여, 현판식 등 공식행사가 치러졌다. 부천시흥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매화동에 연면적 1,498㎡ 규모로 지역농민이 생산한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농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며, 참여농가 166농가..

성남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국비확보

성남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국비확보

Feb 1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1억3,680만원의 국비를 확보해 청년층 구직자 40명이 무료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시는 최근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교육 훈련과정 2개 사업 분야가 선정되어 2월 13일 약정 체결하였다. 선정된 사업(교육인원)은 글로벌 게임 테스트와 운영(QA & GM) 전문인력 양성과정(20명)과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20명)이다 시는 각 분야 사업 참여자 모집 절차를 걸쳐 4~5개월 과정의 맞춤형 직업 교..

성남 中企 60개사, 세계 9개국 판로 뚫는다

성남 中企 60개사, 세계 9개국 판로 뚫는다

Jan 1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3~10월 중소기업 60개사가 참여하는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사업을 편다.동남아·인도·북미·러시아·유럽·중국지역 등 9개국, 12개 도시에서 현지 바이어와 업체별 주력 상품을 수출 상담하도록 주선해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해외시장 개척단은 한 개 기수별 10개사씩 모두 6개 기수로 편성된다.1기 개척단은 오는 3월 25~30일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2기는 6월 3~8일 인도 뭄바이, 벵갈루루에서 수출 상담을 한다.3기는 7월 1~7일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