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부천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부천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료

세계로 뻗어나가는 부천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료

Jun 27,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역 제조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1~22일 양일간 ‘해외 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해외 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부천시와 한국무역협회(KITA) 경기북부지역본부가 공동 주최로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수출상담회다. 부천 고려호텔에서 열린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지역기업 60개사와 아랍에미리트(UAE)·인도네시아·태국 등 12개국 125개사의 바이어가 참가해 약 260여 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액은 약 3..

2023년 경제도약의 주인공 ‘부천강소기업’ 인증서 수여

2023년 경제도약의 주인공 ‘부천강소기업’ 인증서 수여

Jun 21,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0일 판타스틱 큐브에서 ‘2023년 부천강소기업’으로 선정된 10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지난 4월부터 실시한 공모에 32개 업체가 신청하여 강소기업 선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도를 보였으며 서류심사, 현장확인, 부천강소기업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10개 기업은 성장성, 경제기여, 기술경쟁력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올해는 다수의 가정친화, 청년친화 기업들이 두각을 나타내어 눈길을 끌었다. ..

부천시, 지역경제 이끌 부천강소기업 10개 사 선정

부천시, 지역경제 이끌 부천강소기업 10개 사 선정

Jun 14,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역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2023. 부천강소기업(强小企業)’ 10개 사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천강소기업 선정 육성’은 경쟁력 있는 기술과 글로벌 성장의지 및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중견기업으로 육성하여 지역성장 동력 확충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총 81개 사를 부천강소기업으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개 사 모집에 32곳이 신청하여 평균 3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부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합동 캠페인’ 펼쳐

부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합동 캠페인’ 펼쳐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2일 경기도 북서부권역(부천, 고양, 김포, 파주, 광명)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파주와 김포 일원에서 산재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한 현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각 지역 노동안전지킴이와 사업담당자 20여 명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 리플릿(전단지)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앞으로 경기 북서부권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산업재해 예방 합동 ..

부천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본격화…산업재해 예방 매진

부천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본격화…산업재해 예방 매진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월부터 노동안전지킴이를 선발해 관내 사업장에 대한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시는 공모를 통해 부천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를 노동안전지킴이 보조사업자로 선발하고 산업안전 분야의 전문가 2명을 노동안전지킴이로 위촉했다. 노동안전지킴이는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공사 규모 60억원 미만의 건설 현장과 상시근로자 50인 미만의 소규모 제조·물류 사업장을 대상으로 ▲개인 보호구 착용 ▲산업안전보건기준 위반 여부 점검 ▲안전관리자 등 인력배..

부천시 “시옷스쿨에서 ‘사회적경제’ 확실히 알려드려요”

부천시 “시옷스쿨에서 ‘사회적경제’ 확실히 알려드려요”

May 10,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3일까지 ‘사회적경제 시옷스쿨 제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시옷스쿨 교육은 오는 5월 24일과 31일(총5시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단비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협동조합의 이해와 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실제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의 신청은 부천시민 및 부천시 소재 기업 또는 학교 임직원 및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대면강좌 외에도 ‘2023년 제2회 사..

부천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부천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May 09,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8일 세입 증대 및 재정자립도 향상을 위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세외수입 관련 주요 12개 부서를 중심으로 세외수입 현황에 대한 체납액 정리실적과 징수향상방안을 모색하여 세외수입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부천시는 2022년도 결산 기준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489억원 중 징수액 166억원, 정리보류(결손) 31억원 등 197억원을 정리하는 성과(정리율 전년 대비 17%P 상승)를 ..

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산업재해예방 합동캠페인 개최

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산업재해예방 합동캠페인 개최

May 08, 2023 | Q기자

 

부천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조용익)가 지난 3일 20개 고용노동분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일생활 균형을 위한 공동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부천시 노사민정협의회와 함께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부천근로자건강센터 ▲부천시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 ▲부천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부천시노동복지회관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노사발전재단 중부지사 ▲일드림센터 ▲희망나눔사회적협동조합 ▲부천Y..

k-스토리산업 선도도시 부천에 전국 이야기꾼 모인다

k-스토리산업 선도도시 부천에 전국 이야기꾼 모인다

May 01,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사)전국국어교사모임과 함께 ‘제23회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20여 년 동안 쌓아온 만화·영화·애니 등 문화정책사업을 기반으로 미래의 핵심산업인 문화콘텐츠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문화콘텐츠 산업의 근간인 스토리산업을 역점사업으로 두고 4년째 추진해오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2021년부터 ㈔전국국어교사모임과 협약을 통해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를 ..

부천시, ‘문화의 산업화’로 더 가까이…직원 역량 강화

부천시, ‘문화의 산업화’로 더 가까이…직원 역량 강화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0일 한국만화박물관 상영관에서 부천시 내 문화정책 관련 부서 및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의 산업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문화경제국 소속 공무원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등 부천 내 문화관련기관 직원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은 ‘문화의 산업화’를 추진한 지 4년차를 맞아 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화의 산업화 정책의 현위치를 짚어보고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

2023년 경제도약을 선도할 부천강소기업 공개 모집

2023년 경제도약을 선도할 부천강소기업 공개 모집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독창적인 기술력과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가진 작지만 강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사기를 진작하고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3년 부천강소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소기업(Small Giants)이란 규모는 작지만 시장과 산업 내에서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잘알려지지 않는 중소기업을 의미한다. 부천시는 그런 작은 강소기업을 발굴, 선정하여 사기진작, 자금 및 판로지원 등을 통해 지역성장동력을 확충하고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기업으로 성장..

부천시, 대기업 취업성공 선배 멘토링 특강 성료

부천시, 대기업 취업성공 선배 멘토링 특강 성료

Mar 18,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6일 기아에 취업해 품질관리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우진 강사를 초청해 멘토링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 기술 인력을 꿈꾸는 40여 명의 취업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장래 진로 모색·취업 노하우·실제 면접 기술 등 성공 전략 멘토링을 주제로 다뤘다. 강의는 ▲4차 산업혁명시대 모빌리티 산업의 생산공정 및 품질관리 분야에 대한 이해 등 직무분석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기술 공유 등 취업 준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