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화성시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 1천1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화성시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 1천1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Nov 07, 2022 | Q기자

 

화성시가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으로 한화 166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한 이번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로 먼저 온라인으로 매칭상담을 진행해 수출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를 선별하고 이후 참가기업이 해외 현지를 방문해 직접 바이어와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출 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6월 관내 26개사와 이스라엘, 쿠웨이트 바이어 63개사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 25일부터 30% 특급할인행사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 25일부터 30% 특급할인행사

Oct 25, 2022 | Q기자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이 장바구니 물가 낮추기의 일환으로 25일부터 30% 특급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경기도의 ‘경기미 및 로컬푸드 할인지원사업’과 함께 진행돼 경기도에서 생산돼 출하되는 경기미를 비롯해 농·축·수산물·화훼류가 대상이다. 시민 누구나 화성로컬푸드 7개 지점에서 1인당 2만 원 한도로 매일 30%의 할인을 받아볼 수 있다. 단, 민생안정 표시가 된 상품은 이미 30% 할인이 적용된 상품으로 추가 할인혜택이 없으며, 완도대한 물산과 제부도 김류..

화성시 삼색포도, 베트남 시장에 시범 수출돼

화성시 삼색포도, 베트남 시장에 시범 수출돼

Oct 25, 2022 | Q기자

 

화성시가 지역 청년농가와 함께 신품종 삼색포도의 수출 길을 열었다. 시는 24일 ‘신품종 육성 지원사업’으로 7개의 청년 농가를 지원해 베트남에 삼색포도 1.5톤의 수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포도농가는 코리요 송산포도 협동조합에 소속된 2040 청년농 7개 농가이다. 이들은 지난 2019년 ‘화성송산포도 경쟁력 향상 시설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묘목, 장비, 시설, 글로벌 GAP 인증 등을 지원받았다. 특히 스마트ICT(정보통신기술)가 접목된 농장에서 모든 생..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회 소관 시설 13개소 현장 시찰 실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회 소관 시설 13개소 현장 시찰 실시

Oct 20, 2022 | 기자

 

19일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조오순)는 제216회 임시회를 앞두고 동탄 반석산 에코스쿨, 화성근로자종합복지관, 동탄2 크린에너지센터, 동탄수질복원센터에 방문하여 현장 시찰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 시찰에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을 비롯한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배정수, 장철규, 차순임 위원과 관련 부서 국·과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시설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하며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갖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20일 농업..

화성시 베트남 시장개척단 4천 3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화성시 베트남 시장개척단 4천 3백만불 수출상담 성공

Oct 11, 2022 | 기자

 

화성시가 ‘베트남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으로 한화 630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한 이번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은 기존에 파견 형태에서 한발 더 나아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이다. 먼저 온라인으로 매칭상담을 진행해 수출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를 선별하고 이후 참가기업이 베트남 현지를 방문해 직접 바이어와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출 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시는 지난 6월 관내 뷰티, 생활용품, 건강식품,..

화성시, ‘수출 물류비 3차 지원사업’100개사 모집

화성시, ‘수출 물류비 3차 지원사업’100개사 모집

Sep 21, 2022 |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해외 물류비 폭등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물류비 3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물류비 3차 지원사업’은 2022년 상반기 수출물류비 수혜이력이 없는 영세한 중소기업을 중점 지원하며 화성시에 사업장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 2,000만불 이하인 중소 제조업체면 신청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9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100개사를 선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내용으로는..

화성시,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서 도지사 표창

화성시,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서 도지사 표창

Sep 07, 2022 | 기자

 

원찬희 화성시 푸른도시사업소 공원계획팀장이 경기도 주관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는 세외수입 증대에 이바지한 공무원의 공로를 치하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자 해당 공직자를 포상하는 제도로 올해 총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규수입원발굴’분야로 우수상을 수상한 원찬희 팀장은 ‘국유지 부당이익금 환수를 통한 세입증대’사례 발표를 통해 기획재정부로부터 부당이익금 39억 원을 환수하고 세입증대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

화성산업진흥원, 디지털 전환(DX)  트리플-X 포럼 제7차 기술세미나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디지털 전환(DX) 트리플-X 포럼 제7차 기술세미나 성료

Sep 02, 2022 |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이 지난달 31일 푸르미르 호텔 사파이어홀에서 ‘트리플-X 포럼 제7차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미래반도체’ 분야의 디지털 전환(DX)과 관련해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남서울대 겸임교수)가 ‘반도체 산업의 최근 이슈 및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안 전무는 “반도체 산업은 완성품 생산 기업뿐만 아니라 소재, 부품, 장비, 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동반성장 해야 하는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