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화성시, 13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모집

화성시, 13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모집

Mar 07, 2023 | Q기자

 

화성시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 불황 등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돕고자 ‘경영환경개선 사업’을 준비했다. 옥외 간판 교체부터 키오스크 구입비 등 경영 안정화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책이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 관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 중 지난해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 약 100여 개 업체이다. 지원 분야는 ▲옥외간판 교체 ▲인테리어 개선 ▲안전위생설비 지원 ▲시스템 개선 총 4개 분야이다. 간판과 인테리어, 안전위생설비, 키오스크는 최대 300만 원..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 (사)화성 민간연구개발협의회 창립총회 참석해 지역산업 R&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 (사)화성 민간연구개발협의회 창립총회 참석해 지역산업 R&

Mar 0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은 3일 화성상공회의소와 (주)한국토지공법학회가 주관한 사단법인 화성민간연구개발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이번 창립총회는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을 비롯한 정명근 화성시장, 권칠승 국회의원, 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의체 창립을 축하했다.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혼자서는 꿈을 꾸지만, 여럿이서는 꿈을 이루는 법이다. 협의회 활동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라는 여러분들의 꿈에 날개를 달 수 있기를 바란다.”며, “화성시의..

화성시,소상공인 이자차액보전 지원 사업 업무 협약 체결

화성시,소상공인 이자차액보전 지원 사업 업무 협약 체결

Mar 0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관내 12개 금융기관과 ‘소상공인 이자차액 보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일 오후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화성시 관계자와 화성시 관내 12개 은행 지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상공인 이자차액 보전 지원’ 업무는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 중인 소상공인 자금지원 사업으로 특례보증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들이 협약 은행에서 대출을 시행 후 발생하는 이자차액의 2%..

화성시,제2차 희망화성844포럼 개최…사회적경제 발전방향 논의

화성시,제2차 희망화성844포럼 개최…사회적경제 발전방향 논의

Feb 2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7일 ‘2023 제2차 희망화성 844 포럼’을 개최하고 화성형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화성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포럼에는 미래비전담당관, 사회적경제과장 등 공직자들과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화성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등 관련 기관자, 김병조 한신대학교 교수, 장지연 (재)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경영기획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화성시 사회적경제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사회적가치 중심의 지원사업 체계와 판로개척 지원..

정명근 화성시장,민생경제 위기극복을 위해 팔 걷어붙여

정명근 화성시장,민생경제 위기극복을 위해 팔 걷어붙여

Feb 28,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8일 서민경제의 안정을 위해 ‘2023년 비상경제 민생안정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민생안정 대책을 점검했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비상경제 민생안정대책 회의’에는 정명근 시장, 임종철 부시장, 정승호 기획조정실장, 곽윤석 정책실장을 비롯해 각 실소 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상반기에도 물가상승과 고물가 고금리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민생 경제가 어려워 질 것에 대비해 공공요금 동결, 취약계층지원, 소상공인 지원 및 ..

화성시,소상공인 최대200만원까지 옥외 간판 교체 지원

화성시,소상공인 최대200만원까지 옥외 간판 교체 지원

Feb 27, 2023 | Q기자

 

화성시가 소상공인 옥외간판 교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 옥외 광고사업자의 판로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관내 소상공인으로 벽면 이용 판류형 간판을 입체형 간판으로 교체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업체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지원금을 초과한 비용과 부가가치세는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선착순이며, 약 50개 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소..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사회적경제기업체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사회적경제기업체 현장방문

Feb 1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은진)는 2023. 2. 15.(수) 사회적경제기업체를 방문하여 관내 사회적경제 활성을 독려하고 현장을 살폈다. 이번 방문은 화성시 진안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체를 방문하여 기업체 운영에 있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역할 확대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 “관내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해서도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은 총 402개소 중 ..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특화 콘텐츠 발굴 나선다... 기업당 최대 2,000만원 지원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특화 콘텐츠 발굴 나선다... 기업당 최대 2,000만원 지원

Feb 13,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이 제조산업을 기반으로 화성시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진흥원은 ‘2023년 콘텐츠 제작 활용 지원사업’ 기업 모집을 통해 화성시 기업의 콘텐츠 제작 및 활용을 적극 지원하고, 화성시에 특화된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다. 모집대상은 화성시 내 본사가 소재한 제조기업으로 △지능형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에듀테크 등 기술기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는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콘텐츠 제작비 지원과 콘텐츠 ..

경기도,배달특급  화성시 누적 거래액 300억 원 돌파. 소상공인과 소비자 상생 도모

경기도,배달특급 화성시 누적 거래액 300억 원 돌파. 소상공인과 소비자 상생 도모

Feb 08, 2023 | Q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지난 5일 기준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누적 거래액 300억 원을 돌파하며 배달특급 서비스 지역 중 가장 많은 거래액을 기록했다. 배달특급은 2020년 12월 화성·파주·오산 3개 지역에서 첫선을 보인 후 2021년 경기도 31개 시·군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으며 각 시군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 속에 서울시 성동구까지 진출하며 성공적 공공배달앱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화성시에 이어 수원시와 용인시가 누적 거래액 약 280억 원으로 뒤를 잇고 있다. 이밖에 고..

화성시, 2023년 지역경제 위해 기업.소상공인.농어축산인 지원 강화

화성시, 2023년 지역경제 위해 기업.소상공인.농어축산인 지원 강화

Jan 16, 2023 | Q기자

 

화성시가 2023년 민생경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소상공 및 기업, 농‧어‧축산인 지원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새해 첫 시정브리핑을 통해 “장기간 경기침체와 3高(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경제 및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는 먼저 시민과 소상공인을 위해 지역화폐 지원, 소상공인 자금지원,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등에 총 ..

화성시,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에 합동점검 실시

화성시,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에 합동점검 실시

Nov 29, 2022 | Q기자

 

화성시는 관내 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사업장을 대상으로 유해화학물질, 대기 및 폐수배출시설, 악취, 폐기물 관리 등 환경 관련 전반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30일부터 12월23일까지 화성시와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가 합동으로 진행하며 점검대상은 관내 발안산업단지, 향남제약단지, 청원산업단지, 전곡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영업허가 사업장이다. 화성시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및 관리기준 준수..

정명근 화성시장, “ASML, 화성기업과 동반협력…반도체 산업 미래 밝을 것”

정명근 화성시장, “ASML, 화성기업과 동반협력…반도체 산업 미래 밝을 것”

Nov 16, 2022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은 “ASML이 기존 기업들과 동반 협력한다면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16일 동탄2신도시에서 열린 ‘ASML 화성 NEW CAMPUS’ 기공식에서 “화성시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많은 기업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시장은 “향후 이곳에 조성될 과학캠프, 교육센터 및 재제조 센터는 지역 사회에 이바지함은 물론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인재 양성의 핵심 역할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