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수향미 모내기 시연 행사 참석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수향미 모내기 시연 행사 참석

May 13,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조오순)는 지난 5월 12일, 장안면 장안리 쌀 재배단지에서 진행된 수향미 모내기 시연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공영애 의원과 이계철 의원, 정명근 화성시장 및 화성시 농어업회의소 등 관련 단체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조오순 위원장과 위원들은“쌀값 폭락으로 힘들어하는 농가 지원을 위해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에서도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의원  ‘수원 하수종말처리장’ 악취문제와 유량조정조 설치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의원 ‘수원 하수종말처리장’ 악취문제와 유량조정조 설치

Apr 2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인 위영란 의원이 화성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수원 하수종말 처리장의 악취문제와 설치 예정에 있는 유량조정조 설치에 반대한다고 발언하였다. 수원하수종말처리장의 문제점에 관하여 ▲ 악취분석을 위한 성분채취시 배출구와 경계부지선에서 포집하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분석해줄 것을 요구하고 ▲ 수원시에서 하수종말처리장에 축구장 한 개의 크기 만한 유량조정조 설치를 예정중인 가운데, 인근 주민들에게 설명회나 의견 청취 조차 없이 진행하고 있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사전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사전간담회 개최

Apr 1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장철규, 차순임 의원은 18일 제221회 임시회를 앞두고 소관 부서와의 소통을 위해 사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봉담읍에 소재한 화성시민대학에서 진행되었으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과 소관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민생경제국 소관의 공장밀집지역 기반시설 정비사업과 면세유 구입비 긴급 지원사업 ▲맑은물사업소 소관인 장안면 노진리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환경사업소 소관인 전기차 충..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현장방문

Apr 1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장철규 의원은 17일 제221회 임시회를 대비해 소관 시설인 농산물산지유통센터와 관내 플라스틱 재활용 생산업체, 양감수질복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이날 방문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총 사업비 112억 원, 건물총면적 2,334㎡의 지상 2층 규모로 2022년 4월에 준공한 공공급식 농산물 저온저장 및 물류 배송 등의 유통시설로, 기존 유통 및 저장시설의 부족을 보완한다...

화성시,새 제도(CHPS)에 맞춰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민간투자 유치

화성시,새 제도(CHPS)에 맞춰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민간투자 유치

Apr 15, 2023 | Q기자

 

화성시(시정 정명근)가 3천억 원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유치하고 14일 시청에서 SK에코플랜트, 한국플랜트서비스, 삼천리와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신재생에너지법 개정과 CHPS제도(청청수소발전의무화) 도입 등으로 제자리걸음이었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사업이 드디어 본 궤도에 오른 것이다. 협약에 따라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는 총 40MW 규모로 2단계에 걸쳐 양감면 송산리 20,197㎡ 부지에 건설되며, 1단계 20MW는 오는 2025년 중 건립될 예정이다. ..

화성시,산업부 주관 소부장 산업 특화단지 공모‘미래차’분야 신청

화성시,산업부 주관 소부장 산업 특화단지 공모‘미래차’분야 신청

Apr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소재⸱부품⸱장비 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미래차 분야 신청서를 지난 10일 경기도에 제출했다. 이번 공모사업의 목적은 ‘소재⸱부품⸱장비산업 경쟁력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소재⸱부품⸱장비 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여 기술자립 및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것이다. 시는 미래차 개발 및 보급이 가속화되는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PBV 공장 신설 등..

화성시,경기도와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화성시,경기도와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Apr 13, 2023 | Q기자

 

화성시와 경기도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화성시의 투자유치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정명근 화성시장의 요청으로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는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 이희준 경기도 경제투자실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유치 방안’및 ‘반도체·바이오 기업투자유치 전략’을 발표했고, 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를 위해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할 ..

화성시와 기아,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화성시와 기아,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Apr 12,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기아 미래차(PBV) 공장 기공식’에 참석하여 기아와 동반 협력을 통한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의 밝은 미래를 제시했다. 정명근 시장은 “금번 기아의 투자로 지난 3월 21일 발표한 ‘화성시 20조 투자 유치 계획’의 첫 발을 내딛게 됐다며 기아의 PBV 공장 신설에 필요한 기반시설 확충과 빠른 인허가 처리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으며, 화성시에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미래차 복합단지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1..

화성시‘ 수향미’, 미국 수출 시작

화성시‘ 수향미’, 미국 수출 시작

Apr 01, 2023 | Q기자

 

화성시 대표 명품쌀 ‘수향미’가 30일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농업회사법인(유)화성RPC는 2022년산 수향미 10kg, 총 19톤을 수출했다. 지난 2017년 화성시가 지역특화품종으로 수향미 육성을 시작 한 이래 민간RPC에서 첫 해외 수출에 성공한 것이다. 수향미는 밥을 지을 때 나는 은은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특징으로 화성시가 지난 2021년부터 전용실시권을 취득해 재배 및 판매를 독점하면서 명실상부 화성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수출된 수향미는 한인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Mar 2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7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2023년 화성새일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는 총 5개 동아리가 선발되었으며, ▲다가올래(진로 강사형, 한혜임대표)/ ▲DT.Verse(디지털튜터 강사형, 이주영대표)/ ▲해봄(원예치료 강사형, 이소윤대표)/ ▲희노애락(인지치매 강사형, 이혜경대표)/ ▲글로리(쇼핑몰 창업형, 유지은대표)동아리가 선발되었다. 경력단절여성 ..

화성산업진흥원, 트리플-X 포럼 모빌리티 분야 제11차 기술세미나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트리플-X 포럼 모빌리티 분야 제11차 기술세미나 성료

Mar 24,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지난 21일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볼룸 홀에서 ‘트리플-X 포럼 제11차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모빌리티 분야 미래차와 관련해 모빌리티 전문가 2인의 강연이 진행됐다. 먼저 박형근 포스코경영연구원 수석연구원이 ‘모빌리티 미래와 자동차 산업’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박형근 수석연구원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으로의 전환을 살피고, 인력 수급 및 부품에 집중해 모빌리티 산업 전환에 대응하는 것이 중..

화성시,중소기업지원 자문단 발족

화성시,중소기업지원 자문단 발족

Mar 22, 2023 | Q기자

 

화성시가 21일 푸르미르호텔에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도시 구현에 나섰다. 자문단은 자동차, 전기·전자부품, 스타트업, 화학·고무·플라스틱, 에너지·자원, 금속가공, 기계·장비제조, 소공인, 식료품 제조 총 10개 산업분야 기업 관계자 45명과 정부 산하기관, 학계 교수진 등 31개 기관 소속 책임급 실무자 41명 총 8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정책 자문, 기업 애로사항 전달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