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과 화성시 전략산업 생태계 조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과 화성시 전략산업 생태계 조

Aug 02, 2023 | Q기자

 

(재)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 사업을 통해 7개 화성시 유망기업의 지원을 완료하였다고 7월 13일 밝혔다.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사업은 화성산업진흥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약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 7개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R&D 사업에는 화성시의 전략 분야(▲미래반도체 ▲지능형미래차 ▲휴먼헬스케어 ▲지능형제조 ▲탄소제로시스템 ▲스마트물류)에 부합하는 3개 기업과 미생물, 전자기파, 디지털 분야 등 자유 분..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 성료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 성료

Aug 01,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팔탄면사무소, 향남읍사무소와 협업하여 7월 26일~27일 양일간 지역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은 지역 주민센터와 협업하여 연10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 경력보유 여성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향후 특강 참여자는 새일센터의 취·창업 지원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특강 내용은 ▲자기탐색을 위한 MB..

화성산업진흥원, 중소기업 판로개척 마케팅비 최대 300만원 지원

화성산업진흥원, 중소기업 판로개척 마케팅비 최대 300만원 지원

Aug 01,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이 화성시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하반기 화성산업진흥원 마케팅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화성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 45개사 대상으로 마케팅 소요비용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 지원 분야는 ▲홍보물 제작 ▲디자인 제작 ▲서비스 구축 ▲검색엔진 마케팅 ▲소셜미디어 광고 ▲광고매체 노출 ▲전시회 참가 총 7개 분야로, 지원금액 내 중복지원 가능하다. 김광재 화성산업..

화성시,‘2023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화성시,‘2023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Jul 1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8일 동탄호수공원에서 2023년도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하여‘2023 화성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함께 있는 화성, 함께 있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념식 △시민에게 쉽게 다가가는 사회적경제를 위한 ‘사회적경제 골든벨’ △화성시 청년예술단 앙상블 등 5개 공연 △화성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그린장터’등으로 구성됐다. 기념식은 주요 내빈이 참석한 ..

화성산업진흥원, 제12차 트리플-X 포럼  기술세미나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제12차 트리플-X 포럼 기술세미나 성료

Jul 06,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지난 4일 푸르미르호텔 1층에 위치한 그랜드볼룸에서 ‘제12차 트리플-X 포럼 기술세미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 유병주 센터장의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산업과 관련해 『반도체 삼국지』 저자 성균관대학교 권석준 교수가 ‘미중 패권경쟁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변화와 한국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관내기..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전략산업 트리플-X 포럼 제12차 기술세미나 개최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전략산업 트리플-X 포럼 제12차 기술세미나 개최

Jun 23,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오는 7월 4일 14시부터 16시까지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화성시 중견·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트리플-X 포럼 제12차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반도체 삼국지’ 저자인 권석준 교수의 ‘미중 패권경쟁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변화와 한국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미·중 반도체 패권 경쟁을 분석하고 ‘칩4 동맹’ 등 한국 반도체산업이 나아가야 할 다양한 방법이 제시될 것으로 보여 관내 기업에 시사하는 바가..

화성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와 중소기업 기숙사 공급 업무협약

화성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와 중소기업 기숙사 공급 업무협약

Jun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LH경기남부지역본부,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과 함께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조성을 위해 관내 LH건설 임대주택 500호를 중소기업체 기숙사로 공급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관내 LH보유 임대주택 중 향남읍, 남양읍, 태안3택지지구, 동탄 택지지구 등에 소재한 임대가능한 총 500호실을 관내 중소기업체 내국인 근로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기숙사로 마련키로 하는 내용이다. 주택 보증금, 임대료는 LH산정기준에 따르되 시세의 60 ~..

화성시,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화성시,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May 3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관내 우수기업들의 수출을 돕고자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수출실적이 2천만불 이하인 관내 중소 제조기업 총 72개사내외이다. 올 1월부터 모집일까지 발생한 수출물류비의 80%를 업체당 총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건까지 지원한다. 해상, 항공, 해외내륙 운송비, 국제 특송비 등이 포함된다. 신청은 3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국제 경영악화..

화성시의회, 세계 10대 반도체 기업 투자협약 체결 및 기공식 참석

화성시의회, 세계 10대 반도체 기업 투자협약 체결 및 기공식 참석

May 2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4일, 세계 10위 반도체 장비 제조회사 ASM의 영천동 한국지사 사옥에서 열린 ASM 제2공장 신축 및 투자유치 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김종복, 김영수, 배현경, 전성균, 김상균 의원을 비롯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명근 화성시장, 폴린 반 더 모어 ASMI 이사회 의장, 벤자민 로 ASMI CEO, 김용길 ASMK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15개 유수의 국가에 자..

경기도,세계적 반도체 장비기업 에이에스엠(ASM)  1 350억 원 투자해 경기도 화성에

경기도,세계적 반도체 장비기업 에이에스엠(ASM) 1 350억 원 투자해 경기도 화성에

May 25, 2023 | Q기자

 

세계적 첨단 반도체 공정장비 제조기업 에이에스엠(ASM)이 화성 동탄에 1,350억 원을 투자해 새로운 연구시설과 제조시설을 대폭 확충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화성시 동탄로에 위치한 에이에스엠코리아 기공식에 참석해 “에이에스엠은 가장 모범적인 투자기업 중 하나”라며 “에이에스엠을 비롯해 기존 반도체 생산 단지, 인근 소부장 기업과 팹리스 기업들이 연계되면 경기도는 명실상부한 세계적 반도체 메카로 완성될 것이다. 경기도가 도울 일이 있으면 모든 힘을 기울여서 돕겠다”라..

화성산업진흥원, 글로벌 역량 보유한  ‘스타트업 이륙작전(Season3)’ 참여기업 모집

화성산업진흥원, 글로벌 역량 보유한 ‘스타트업 이륙작전(Season3)’ 참여기업 모집

May 24,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글로벌 진출역량을 보유한 화성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사업인 ‘스타트업 이륙작전(Season3)’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업력 7년 이내 기술 분야 또는 업력 10년 이내 신산업 분야에 해당하는 화성시 소재 창업기업이다. 본 사업은 지난 2021년도에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은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으로, 지난해 약 2억 원의 직접투자 및 21.5억 원의 투자연계 성과를 거두며 화성시 창업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했다..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R&D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R&D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May 16,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화성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고자 사업화 중심의 ‘2023년 화성시 R&D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화성시 R&D 지원사업’은 기술개발 지원 및 사업 전후방 연계를 통해 혁신 동력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1년부터 총 12개사를 지원하며 고용 창출과 기술개발을 통한 매출 증대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올해는 지원규모를 확대해 총 14개사 모집에 나선다. 화성시에 본사를 두고 연구개발전담부서 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