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화성시 동탄8동 주민자치회,반디커피 수익금으로 김장김치 나눔

화성시 동탄8동 주민자치회,반디커피 수익금으로 김장김치 나눔

Nov 13, 2023 | Q기자

 

화성시 동탄8동 주민자치회가 공유카페 ‘반디 커피’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마련한 김장김치를 12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이진수 동탄8동장과 박종식 동탄8동 주민자치회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의 정서적 고립감과 경제적 부담감을 완화하고자 추진됐다. 동탄8동은 2020년 경기도 공유부엌 설치 및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공유부엌‘동행’과 공유카페 ‘반디 커피’를 조성하고,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바리스타..

정명근 화성시장,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소통 간담회 참석

정명근 화성시장,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소통 간담회 참석

Nov 13,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10일 화성시수출기업협의회 소통간담회에 참석했다.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최진영 화성시수출기업협의회 회장,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수출기업협의회 회원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수출업계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민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해외전시회 지원 확대 ▲수출 상담 후속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정기 개최 등 ..

화성시,‘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개최

화성시,‘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개최

Oct 30, 2023 | Q기자

 

화성시와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가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29일 동탄 타임테라스 썬큰공원에서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위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단합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과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관내 소상공인 등 800여 명이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

화성시의회,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축하

화성시의회,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축하

Oct 30,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9일, 동탄 타임테라스에서 열린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첫 번째 맞는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를 축하했다.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이해남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종복, 장철규 의원이 참석하여 화성시 소상공인, 시민과 함께 자리를 빛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비단잉어‘코이의 법칙’을 예로 들며, “작은 어항 속에서는 10cm까지, 수족관에서는 30cm, 강물에서는 1m가 넘게 자란다” 라며, “소상공인 여러분들도 자신의 ..

화성산업진흥원, 인권경영 첫걸음 ‘하이파이브 데이’ 운영

화성산업진흥원, 인권경영 첫걸음 ‘하이파이브 데이’ 운영

Oct 10,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10월 10일 인권경영을 위한 첫걸음으로 전 직원이 수평적인 소통이 가능한 ‘하이파이브 데이(HIPA-IVE DA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HIPA-IVE DAY’란 화성산업진흥원의 영문 약칭인 HIPA와 IVE를 조합하여 만든 용어로써 직원들이 출근하면서 첫인사는 하이파이브로 건네고 상호존중, 배려, 소통하는 건전하고 투명한 인권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인권존중문화 정착을 위하여 올해 12월 말까지 ..

화성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으로 10월 상수도요금 감면

화성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으로 10월 상수도요금 감면

Sep 2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3년 10월 상수도요금을 별도의 신청 없이 톤당 90.84원을 감면해 부과한다. 이번 상수도 사용료 감면은 높은 물가 상승 시기에 서민경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감면대상은 일반용과 대중탕용이며 가정용과 대기업은 감면에서 제외된다. 시는 1개월 간 상수도요금 감면액은 약 3억 원으로 추정되며 일반용 35,181건, 대중탕용 19건이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동근 맑은물운영과장은 “이번 ..

화성시,‘2023 H-TRADE수출상담회’개최

화성시,‘2023 H-TRADE수출상담회’개최

Sep 2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일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2023 화성시 H-TRADE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H-TRADE 수출상담회’에서는 해외 마케팅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화성 소재 기업과의 매칭을 주선한다. 이번 상담회는 사전 매칭된 해외바이어와 참여 기업 간 일대일 상담을 통해 가격 경쟁력, 품질 등 수출 가능성·절차에 대해 전반적이면서도 구체적 논의가 진행됐으며, 화성 소재 기업 100개사와 290여건의..

화성시,중소기업 기숙사LH임대주택500호실 입주식 개최

화성시,중소기업 기숙사LH임대주택500호실 입주식 개최

Sep 2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9일 화성향남2지구언덕마을LH18단지아파트 작은도서관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입주식을 개최했다. 입주식에는 화성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추진 경과를 확인하고, LH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는 입주하는 기업체 2곳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앞서, 지난 6월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조성을 위해 관내 LH임대주택 중 공실 500호실에 대해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로 공급키로 LH와 협약했다. 7월..

화성시,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와‘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업무협약 체결

화성시,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와‘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업무협약 체결

Aug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6일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와 지역일자리 미스매칭 대응과 구인난 해소를 위한‘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황봉갑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에는 △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화성시 중소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교육수료생의 화성시 관내 기업체 취업연계 △기업체 기술지도 및 재직자 직무훈련 △직업교육훈련과정 활성화를 위한 교육생 모집 홍보 등의 내용이 담겼다..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꿈꾼다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꿈꾼다

Aug 07, 2023 | K-COSEPA기자

 

올해로 출범 3년차를 맞는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7월 25일 화성시 소재 5G통신부품 전문기업인 이랑텍(대표 이재복)은 글로벌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되었다.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이상 1조원미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육성하는 사업이다.이랑텍은..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꿈꾼다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꿈꾼다

Aug 04, 2023 | Q기자

 

올해로 출범 3년차를 맞는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7월 25일 화성시 소재 5G통신부품 전문기업인 이랑텍(대표 이재복)은 글로벌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되었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이상 1조원미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육성하는 사업이다. ..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키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키

Aug 02, 2023 | K-COSEPA기자

 

-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 직접 매출 14억 달성- 특허출원 5건과 기업 고용 창출 성과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 사업을 통해 7개 화성시 유망기업의 지원을 완료하였다고 7월 13일 밝혔다.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사업은 화성산업진흥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약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 7개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R&D 사업에는 화성시의 전략 분야(▲미래반도체 ▲지능형미래차 ▲휴먼헬스케어 ▲지능형제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