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부천시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 정신 되새겨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 정신 되새겨

Oct 27, 2022 | Q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26일 안중근공원에서 열린 안중근 의사 의거 제113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개최돼 더욱 뜻깊었으며, 안중근 의사 약전 낭독, 기념사, 축사, 헌시낭송, 안중근 노래와 독립군가 합창,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성운 의장은 “오늘 이 자리가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을 기억하고 민족자존의 희망찬 미래를 더욱 활짝 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

Oct 13, 2022 | 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12일 오정아트홀에서 열린 제26회 오정지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기념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시상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성운 의장은 모범어르신 3명에게 의장 표창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노인의 날을 맞이한 어르신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최 의장은 “오늘 행사가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일궈낸 현재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일깨우고, 100세 시대를 슬기롭게 맞이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부천시의회,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로 역량 강화

부천시의회,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로 역량 강화

Oct 06,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5일 춘의동 부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를 실시했다. 부천시의회는 어려운 경제 여건과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관내 시설을 연수 장소로 정했으며, 연수 내용은 의원 역량 강화 및 화합을 위한 과정으로 실속있게 구성했다. 최성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의회는 개원 후 모범적인 원 구성으로 여야 협치의 정신을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집행기관의 견제자이자 동반자로서 수준 높은 의회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라..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 참석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 참석

Oct 01, 2022 | 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30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린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만화를 사랑하는 전세계 만화인들을 향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최성운 의장은 “만화는 시대와 공간을 넘어 상상력 속에서 서로 소통하게 한다”라며 “이번 축제가 만화인과 시민 모두가 소통하는 화합의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의회에서도 부천시가 세계를 대표하는 만화 도시로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오..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Sep 30,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29일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62회 제1차 좽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안 5건, 조례안 12건, 일반안 24건 등 41건의 안건(원안가결 36건, 수정가결 4건, 찬성채택 1건)을 처리했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심사 과정을 거쳐 결정된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은 제1회 추경 보다 2,251억원 증액된 2조5,569억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어서 조용익 부천시장으로부터 제1차 본회의에..

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시정살림 꼼꼼히 챙겨

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시정살림 꼼꼼히 챙겨

Sep 28, 2022 | 기자

 

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병전, 이하 예결특위)는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회의를 열고,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를 마친 5건의 안건을 종합심사했다. 위원회는 2021회계연도 결산 및 기금결산 승인안, 2021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예비비 지출승인안, 2022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 4건의 안건은 원안가결했다. 김병전 위원장은 집행기관을 향해 “예산을 100% 반납하는 사업의 경우 연도 내 집행하지 못할 것을 예상할 수 있었을 것..

부천시의회, 포항시의회 방문해 피해복구성금품 전달

부천시의회, 포항시의회 방문해 피해복구성금품 전달

Sep 23,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22일 국내 자매의회인 포항시의회를 방문해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품을 전달했다. 부천시의회 대표로 포항시의회를 방문한 안효식 부의장과 정애경 의회사무국장은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만나 포항시민을 향한 27명의 부천시의회 의원의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성금품을 전했다. 안효식 부의장은 “상심할 겨를도 없이 피해 복구로 고단한 나날을 보내고 계신 포항시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한 피해 복구와 시민들의 일상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열어… 14일간 활동

부천시의회, 제262회 제1차 정례회 열어… 14일간 활동

Sep 17, 2022 | 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9월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262회 제1차 좽회를 열었다. 최성운 의장은 개회사에 앞서 태풍 힌남노로 인해 큰 상처를 입은 경북지역 주민 그리고 특별히 우리 의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포항시민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어진 개회사에서는 공직자를 향해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도, 원도심 재정비 사업에 고삐를 당길 것을 주문했다. 최 의장은 특히 “관내에 있는 120개가 넘는 학교시설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라며 시설 개..

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분당·판교지역 전문가 면모 과시

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분당·판교지역 전문가 면모 과시

Jan 20, 2020 | 조신후보기자

 

분당갑 예비후보 등록 후 바쁜 일정 소화...‘오색오감 문화신도시’ 제안 등 정책선거 시동 지난 27일, 경기도 대변인을 지낸 김용 전 대변인이 제21대 국회의원총선거 분당갑 지역구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예비후보 등록과 동시에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뵙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김용 예비후보는 ‘당선을 약속하는 건물’로 회자되고 있는 분당구 야탑동 테마폴리스에 선거캠프를 차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 선거 캠프인 테마폴리스 건..

김태년 국회의원,“성남 공영재개발 업그레이드 시즌2”준비

김태년 국회의원,“성남 공영재개발 업그레이드 시즌2”준비

Jan 18, 2020 | 편집부기자

 

- 26일 국회토론회 개최, 2030 재개발 5곳 신)재개발모델사업 모색- 주민생애주기·가구특성 반영한 주거다양성 확보 및 원주민, 상인 재정착 위한 공공임대상가 마련김태년 국회의원이"성남 공영재개발 업그레이드 시즌2"를 준비하는 국회토론회를 준비했다. 김태년 국회의원은 11월 26일 국회에서 2030 성남재개발사업 추진관련 ‘성남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공주도형 재개발사업 정책방안 모색’ 토론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토부와 LH가 공동주관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은수미 “시민과의 소통, 공감으로 성남 미래 50년 위해 헌신할 것”

은수미 “시민과의 소통, 공감으로 성남 미래 50년 위해 헌신할 것”

Jul 04,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 1일 민선7기 취임1주년 기자회견 열고 시책 추진 상황, 계획 발표은수미 성남시장은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1일 한누리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복지, 일자리, 문화, 지역경제 등 시책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했다. 은 시장은 “50년 전 12만 명이 강제이주 되었을 때만 해도 오늘날의 성남은 상상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당시 정부의 위협 앞에서도 시민들은 보금자리를 굳건히 지켰고 성남은 분당, 판교, 위례 신도시로 확장하며 성장해왔다”며 “시민여러분 덕분에 흔들림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활동가 양성과정 개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활동가 양성과정 개설

Apr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12일까지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시활동가 양성과정은 도시재생·사회·경제·생태환경 등 지속가능도시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을 배우는 과정이다.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진행된다. ▲시민 참여 ▲지속가능 도시 ▲도시재생과 마을 ▲경제사회 ▲생태환경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현장탐방으로 진행된다. 5월에는 성장과정, 7월에는 전문과정이 개설된다. 지속가능 도시 만들기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수강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