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화성시의회 정흥범 의원, ‘2022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화성시의회 정흥범 의원, ‘2022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Oct 28, 2022 | Q기자

 

화성시의회 정흥범 의원이 지난 26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 클럽에서 열린 ‘2022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의정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지방자치, 한류 등 일반 기업 및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창조적인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자랑스러운 인물을 발굴하여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치하 하고자 마련된 시상식이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무봉산 자연휴양림’,  ‘매향리 평화생태공원’ 현장 방문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무봉산 자연휴양림’, ‘매향리 평화생태공원’ 현장 방문

Oct 15, 2022 | 기자

 

지난 14일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정흥범)는 제216회 임시회를 앞두고 무봉산 자연휴양림과 매향리 평화생태공원에 방문하여 현장을 시찰했다. 이날 현장 시찰에는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을 비롯한 김상균 부위원장, 김상수, 유재호, 이계철, 임채덕 위원과 관련 부서 국·과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현안 사항에 대해 청취하였다. 무봉산 자연휴양림은 도시민의 정서 함양·보건 휴양 및 산림교육 제공을 목적으로 조성된 산림휴양시설로, 2023년 ..

화성시의회, 2022년 정조효문화제에 참여

화성시의회, 2022년 정조효문화제에 참여

Oct 12, 2022 | 기자

 

화성시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융건릉에서 정조효문화제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등으로 무산됐던 축제가 본 모습을 되찾고 4년 만에 개최된 것이다. 특히 이번 정조효문화제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행사로 화성시를 비롯해 경기도, 서울시, 수원시가 공동 재현하는‘정조대왕 능행차’가 진행됐다. ‘정조대왕 능행차’는 1795년 을묘년 정조대왕이 어머니 해경궁 홍씨의 회갑을 기념하고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참배하기 위해 떠났던 을묘년 원행을 재현하는 행사다. 이번 능행차 행..

화성시의회, 제215회 제1차 정례회 폐회

화성시의회, 제215회 제1차 정례회 폐회

Oct 06, 2022 |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5일 오전 10시, 제215회 제1차 좽회 중 제3차 본회의를 열고 15일부터 21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21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2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안」에 대해 의결하였으며,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 폐지 조례안」,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화성시 장애아동재활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화성시 부동산가격..

경기도,‘배달특급’의 든든한 파트너 화성시에 감사패 전달

경기도,‘배달특급’의 든든한 파트너 화성시에 감사패 전달

Sep 01, 2022 | 기자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그간 배달특급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준 화성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31일 화성시청에서 이창훈 대표이사와 임종철 화성부시장이 만남을 갖고 그간 화성시가 배달특급 플랫폼 사업에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화성시는 파주시, 오산시와 함께 지난 2020년 12월 배달특급이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지역 중 하나로, 배달특급의 탄생과 함께 한 지자체다. 특히 서비스..

김인순의원,화성상담소에서 서해복선철도 인근주민들의 재산권등 시민단체 간담회

김인순의원,화성상담소에서 서해복선철도 인근주민들의 재산권등 시민단체 간담회

Aug 04,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지난 1일 김인순 도의원(더민주, 화성1)은 서해복선철도 인근주민들의 재산권과 생존권을 지켜주기 위해 사업시행자인 한국철도시설공단의 관계자들과 남양주민자치위원장, 향남·팔탄·남양대책위원장 및 화성참여자치시민연대 대표 등 시민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주요 논의된 사항은 서해선 복선철도 관련하여 철도시설공단이 주민의 생존권과 환경권을 무시하고 공사를 강행하고 있는데 당초에 주민들이 알고 있던 바와는 다르게 화물열차가 된 서해복선전철로 인해 환..

더민주당 대표단 정책연찬회 화성에서 개최관련

더민주당 대표단 정책연찬회 화성에서 개최관련

Jul 2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대표단 정책 연찬회가 7월 25일(수) ∼ 26일(목) 1박 2일간 일정으로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책 연찬회는 제 10대 경기도의회 출범에 따른 더불어민주당의 정책방향 및 의제설정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으며, 대표단 외에 정책위원장, 예결산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연정사업 추진상황 보고’로 시작된 이번 연찬회는 ‘의정역량 강화 및 교섭단체 운영방향 및 전략’에 대한 외부강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대표단 소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