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 현장 방문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 현장 방문

Feb 2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을 비롯한 김상균 부위원장, 김상수, 유재호, 이계철, 임채덕 의원은 지난 27일, 동탄JCT~기흥동탄IC 구간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화성시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은 동탄신도시 중심부인 1.21km 구간은 매립방식으로 지하화되고 지상부는 공원과 동탄2신도시를 동서로 연결하는 6개 연결도로 등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서울 방향 구간은 올 3월, 부산 방향 구간은 올 12월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의원들은 개통 ..

화성시의회, “송산 다목적 체육관이 시민의 행복이 되길”

화성시의회, “송산 다목적 체육관이 시민의 행복이 되길”

Feb 10,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023. 2. 9.(목) 송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 날 개관식에는 김경희 의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이용운 의원을 비롯한 화성시장, 국회의원, 송산 사회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컷팅 등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의장은 “우리가 살아가며 느끼는 행복은 거창하지 않다. 매일 건강한 하루를 살아갈 수 있음에 그 행복이 있고, 송산 다목적체육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며, “체육활동을 통해 ..

화성시의회, 화성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

화성시의회, 화성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

Jan 1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10일 화성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신년인사회에 참석하여 희망찬 2023 계묘년을 기원하였다. 화성상공회의소가 주최한 해당 행사는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이은진, 박진섭, 조오순, 위영란, 정흠범, 김상균, 공영애, 김상수, 배정수, 이계철, 이용운, 장철규, 차순임 의원을 비롯한 송옥주, 권칠승 국회의원, 정명근 화성시장 및 사회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화합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개최된 신년..

화성시민들,연쇄 성범죄자 주거 문제 근본적인 대책 마련 요구...국회와 법무부에 건의문 제

화성시민들,연쇄 성범죄자 주거 문제 근본적인 대책 마련 요구...국회와 법무부에 건의문 제

Dec 28, 2022 | Q기자

 

연쇄 성폭행범의 퇴거를 요구하는 화성시민들이 국회와 법무부를 방문하여 목소리를 높였다. 화성시민으로 구성된 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27일 국회와 법무부를 방문해 ‘연쇄 성범죄자의 주거대책 마련 및 치료감호를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문’과 성폭행범의 화성시 거주를 반대하는 시민 서명부를 제출했다. 앞서 이달 5일, 연쇄 성폭행범의 퇴거를 촉구하는 국민동의청원이 5만 명을 달성하고 지난 23일에는 연쇄 성폭행범이 거주 중인 화성시 봉담읍에서 700여 명이 참석한 대규모 집회가 열..

화성시의회, 제218회 임시회 폐회

화성시의회, 제218회 임시회 폐회

Dec 24, 2022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3일 15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4일간 진행된 제218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일반안건에 대해 심의했으며, 33건은 원안가결, 1건은 보류로 처리했다. 한편 이날 열린 본 회의에서는 김종복 의원(국민의힘, 동탄4·동탄5·동탄6)과 송선영 의원(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 김영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7·동탄8)의 5분 자유발언이 있..

화성시의회,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8주년 축하

화성시의회,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8주년 축하

Dec 17, 2022 | Q기자

 

화성시의회는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8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여 개소 8주년을 축하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 11월부터 수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 전 지역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의 영양 및 위생관리, 영양 교육, 조리종사자 및 관계자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열린 기념식에는 화성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화성시장, 수원대학교 총장, 화성시 어린이집 단체 등 약 300여명..

화성시의회, 향토민요보존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해

화성시의회, 향토민요보존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해

Dec 06, 2022 | Q기자

 

지난 4일 화성팔탄민요 보존회가 팔탄면 향토민요복원관 앞에서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65호 지정’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과 공영애, 김계철, 송선영, 이용운 의원이 참석하여 보존회 현판식을 함께 했으며, ‘화성팔탄민요’가 무형문화재로 지정되기까지 각고의 노력을 한 화성팔탄민요 보존회의 노고를 격려했다. ‘화성팔탄민요’는 팔탄면 주민들이 향토민요 보존회를 구성하여 오랜기간 자료를 수집하고 복원훈련을 하여 지난 5월 화성시 내에서 유일하게 경기..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학생동아리축제 참여자와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학생동아리축제 참여자와 간담회 개최

Nov 19, 2022 | Q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소속 위원인 전성균 의원(더민주, 동탄4·5·6동)은 지난 13일 다원이음터에서 화성학생동아리축제 학생기획위원 및 지도교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화성학생동아리축제는 학생기획위원회가 직접 기획·운영하는 학생 주도의 축제로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 멘토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특색있는 학생동아리 활동을 선보이는 지역 축제이다. 교육청소년과 담당자 및 교육협력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달 성황리에 종료된 ..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화성시 준비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화성시 준비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Nov 05, 2022 | Q기자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화성특례시 준비 연구회’는 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화성특례시 준비 연구회’는 김종복 대표의원을 포함하여 김미영, 김영수, 박진섭, 오문섭, 조오순, 차순임 의원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연구단체는 화성특례시 지정 이후 행정수요에 대한 원활한 대응과 행정 인프라 등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용역사의 과업 추진 방향을 청취한 후 질의응답 등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

화성시의회, 국외연수 전면 취소.. 이태원 참사 애도

화성시의회, 국외연수 전면 취소.. 이태원 참사 애도

Nov 02, 2022 | Q기자

 

화성시의회는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에 애도의 뜻을 표하고 11월 6일부터 13일까지 상임위별로 계획된 국외연수를 전면 취소했다. 화성시의회는 상임위별로 호주, 스페인, 두바이에 방문하여 각 나라의 선진제도를 비교하고 견학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의 피해자에 대한 위로가 우선이라는 의원들의 뜻을 모아 이와 같이 결정했다. 김경희 의장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하여 해외연수 일정을 전면 취소했다”며,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로 인해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의원들..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 ‘2022년 정조대상’ 수상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 ‘2022년 정조대상’ 수상

Oct 29, 2022 | Q기자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이 지난 27일 오후 2시, 화성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2년 정조대상 의정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정조대상"은 지난 2019년, 창간 2주년을 맞은 에서 "지역언론으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높이며, 정조대왕의 개혁 정신과 충효사상 근본을 받들며 시민사회에 공헌한 이들을 함께 기억하기 위하여" 제정한 상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도시건설위원회 임채덕 의원은 2018년 7월부터 의정활동을 펼쳐온 재선의원으로서 본회의 5분자유발언, 시정질문을 통해 집행..

경기도, 2022년 최우수 행복마을관리소에 화성·안산·파주 선정

경기도, 2022년 최우수 행복마을관리소에 화성·안산·파주 선정

Oct 29, 2022 | Q기자

 

화성시 서신면, 안산시 일동, 파주시 파평면 행복마을관리소가 2022년 최우수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28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도내 31개 시·군 행복마을관리소 95곳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례발표회는 지역 안전, 환경개선, 생활불편해소 및 편의 제공 등 각 행복마을관리소에서 하고 있는 우수사례 공유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도는 도내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시행 중인 사업을 대상으로 사례선정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