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화성시의회, 제2회 수노을 희망 축제 참석

화성시의회, 제2회 수노을 희망 축제 참석

Apr 2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2일 새솔동 중앙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2회 수노을 희망 축제에 김경희 의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이 참석해 지역 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이날 열린 희망 축제는 새솔동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지역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 증진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자연생태환경보전을 위한 실천’의 테마로 진행됐으며,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에는 희망 벼룩시장, 수변자연생태 체험, 미꾸라지 방생, 소등행사 등의 무료 체험행사와 난타, 마술쇼 등 공연행사..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개최해 축하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개최해 축하

Apr 1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가 14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1991년 4월 15일 개원해 올해 개원 32주년을 맞는 화성시의회는 이날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화성시의원, 의정회 임원, 정명근 화성시장, 집행부 및 의회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진행했다. 개원기념식은 기념 영상(1대부터 9대 현재까지) 시청과 유공자 표창, 김경희 의장의 기념사, 정명근 화성시장의 축사, 개원 32주년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의..

화성시의회,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화성시의회,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Apr 1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가 14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는 배정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7, 8)이 선임됐으며,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전직 공무원,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민간위원 4명을 포함해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 위원은 4월 14일부터 5월 3일까지 총 20일 간 화성시에서 작성한 2022 회계연도 결산서에 대한 세입·세출,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을 종합..

수원시의회 의장단, 화성시의회 의장단과 간담회 가져

수원시의회 의장단, 화성시의회 의장단과 간담회 가져

Apr 1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 의장단은 10일 화성시 전곡항에서 화성시의회 의장단과 상생협력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화성시 전곡항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12명과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등 의장단 11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수원, 화성 간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해 상호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김기정 의장은 “오늘 간담회가 두 시의회 간 좀 더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

화성시의회, 수원시의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수원시의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Apr 1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의장단은 10일 화성 전곡항에서 수원시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해 화성시와 수원시 상생협력을 위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등 의장단 11명과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12명이 참석했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계속해서 협력해야 할 두 도시가 함께 모인 이 자리가 더없이 특별할 수 없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두 도시가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여 공동의 발전 목표를 향..

화성시의회,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식 참석

화성시의회,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식 참석

Apr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31일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의장, 공영애 의원, 송선영 의원, 이계철 의원, 이용운 의원과 이홍근 도의원, 안전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둠 속에서 홀로 밤바다를 지키는 등대처럼 팔탄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등대가 되어달라”며, “팔탄 119안전센터 개청으로 고품질의 소방 행정 서비스를 시민들께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팔탄 119안전센터는 지난 2021년..

화성시의회, 제220회 임시회 폐회

화성시의회, 제220회 임시회 폐회

Mar 2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3일간 진행된 제22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일반안건 총 31건에 대해 심의했으며, 29건을 원안가결, 2건은 수정가결로 처리했다. 한편 이날 열린 본 회의에서는 임채덕(국민의힘, 진안·병점1·병점2), 김상균 (더불어민주당, 동탄4·동탄5·동탄6)과 이은진(더불어민주당, 동탄1·동탄2),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임채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시청공무직노동조합 정기총회 참석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시청공무직노동조합 정기총회 참석

Mar 2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4일 향남읍에 위치한 컨벤션 더힐에서 화성시청 공무직 노동조합 정기총회에 참석해 시상 및 인사말씀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남상윤 한국노총경기본부 화성지역지부 의장, 화성시청 공무직 노동조합 조합원 등 약 150명이 참여해 제7대 이무학 위원장 취임식 및 시상 등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오늘날 화성시의 발전은 여러분들의 보이지 않는 땀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들..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위험하고 불편한’ 화성시 지방도로 개선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위험하고 불편한’ 화성시 지방도로 개선 대책 촉구

Mar 24,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23일(목) 경기도와 화성시 도로정책 관련부서와 정책간담회 갖고 위험하고 불편한 화성시 일부 지방도로에 대한 신속하고 현실적인 개선 대책을 촉구했다. 이홍근 의원은 이날 오후 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운영팀장과 도로정책팀장, 화성시 도로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 “화성시에는 주변 여건의 변화와 달리 개선되지 못한 불합리한 지방도로들이 곳곳에 산재해있다”며 “우선 주민 의견을 수렴해 안전문제와 ..

화성시의회, 104주년 3·1절 화성의 강인한 정신을 잇다

화성시의회, 104주년 3·1절 화성의 강인한 정신을 잇다

Mar 02,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가 1일 송산3·1기념공원에서 열린 104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해 선열의 고귀한 독립정신을 되새겼다. 이번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정명근 화성시장, 송옥주 국회의원, 권칠승 국회의원, 광복회원 및 독립운동 유가족 등이 참석했다. 올해 3·1절 기념식은 ‘104주년 화성의 강인한 정신을 잇다’를 주제로 국민의례와 기념영상 상영, 독립선언서 낭독, 경축사, 헌정공연, 삼일절 노래 제창과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풍요로운..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 방문 격려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 방문 격려

Mar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은진)는 지난 28일 시청 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화성시지부(지부장 진호창) 사무실을 방문해 지부 운영위원들을 격려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공무원노동조합은 공직자들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에 감사를 표하며 청년 공직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한 청년정책 발굴 등을 요청했다. 이에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화성시지부 청년위원장을 포함한 청년 공직자분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며“앞으로도 화성시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노조에서 다..

화성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화성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Mar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8일 화성시의회와 화성시, 화성상공회의소, NH농협은행 화성시지부, 화성시민 등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모금한 1억 890만원 성금을 대한적십자회에 전달했다. 이 날 화성시청 로비에서 진행 된 성금 전달식은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정명근 화성시장, 손일수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모금액 1억890만원 중 화성시의회 의원 25명이 자발적으로 300만원을 모금했으며, 관내 사회단체, 기업, 농협, 시민 등도 한 뜻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