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화성시의회, 제17회 화성시 여성화합한마당 행사 참석

화성시의회, 제17회 화성시 여성화합한마당 행사 참석

Jun 17,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16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화성시 여성화합한마당 행사에 참석하였다. 화성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정명근 화성시장, 송옥주 국회의원 및 여성단체․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 지위가 꾸준히 향상되어 각 분야에서 많은 여성들이 이 시대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라며, “여성의 역량과 힘이야말로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이니만큼 여러분들이..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LH, 비봉택지입주예정자협의회 간담회 참석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LH, 비봉택지입주예정자협의회 간담회 참석

Jun 1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13일, 비봉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LH와 비봉택지 입주 예정자협의회 간의 간담회에 참석하였다. 협의회에는 LH화성사업본부 단지사업 2부 고영진 부장, 하봉호 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하였고, 이정희 화성시 지역개발사업소장 등 관계 공무원, 비봉호반써밋입주예정자협의회 박석진 회장 등 각 아파트 입주민 대표단도 참석하여 연합회 6대 제안 등 현안에 대해 소통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LH 비봉 택지 조성에 따른 기반 시설 조성에 대한 기본 계획 설명이 ..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 간담회 개최

Jun 0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상균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4,5,6)은 지난 8일 동탄 다원이음터 대강의실에서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와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화성동탄녹색어머니회 임원진을 비롯해 경제환경위원회 배정수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7,8), 장철규 의원(더불어민주당·진안,병점1,2), 화성시 교통행정과, 교통건설과, 첨단교통과 공무원이 참석했다. 논의되었던 주요 내용은 학원대형버스차량 장시간 주차 문제, 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우체국 이전 개국 기념행사 참석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우체국 이전 개국 기념행사 참석

Jun 03, 2023 | Q기자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지난 2일, 화성우체국 신청사에서 열린 화성우체국 이전 개국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박형일 자치행정국장, 우정사업본부 손승현 본부장, 경인지방우정청 이승원 청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함께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기존의 교통이 불편했던 작은 우체국에서 더 좋은 위치로 이전한 만큼 시민과의 소통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라며, “물리적으로도 화성시청, 화성시의회와 더 가까워진 만큼 곁에서 함께 상생하며 든든한 ..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매결연 도시 남원시 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매결연 도시 남원시 방문

May 27,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박진섭 부위원장,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위원은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전라북도 남원시를 방문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1일차인 25일 남원시의회를 방문해 상호 우호 교류 증진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2일차인 26일에는 남원시청에서 진행된 화성시-남원시 상생발전 자매결연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 “문화도시인 남원시와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하..

경기도, 도 농기원  ‘화성 멜론 발전전략’ 정책전달식 열어

경기도, 도 농기원 ‘화성 멜론 발전전략’ 정책전달식 열어

May 27,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화성시 지역육성작목인 멜론 발전전략 정책전달식을 26일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농기원은 2021년부터 신규도입 및 확대가 필요한 전략작목을 육성하고, 관련 기술개발과 기반시설 확충, 출하처 확보 등을 다각도로 고려하기 위한 도-시군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도는 공동연구 시군, 품목을 화성시 멜론으로 선정해 생산실태, 소비자 선호도, 성장잠재력, 타 지역 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하여 부문별 개선방안 및 향후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화성시는 농업 기반..

“2067년 화성 제외한 30곳이 인구소멸위험”… “경기도, 지역활력지수 운영 및 행복담당

“2067년 화성 제외한 30곳이 인구소멸위험”… “경기도, 지역활력지수 운영 및 행복담당

May 25, 2023 | Q기자

 

전국 최대 지자체인 경기도마저 2067년 31개 시군 중 30곳이 인구소멸 고위험 지역으로 전망되며 인구 문제에서 안심할 수 없는 만큼 지역 활력 지수 운영, 행복담당관 설치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사라지는 지방, 지역 활력에서 답을 찾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1천223만 명에서 2022년 1천358만 명으로 경기도 인구가 10년간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통계청이 올해 2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현장방문

May 1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박진섭 부위원장,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위원은 지난 9일 서울특별시 여의도동에 위치한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를 방문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내부 시설을 살피고, 간담회를 마련해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대외협력사무소는 예산 편성 단계별 전략적인 대응으로 시책사업에 대한 국가예산을 확보하고 국회․중앙부처 등 정책 협의를 통한 제도 개선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은진..

화성시의회, 수소 관련 친환경 기업 현장 방문

화성시의회, 수소 관련 친환경 기업 현장 방문

May 10,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9일 관내 수소 냉각기 전문 생산 등 수소 관련 친환경 기업을 방문하였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등과 함께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린수소 관련 자체 생산 기술이 화성시에 유치되어 화성시가 친환경 도시로 발돋움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 진보된 차세대 신기술을 활용하여 21세기를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화성 태안3지구 1단계 구간 5월 중 준공. 경기도 추진 20년 만에

경기도,화성 태안3지구 1단계 구간 5월 중 준공. 경기도 추진 20년 만에

May 02, 2023 | Q기자

 

경기도는 화성 태안3지구 택지개발사업 1단계 구간이 사업 추진 20년 만인 5월 중 준공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화성 태안3지구는 안녕동 일대 118만 8천㎡ 부지에 사업비 8천978억 원을 들여 3천763세대 1만 2천228명을 수용할 수 있는 택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단계와 2단계 구간 중 최근 1단계 구간(21만 4천㎡·2천961세대) 공사를 마무리하고 국토교통부에 준공 공고를 의뢰할 예정이며, 국토부는 이달..

화성시의회, 제4회 화성시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참석

화성시의회, 제4회 화성시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참석

May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3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제4회 화성시의장기 배드민턴 대회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대회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위영란 경제환경위 부위원장, 공영애, 김영수,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이계철, 이용운 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화성시 배드민턴 협회 관계자, 참가 선수 등 800명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승리는 가장 끈기있는 자에게 돌아간다’는..

화성시의회 ‘공영애의원’ 시정 질의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처리’ 종합 계획 수립 촉

화성시의회 ‘공영애의원’ 시정 질의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처리’ 종합 계획 수립 촉

Apr 2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공영애 의원(국민의 힘,(봉담갑, 향남, 팔탄, 양감, 향남)이 제221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중 2차 본회의에서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 처리 종합계획 수립을 촉구하였다 최근 기안천 및 남양천 오폐수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민원사항들에 관하여 점검 및 조치사항을 확인하였다. ▲기안천, 남양천 폐수배출시설 점검 및 조치 ▲ 개인하수처리시설 실태조사 관련 용역 감독 철저 ▲ 오수 민원 발생시 현장 확인을 통한 해소 방안 도출 ▲ 개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