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도시개발 자치의정대상’ 수상 영예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도시개발 자치의정대상’ 수상 영예

Nov 1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임채덕 의원(국민의힘, 진안·병점1·2동)이 17일, 제44대 국무총리를 역임한 황교안 대회장이 이끄는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도시개발 자치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사회 각 분야에서 빛나는 업적을 이루고 혁신과 평화문화 정신을 토대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선도자들을 기리기 위해 진행되었다. 임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원을 시작으로 전반..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에 화성·양주·안산시 선정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에 화성·양주·안산시 선정

Oct 10, 2023 | Q기자

 

화성시·양주시·안산시의 노동안전지킴이 활동이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노동안전지킴이는 건설업, 제조업 등의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 보호를 위해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안전 수칙을 홍보하는 인력이다.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는 2020년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나 사례발표 대회를 연 건 이번이 처음이다. 도는 우수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을 공유하고 배움의 장으로 삼고자 ..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해 화성시 공직자와 소통의 시간 가져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해 화성시 공직자와 소통의 시간 가져

Sep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18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시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경기남부 시․군 공직자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과 관련하여 경기도 공직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얻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추진상황 및 과제’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날 화성시를 방문한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경기북부는 중앙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에서도 소외되고 있는 것이 현..

경기도, 화성태안3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 입주지원 협의회 운영

경기도, 화성태안3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 입주지원 협의회 운영

Sep 20, 2023 | Q기자

 

경기도는 입주 초기 택지 및 공공주택지구 입주민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입주지원 협의회’를 올 하반기 화성태안3 등 택지․공공주택지구 6곳에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협의회는 경기도를 중심으로 입주민대표, 관련 시·군, 사업시행자,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택지·공공주택지구의 공동주택이 최초 입주한 후 3년 이내 지구를 대상으로 교통, 공사, 환경 등의 기반시설 및 공공시설과 관련된 주민 불편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도는 올해 하반기..

화성시의회, 제224회 임시회 폐회

화성시의회, 제224회 임시회 폐회

Sep 16,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금일 15일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4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1일간 진행된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 제224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30일 출석정지와 공개사과의 징계를 받은 차순임의원의 공개사과가 있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와 화성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안건 총 25건을 심의하였으며, 원안가결 20건, 수정가결 1건, 부결 1건으로 처리됐다. 수정가결된 안건은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화성시 성..

경기도, 도 최고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화성시 ‘인공지능 스쿨존 보행안전시스템’·경기교통공

경기도, 도 최고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화성시 ‘인공지능 스쿨존 보행안전시스템’·경기교통공

Sep 11, 2023 | Q기자

 

관행적인 업무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으로 도민의 어려움을 해결한 경기도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에 화성시의 스쿨존 보행안전시스템과 경기교통공사의 똑버스가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8일 오후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2023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군과 공공기관의 적극행정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적극행정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

화성시의회, 2023년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

화성시의회, 2023년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

Sep 0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4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열린 2023년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 참석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양성평등주간행사)에 근거해 매년 9월 1일에서 7일까지 양성평등 주간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행사에는 김경희의장과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김미영, 김영수, 김종복, 명미정,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위영란, 장철규, 이용운 의원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경제포럼이 ..

화성시의회,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개최 축하

화성시의회,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개최 축하

Sep 04, 2023 | Q기자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가 금일 2일,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광장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금번 축제는 9월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광장 및 동탄 호수공원(포도 판촉행사)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오문섭 부의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김미영, 송선영, 배정수, 위영란, 이계철, 이용운의원이 참석해서 화성의 대표적 특산품을 알리는 송산포도축제 개최를 축하했다. 김경희 의장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

경기도, 화성 매향리에서 ‘경기둘레길 걷기행사’

경기도, 화성 매향리에서 ‘경기둘레길 걷기행사’

Aug 29,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26일 화성 매향리 평화 생태공원에서 ‘2023년 경기둘레길 힐링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코스는 약 5km로 매향리 평화생태공원 한반도정원을 시작으로 바닷길을 따라 이어지는 길이다. 행사집결지인 매향리 평화생태공원은 과거 한국전쟁 무렵부터 주한미군 전투기 폭격장으로 사용됐던 곳으로, 매향리 주민들의 수십 년에 걸친 반환운동을 통해 2005년 폭격장이 폐쇄된 이후 과거의 아픔을 치유하고 자연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된 장소다. 행사 참가자들은 경기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원봉사활동 실시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자원봉사활동 실시

Aug 24,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22일 향남읍에 위치한‘화성시 자원봉사센터’를 찾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이은진 위원장을 비롯한 박진섭 부위원장,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위원 등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저소득층·장애인 학생들을 위한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고 포장했다. 이후 자원봉사센터 직원과의 간담회를 마련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작은 배려와 도움의 손길을 전달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기..

화성시의회, 제78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 참석

화성시의회, 제78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 참석

Aug 16, 2023 | Q기자

 

제78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이 금일 15일 10시, 화성시 남양에 위치한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본 경축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의장을 비롯하여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운영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김종복 ˙ 김영수 ˙ 장철규 ˙ 전성균 ˙ 박진섭 ˙ 배현경 ˙ 위영란 ˙ 공영애 ˙ 배정수 ˙ 명미정 ˙ 송선영 ˙ 이용운 ˙ 김상균 ˙ 이계철 ˙ 임채덕 의원이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화성시의회 김상수 의원,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로 시민에게 에코힐링을

화성시의회 김상수 의원,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로 시민에게 에코힐링을

Jul 13,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상수 의원(국민의힘·동탄 7,8,9동)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힐링을 위한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달라” 고 촉구했다. 김상수 의원은 12일 오전 11시, 제223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심신의 치유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의 관심 증대되고 있다” 라고 말하며, “우리 화성시에도 시책으로서 대응이 절실한 시점” 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대전, 문경 등 전국 각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