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연천군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혜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SW·AI 융합 플러스 캠프 성료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혜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SW·AI 융합 플러스 캠프 성료

Feb 18, 2023 | Q기자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혜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4~16일 겨울방학 디지털체험 활동으로 ‘함께 즐기는 SW·AI 융합 플러스 캠프’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과후아카데미 진로개발 특성화로 경희대학교 연계 오픈 소스 활용 코딩로봇 SW 프로그래밍 과정으로 SW 키트를 활용한 체험형, 실습형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인공지능 SW소개와 인공지능 체험과정, 둘째 날에는 레고블록으로 바이크를 만들어 SW 프로그래밍하여 시연하는 과정, 마지막 날에는 오픈소스 하드웨..

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 AI 방역초소 방문 관계자 격려

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 AI 방역초소 방문 관계자 격려

Jan 0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이 지난 4일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 중인 군남면 왕림리 소재 방역초소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 3일 관내 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히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상금 의장은 "추운 날씨에도 방역 업무로 고생하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병원성 AI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 근무에 최선을 다해달라..

연천군, AI 확산 방지 위해 총력…방역 활동 대폭 강화

연천군, AI 확산 방지 위해 총력…방역 활동 대폭 강화

Jan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천군은 관내 산란계 농장에서 AI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살처분을 진행하는 등 전염병 확산을 막고자 총력전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난 3일 AI 발생 농가 살처분 현장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추가 대책 등을 논의했다. 군은 지난 2일 의심 신고가 접수된 축산 농가 간이 검사 결과 양성 검출이 확인되어 경기도위생연구소에 정밀검사를 의뢰했다. 이후 방역 차량 2대를 ..

연천군시설관리공단, 디지털 혁신 AI 안전 운전 솔루션 도입

연천군시설관리공단, 디지털 혁신 AI 안전 운전 솔루션 도입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연천군으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는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 ㈜카비의 인공지능(AI) 안전운전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AI 안전 운전 솔루션은 AI 영상인식 기술을 활용해 과속 급가속, 급정거는 물론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기반 기술로는 파악이 어려운 앞 차와의 안전거리 유지 상태, 무단 차선이탈 여부, 차선 급변경 등 다양한 주행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각 운전원 별 맞춤형 교육 데이터를 제공한다. 연천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관내 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