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연천군

연천군, 제6회 연천군민 건강걷기 행사 개최

연천군, 제6회 연천군민 건강걷기 행사 개최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21일 전곡리유적에서 ‘2023년 제6회 연천군민 건강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Do walk, Be healthy’를 목표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으며 지역주민의 큰 호응에 힘입어 1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1부 행사는 오프닝 공연으로 관내 학교 관현악단 및 댄스 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후 걷기 코스로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전곡리유적 입구 잔디밭 광장을 출발해 한탄강 유원지, 전곡 선사박물관과 구석기 산책로를 지난 뒤에 ..

연천군 행복뜰상담소, ‘성폭력 치료회복프로그램 집단상담’

연천군 행복뜰상담소, ‘성폭력 치료회복프로그램 집단상담’

Sep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행복뜰상담소는 지난달 9일부터 9월 25일까지 성폭력 피해자를 대상으로 마음의 소리작업, 나의 삶의 의미 찾기, 내 마음의 균형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집단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집단상담은 비슷한 경험을 한 구성원들이 함께 어려움에 대처하고 상호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외로움과 고립감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과의 연대감과 소속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피해자들은 내면의 갈등이나 고통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으로 긍정적인 자존감을 회복하는 기회..

연천소방서, ‘찾아가는 119건강 상담실’ 성황리에 마무리

연천소방서, ‘찾아가는 119건강 상담실’ 성황리에 마무리

Sep 22, 2023 | Q기자

 

연천소방서(서장 이치복)는 7월 23일부터 9월 12일까지 관내 경로당 12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119건강 상담실’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폭염 대비의 일환으로 시작된 ‘찾아가는 119건강 상담실’은 소방서에서 관내 경로당에 직접 방문해 취약 노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도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양질의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용 내용은 ▲119안심콜 서비스 안내 및 홍보 ▲혈압, 체온 등 건강상태 확인 ▲폭염대비 주의사항 및 생활안전 등 재난유형별(5..

연천군보건의료원,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종료

연천군보건의료원,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종료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은 보건의료원에 직접 내소하여 건강관리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 주민 36명을 방문건강 전담인력이 어르신 집에 방문하여 건강관리 교육과 폭염 예방 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혼자 있다는 외로움이 컸는데 잠시나마 말벗 상대가 있어 좋았다”며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연천군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

연천군 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보양음식 나눔

연천군 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보양음식 나눔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신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승주·신영옥)는 8일 신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말복을 앞두고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층분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보양음식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닭과 배추 등을 손질하고 직접 끓인 육수에 한방 재료로 속을 가둔 채운 삼계탕 및 김치, 과일, 건강음료 등을 정성껏 준비해 관내 취약계층 70가구에 전달했다. 더욱이 관내 봉사단체 회원들의 참여와 협의체 위원들이 십시일반 밭에서 직접 키운 채소와 한방재료 등을 보태면서 행사에 의미를..

연천군, 저소득 노인 가구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연천군, 저소득 노인 가구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0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저소득 노인가구 등 취약계층을 위한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사업에 참여해 군민들의 건강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김상갑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두천연천지사장이 연천군청을 방문, 김덕현 연천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은 월 보험료가 최저 보험료 이하인 저소득 노인가구에게 국민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를 지원해주고 있는 사업이다. 연천군은 지난 2008년부터 ..

연천군, 건강취약계층 대상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문자 알림’ 서비스

연천군, 건강취약계층 대상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문자 알림’ 서비스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2100여명 중 독거노인 70여명을 추려 날씨별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보건의료원은 주변 지인에게 도움을 받기 어렵거나 자식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무더위를 보낼 수 있도록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 의료원 관계자는 “많은 비가 왔다가 습한 더위가 번갈아 오는 도깨비 장마로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체감온도가 높은 더위가 지속되는 만큼 어..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LH휴먼시아 거주민 정서지원 프로그램 ‘보담’ 진행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LH휴먼시아 거주민 정서지원 프로그램 ‘보담’ 진행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11일 LH휴먼시아에 거주하고있는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정서지원 프로그램 ‘보담’을 진행했다. 지역주민의 가까운 곳에서 누구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보담’은 주택관리공단 연천전곡1 주거행복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LH휴먼시아 거주민의 정서적 고립감 및 우울감을 해소하고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지역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정서지원 프로그램은 ‘여름 맞이 나만의 압..

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하절기 특화사업으로 무더운 여름 건강 돌봄이 필요한 소외계층 100가구를 모시고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홀몸노인, 저소득 장년 1인가구 등 폭염에 취약한 소외계층 100가구에게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련한 삼계탕을 만들어 대접하고, 이웃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등 건강과 안부를 묻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이번 삼계탕 나눔행사에는 더운 여름 지친 취약계층에게 전곡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재능기부한 풍물, 민..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약국 자살예방사업 신규협약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약국 자살예방사업 신규협약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전곡읍 우리약국, 백학면 백학종점약국 2곳과 마음약국 신규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마음약국은 지역주민들과 심리적, 정서적 밀착도가 높고 약의 전문가인 약사가 약국을 방문한 우울 및 자살고위험군 대상자에게 정신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관할 센터에 연계해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백학종점약국 윤여환 약사는 “지역 주민들 중에서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더 위험해지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음약국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연천행복뜰상담소, 성폭력 피해자 치료회복프로그램 ‘심신회복 캠프’

연천행복뜰상담소, 성폭력 피해자 치료회복프로그램 ‘심신회복 캠프’

Jun 23, 2023 | Q기자

 

연천행복뜰상담소(김순덕 소장)는 지난 17~18일 1박2일 일정으로 여행을 떠나는 “마음테라피”라는 주제로 성폭력 피해자 치료회복프로그램 심신회복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다례를 통한 예절 체험, 초콜릿 만들기, 자람섬 방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심리적 휴식과 사회 구성원간의 관계 훈련을 통한 유대감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1박2일 동안 마음이 편안해지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이였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해준 연천군과 상담에 감사한 마음..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김치 나눔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김치 나눔

Jun 22, 2023 | Q기자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계절김치 및 건강식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협의체는 정성껏 담근 계절김치 78kg과 건강식(삼계탕, 갈비탕, 과일)꾸러미를 지역 내 거주하는 장애인, 홀로 사는 어르신, 사각지대 등 취약계층 39가정에 전달했다. 송미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여름철 입맛을 살리는 계절김치와 보양을 위한 건강식으로 우리 이웃에게 새 기운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준비한 음식으로 든든히 식사 하시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