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부천시

명사와 함께하는  환경의 날 맞이 ‘부천둘레길 건강걷기’ 성료

명사와 함께하는 환경의 날 맞이 ‘부천둘레길 건강걷기’ 성료

Jun 14,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일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걷기 실천 분위기와 환경의 날 맞이 환경보호 분위기 확산을 위해 명사와 시민이 소통하며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건강걷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플로깅(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테마로 추진된 이번 「환경의 날 맞이 플로깅 걷기」는 오정대공원과 베르네천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과 5월 두 차례의 걷기 행사에 이어 세 번째로, 나무 칼럼니스트 고규홍..

부천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건강축제’ 개최

부천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건강축제’ 개최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8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치아사랑 건강축제’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취학 아동 1,042명을 초대하여 건치아동 시상과 구강건강 인형극 ‘빨간모자와 충치늑대’ 공연을 진행했다. 공연과 함께 구강건강 퀴즈를 진행하고 정답을 맞힌 어린이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등 구강건강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형극 관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95.9% 이상 ‘재미있었다’고 ..

부천시, 2023년 알코올 교육 ‘인지행동치료’ 운영

부천시, 2023년 알코올 교육 ‘인지행동치료’ 운영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술로 인한 왜곡된 인지와 중독적 사고를 바로잡을 수 있는 알코올 교육 ‘인지행동치료’를 오는 7월 3일부터 8월 7일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평소 음주 문제로 인해 고민하고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화상회의(ZOOM)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문자로 매주 교육내용과 화상회의 링크를 안내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 건강과 감수성이 쑥쑥…예체능 교육으로 행복 꽃피는 부천시

어린이 건강과 감수성이 쑥쑥…예체능 교육으로 행복 꽃피는 부천시

May 31,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지역 특성에 맞춘 예체능특화 교육으로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한껏 키우고 있다. 부천의 어린이들이 삶을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몸과 마음, 문화예술 감수성을 함께 기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부천시는 올해에도 ▲복사골 스포츠 교실(수영·축구·바둑) ▲우리학교 만화탐험대·우리동네 만화교실 ▲부천아트밸리 등 체육·문화예술을 망라한 예체능특화 교육을 펼치며,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창의성 발현을 적극적으로 지원..

부천시, 어르신 만성질환 관리 위한 건강 동행 시작

부천시, 어르신 만성질환 관리 위한 건강 동행 시작

May 22,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이달부터 ‘소사 IN! 건강 O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부천시민의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건강 동행을 시작했다. ‘실버청춘 건강 교실’은 65세 이상 건강위험군 및 질환관리군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부천 소사보건소에서 3개월간 주 2회(매주 월·수)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분야별 전문인력이 ▲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체력측정(유연성, 근지구력)..

부천시 소사보건소, 명사와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가족과 함께 건강걷기’ 성료

부천시 소사보건소, 명사와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가족과 함께 건강걷기’ 성료

May 17,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3일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과 시의 숨은 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명사와 시민이 소통하며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가족과 함께 걷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테마로 추진된 이번 ‘가족과 함께 걷기’는 문화관광해설사, 전국사립유치원협회장, 부천시지역아동센터지부장 등이 명사로 참여하고, 어린이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봄꽃을 테마로 진행한 ‘봄꽃 내음..

경기도,경기도와 부천시  19일 건강증진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캠페인 개최

경기도,경기도와 부천시 19일 건강증진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캠페인 개최

May 15, 2023 | Q기자

 

경기도와 부천시가 5월 19일 부천시 안중근공원에서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건강증진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캠페인 ‘부지런(Run)한 줍깅, 건강홈(Run)’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부천시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주최하고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과 경기도 금연사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대한환경건강학회, 관내 대학에서 후원 및 협력으로 경기도민 약 200명이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참여자를 10개 그룹으로 나눠 2㎞ 정..

부천시 “쓰레기 주우며 환경·건강 지켜요!”

부천시 “쓰레기 주우며 환경·건강 지켜요!”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19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안중근공원에서 플로깅 및 금연의 날 캠페인 ‘부지RUN한 줍깅, 건강홈RUN’을 진행한다. 플로깅은 쓰레기를 줍기 위해 쪼그려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을 반복하여 일반 조깅보다 운동 효과가 좋아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주우며 금연 필요성을 인지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 경기도 및 국민건강보험 인천경기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해 경기도 권역별로 4개 지..

부천시, 「통합건강돌봄센터 의료기관 가정간호 연계」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 「통합건강돌봄센터 의료기관 가정간호 연계」 업무협약 체결

May 09,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지난 4일 연세부천의원과 「통합건강돌봄센터 의료기관 가정간호 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합건강돌봄센터는 지역에 있는 통합돌봄 대상자에게 맞춤형 건강·운동·영양 방문 교육 및 가정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의료 거점이다. 부천시보건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요구에 맞는 가정간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세부천의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부천시 유일한 의원급 가정간호 실시 의료기관이..

한국콜마,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 치과 진료·교육비 지원

한국콜마,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 치과 진료·교육비 지원

Apr 28, 2023 | Q기자

 

한국콜마(대표 최현규)는 지난 4월 26일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전달했다. 한국콜마는 2021년부터 매년 1000만원씩 후원금을 기탁하여 올해로 3년째 ‘한국콜마-드림이 성장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콜마–드림이 성장지원사업’은 어린이 치과와 연계한 취약계층 아동의 치료와 꿈을 이루기 위한 학원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43명의 아동이 도움을 받았다. 변성배 한..

부천시, ‘마음건강케어’ 사업 추진…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

부천시, ‘마음건강케어’ 사업 추진…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정신질환자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건강케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은 2년여간의 홍보와 지원으로 관내 정신질환자들의 적극적인 신청과 그에 따른 지원이 이루어져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여전히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이 낮아 치료가 필요함에도 적시에 치료받지 못하고 방치되고 있다. 이에 올해도 정신건강과 관련한 치료비를 지원해 정신질환 치료..

건강도시 부천, 제51회 보건의날 기념행사 성료

건강도시 부천, 제51회 보건의날 기념행사 성료

Apr 11,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7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행사를 4년 만에 재개하면서 보건의료 분야 유공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51번째를 맞이한 올해 보건의 날 주제는 ‘HEALTH FOR ALL’로, ‘모두가 건강한 나라, 행복한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시는 ‘무기력을 극복하기’라는 주제로 건강특강을 진행하고, 중앙공원에서 건강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