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부천시

부천시 보건소, ‘2022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 2기’ 교육  호응

부천시 보건소, ‘2022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 2기’ 교육 호응

Sep 13, 2022 | 기자

 

부천시 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원미권역 지역아동센터 3개소를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비만 예방, 올바른 식습관 개선을 위해 ‘꿈나무 건강 키움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자발적인 신체활동을 유도해 건강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방송댄스와 요가 등의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더불어 조리실습으로 꼬마김밥 만들기를 진행했다. 신체활동과 조리실습 이외에도 △음주예방 교육 △올바른 손 씻기 △신체 계..

부천시보건소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마음비움 건강채움’ 참여자 모집

부천시보건소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마음비움 건강채움’ 참여자 모집

Sep 01, 2022 |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시보건소에서 오는 9월 13일부터 11월 28일까지 중년여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을 위한 ‘마음비움 건강채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비움 건강채움’ 프로그램은 총 12주, 18회차에 걸쳐 비대면 교육(ZOOM)과 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년여성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갱년기 질환을 예방하고 활기찬 노년기를 준비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갱년기 우울예방 초록건강 테라피 △..

부천세종병원, 집중호우 수해 이재민 위해 후원금 1,000만원 기부

부천세종병원, 집중호우 수해 이재민 위해 후원금 1,000만원 기부

Aug 30, 2022 | 기자

 

부천시는 지난 29일 혜원의료재단 부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에서 이달 초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수해 이재민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부천세종병원은 1982년 개원 이후부터 꾸준하게 나눔의료를 실천하며 간호봉사단, 세종봉사단 발족을 통해 어르신 나들이 지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전달된 후원금은 (사)부천희망재단을 통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