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연천군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율동아리 및 교육봉사자 모집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율동아리 및 교육봉사자 모집

Jun 23, 2023 | Q기자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거주 청소년들로 구성되거나,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자율동아리와 교육봉사자’를 모집 한다. 자율동아리 활동분야는 댄스, 밴드, 노래, 코팅, 봉사, 미디어 등 청소년의 자치활동을 기반으로 하며, 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청소년 교육봉사자는 교육복지 초등생을 대상으로 초등국어, 초등수학, 말동무, 놀아주기 등의 학습지도와 교류 활동하게 된다고 한다. 청소년문화의집 자율동아리와 교육봉사자로 등록 하며, 시설 우선사용, 간식제공,..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Jun 22, 2023 | Q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1일 상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원협의회는 2023년 상반기 사업 운영 보고 및 하반기 사업 계획 안내를 보고했으며 주요 안건으로 기타 지원대상 청소년 심의 및 결정과 프로그램, 서비스, 물적자원 등 여러 분야의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사업 운영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 지역 사회 속 지역 체계를 확보해 지역연계의 중심적 역할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위기청소년 위한 복지지원 희망플러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위기청소년 위한 복지지원 희망플러스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 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복지지원 희망플러스⁺’사업을 통해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경제적 어려움 등 위기에 노출된 청소년들에게 학업비, 의료비, 교통비, 생활필수품, 교재비 등 맞춤형 복지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을 경감시켜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연천 전곡농협, 청소년 장학금 200만원 기부

연천 전곡농협, 청소년 장학금 200만원 기부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농협(조합장 최종철)은 관내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 청소년을 위한 후원성금 200만원을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지정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전곡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전국 농협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NH농협손해보험연도대상 평가에서 입상하여 받은 시상금 전액을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한 청소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최종철 조합장은 “관내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및 아동을 위한 사회적인 책임을 가지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2회 연천군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 성료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2회 연천군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 성료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 옆 야외공연장에서 제2회 연천군 청소년문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된 청소년 문화페스티벌은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연천 경찰서 외 9개 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거리 부스가 진행되었으며, 보물찾기와 미니 명랑운동회, 보드게임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운영이 되어 연천군 청소년들과 관내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연천군 청소년문화페스티벌의 야외공연장에서 준비된 연천군 청소년어울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2회 연천군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 개최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2회 연천군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 개최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0일 청소년수련관 야외 잔디밭에서 ‘제2회 연천군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청소년 문화페스티벌은 다양한 체험 부스와 부대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단절됐던 사회적 관계망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비롯해 연천경찰서 외 9개 기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부스, 보드게임대회, 미니운동회 등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내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과, 유명 래퍼 산E, 보이그룹..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구석기축제 연계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구석기축제 연계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수련관)은 제30회 연천군 구석기축제와 연계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통한 미래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3년 연천군청소년어울림마당 ‘Forever Young’"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생활 지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연천군이 주최하고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연천군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문화예술·스포츠·역사를 소재로 공연, 경연, 전시, 부스운영, 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

연천군, ‘제4회 YES, 연천!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성료

연천군, ‘제4회 YES, 연천!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성료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주최하고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한 ‘제4회 YES, 연천! 연천군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가 지난 5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본선에 앞서 3월 27일부터 4월26일까지 진행된 예선 접수 기간을 통해 전국에서 총 24개의 청소년 댄스팀이 참가, 비대면 영상 예선전을 통해 총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5월 5일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진행된 본선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치고 본선 기간 동안 전국에서 모인 청소년팀은 서로가 갈고 닦은 댄스실력..

연천군청소년수련관, 2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연천군청소년수련관, 2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은 25일 제21기 연천군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관련 자문‧평가를 직접하고 청소년이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적 장치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제21기 연천군청소년운영위원회는 공개 및 추천모집으로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및 향후 활동 계획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순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천 아슐리안회 물품 후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천 아슐리안회 물품 후원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천 아슐리안회의 후원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게 100만원 상당의 미술 수업진행 용품 및 간식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연천 아슐리안회에서 2022년부터 연계되고 있는 사업으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운영지원을 위해 전달됐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신명철 관장은 “지역 사회에서 이렇게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도움을 주는 것에 감사하다. 이런 지역 사회의 도움이 청소년 육성에 큰 힘이 ..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이사회 개최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이사회 개최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5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신규 선임된 이사 및 감사 5명을 비롯한 임원 9명이 참석한 가운에 2023년 제2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는 신규임원 임명장 수여와 제6기(2022회계연도) 결산 등 총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신규 설치 및 청소년 AI센터 구축 등 지역청소년 지원방향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사회에서는 재단의 청소년활동·복지·상담사업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관내 ..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은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은 진로교육법 제1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따라 우수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체제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행복한 삶과 경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모범 운영기관을 인증하는 사업이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수영지도자, 청소년지도사, 청소년 멘토링, 평생교육 등 지역사회에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