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양평군

2023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2023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Apr 14,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일 문화의집 1층 열린공간에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연계 체계를 확보하고, 더불어 지역 청소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해내기 위한 운영과 사업홍보 등의 자문과 지원을 목적하는 협의체이다. 또한, 운영기관장을 비롯하여 지자체 담당 공무원, 청소년상담 전문가, 지역보장위원 및 지역 내 돌봄과 교육을 담..

양평군 2023년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청·정’발대식

양평군 2023년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청·정’발대식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5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사회참여 프로젝트인 ‘청·정’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 날 발대식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경기도 내 방과후아카데미 25개소 780명의 청소년이 온라인을 통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 기관 기관장의 격려사와 방과후아카데미 대표 청소년의 ‘우리들의 약속’, ‘세계시민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향후..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 프로그램 운영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 프로그램 운영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센터는 지난 1일, 나무 심기 좋은 4월을 맞이해 ‘너만 모르는 문화의 집’ 청소년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너만 모르는 문화의 집’ 프로그램은 지역 내 청소년들의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며, 청소년들만의 여가 공간 제공 및 시설의역할을 알리는 주요 사업으로써 올 한 해 1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1일 진행된 두 번째 ‘너만 모르는 문화의 집’ 프로그램의 부제는 ‘나무와 나!’..

양평군 지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개최 및 청소년 간식봉사

양평군 지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개최 및 청소년 간식봉사

Mar 30, 2023 | Q기자

 

양평군 지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함금옥)는 지난 28일, 3월 첫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평면 관내 초·중·고 학생을 위해 간식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 후 관내 청소년들은 위한 간식(소떡소떡) 170인분을 준비해 청소년 카페 ‘날개’에 전달했다. 지평면에 위치한 청소년 카페 ‘날개’는 학생들이 방과 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청소년 공간으로 매주 수요일을 천사의 날로 지정해 간식을 무료제공있으며, 지평면 지역사..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분기 주말 체험활동 실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분기 주말 체험활동 실시

Mar 28,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25일, 하남스타필드 내 ‘스몹’을 방문해 주말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분기 ‘주말 체험’으로 실시한 이번 활동은 새로운 학년에서 받는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에 청소년들은 평소 접할 수 없었던 액션 클라이밍, 장애물 체험, 슬라이드 등을 체험하며, 온라인 콘텐츠를 접목한 디지털 놀이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경험하는 기회가 됐다.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평소 접하지..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개울가’, 산림체험·교육 진행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개울가’, 산림체험·교육 진행

Mar 23, 2023 | Q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는 지난 18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이천서경들마을에서 ‘탄소 중립과 함께하는 산촌관광’ 이라는 주제로 산림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개군초와 원덕초에 재학 중인 1~4학년의 청소년과 학부모 등 40명이 참여한 이번 산림체험·교육에서는 ▲숲과 나무 이야기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나무심기 ▲숲밧줄놀이 ▲편백나무 향낭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에 참여한 ..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2023년도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팜(FARM)’의 대표 선서로 ‘첫걸음 시작’을 알린 1부 행사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을 위촉하고 총 5개 청소년동아리 인준식을 거쳐, 청소년들이 활동하게 될 문화의집 공간 소개, 활동 운영 규정 안내,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교류 활동과 연합회의를 진행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청소년운영위원회 ..

양평군,‘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접수 시작

양평군,‘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접수 시작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3월 13일부터, 관내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용품 보편 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돼 추진해온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1세~18세(2005.01.01.~2012.12.31.) 여성청소년이다. 신청 방법은 대상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 및 가족, 친족 등 보호자가 신청 할 수 있으며, 경기지역화폐 앱과 주소지 읍..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선정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선정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혜정)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지난 달 28일 최종 선정됐다. 공모 선정으로 “양평 팜에 세계시민주의 씨앗을 품다” 프로그램은 총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관내 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의 청소년시설 및 단체에서 총 174개 프로그램이 지원하여 그중 62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14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사업 추진 활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사업 추진 활발

Feb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일, 지역 중고등학교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사업인 ‘너만 모르는 문화의집 나만의 바크 초콜릿’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활동 사업은 청소년들이 직접 수제 초콜릿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이 만든 초콜릿을 소중한 사람에게 직접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너만 모르는 문화의집 프로그램은 올해 3년 차에 접어든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의 대표 문화사업으로 양평군 청소년의 문화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청..

양평청소년예술단, 제23회 전국국악동요경연대회 전체대상 수상

양평청소년예술단, 제23회 전국국악동요경연대회 전체대상 수상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청소년예술단(단장 김휘림)은 지난 1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2월 월례조회에서 참석해 제23회 전국 국악동요경연대회 대상 입상에 대한 상장을 수여받았다. 양평청소년예술단은 앞선 지난해 12월 30일 서울시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소극장에서 열린 제23회 전국 국악동요경연대회 고학년 중창부문에 참가, 전국 160여팀과 경쟁한 가운데 전국전체대상인 국립국악원장상을 수상했다. 2007년 창립한 양평청소년예술단은 그 동안 양평청소년음악캠프 참가, 정기연주회 개최 ..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책가방 지원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책가방 지원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31일,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양재)는 지역 청소년을 위한 책가방과 학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책가방 지원사업은 2017년도에 시작하여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학생들의 학업증진, 학비부담 절감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추가된 학용품 선물세트는 양평읍에 위치한 ㈜알파문구의 이웃돕기 물품기탁으로 지원됐다. 이날 책가방과 학용품을 지원받은 대상자는 올해 새 학교에 진학하는 관내 취약계층 가정 중 초등학생 1명과, 중학생 8명, 고등학생 1명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