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양평군

양평군 강하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 활동

양평군 강하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 활동

May 24, 2023 | Q기자

 

양평군 강하면사무소는 지난 23일,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김석만 강하면장을 비롯해 청소년 지도위원 및 면사무소 직원 등 15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캠페인 활동은 운심1리와 전수2리의 일반음식점 및 편의점 등 상가 20여 곳을 방문해 청소년 보호 실천 매뉴얼을 배부했으며, 술과 담배 등 청소년 판매불가 상품이 학생들에게 판매되지 않도록 안내했다. 활동을 함께한 김석만 면장은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이며, 올바른 보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양평군,‘장 만들기’통한 지역나눔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양평군,‘장 만들기’통한 지역나눔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May 23,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지평면 월산리에 위치한 지평농협 전통장류센터에서 청소년과 가족 70여 명과 함께 청소년 지역나눔 프로젝트 “세대가 전해준 전통 먹거리 장”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지역나눔 프로젝트는 공개 모집을 통해 관내 청소년을 포함한 21개 가족을 대상으로 공동체의식과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위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가족별로 된장만들기 체험과 전통놀이 등을 함께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박혜정 관장은 “지역 내 협업체계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에..

양평군 옥천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

양평군 옥천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

May 18, 2023 | Q기자

 

지난 16일, 옥천면은 청소년 보호 의식을 확대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에는 임선진 옥천면장, 배재일 옥천파출소장, 옥천면 청소년지도위원 11명이 참여해 관내 편의점과 음식점 등 10여 곳을 방문했다. 현장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술과 담배 등의 판매 여부를 점검하며, 유해환경 근절을 위한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임선진 옥천면장은 “청소년보호를 위해 함께 합동 점검에 참여..

양평군 청소년회,‘녹색 지구, 녹색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실시

양평군 청소년회,‘녹색 지구, 녹색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실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청소년회는 지난 13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청소년회 회원들은 ‘녹색 지구, 녹색 청소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올바른 분리수거를 위한 실천사항을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했다. 양평군 청소년회는 앞선 지난 4월 21일 위촉된 청소년 위원들로 구성되어,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과 청소년 예산학교, 정책토론, 정책 마켓 등을 통..

양평군, 제1회 청소년 축제‘오~재미 운동회’성황리에 마쳐

양평군, 제1회 청소년 축제‘오~재미 운동회’성황리에 마쳐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지난 13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제1회 양평청소년운동회 오~재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장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유승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양평군의회 의원, 기관 단체장 등 약 1,100여명의 청소년과 군민이 함께 했다. 이번 축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양평군에서 청소년만을 위해 개최한 첫 번째 행사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성장지원 드림톡,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평군학교밖지원센..

양평군,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 개최

양평군,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 개최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오는 13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2023년 제1회 양평 청소년 운동회 ‘오! 재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만을 위한 첫 행사로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운동회에서는 OX 퀴즈, 안전파도타기, 신발양궁, 하늘높이 슛, 줄다리기, 낙하산·에어봉 등을 비롯해 각종 릴레이 시합 등 청소년들의 연령과 성별과 관계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태권도 시범공연, 비보이,..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아이들 위한 간식꾸러미 후원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아이들 위한 간식꾸러미 후원

May 04, 2023 | Q기자

 

지난 3일,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에서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어린이를 위한 간식꾸러미 30개를 만들어 옥천면사무소 내 옥처니냉장고에 후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아이들이 나눔의 기쁨을 배우고, 지역사회 속에서 나눔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임선진 옥천면장은 “아이들의 순수하고 예쁜 행동이 옥천면의 밝은 미래를 본 것 같아 너무나 기쁘다”며,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

양평군 개군초등학교와 청소년휴카페가 함께 마을공동교육과정 운영

양평군 개군초등학교와 청소년휴카페가 함께 마을공동교육과정 운영

Apr 27, 2023 | Q기자

 

양평군 개군면에 위치한 청소년 휴카페(개울가)는 개군초등학교와 연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을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교육과정은 첫 번째 기후 위기에 대한 환경을 테마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지난 4월 19일과 24일 ‘탄소 중립, 지구를 살리자’를 주제로 온실가스와 지구온난화, 탄소 중립과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배우고 탄소 중립 주사위 게임과 숲 가꾸기 보드게임의 활동을 함께했다. 특히, 1·2학년 교육에서는 천연수세미 활용을 위한 모종 심..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2023년 청소년 진로교실 가족캠프 3기 참가자 모집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2023년 청소년 진로교실 가족캠프 3기 참가자 모집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경기도 내 초·중 자녀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6월 17일과 18일 이틀간 진행되는 ‘2023년 청소년 진로교실’ 가족 캠프 3기 참가자를 27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가족 캠프는 양평캠퍼스에서 미래교육과 영어교육이 함께 진행되며, 2022년에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가족 캠프가 2023년에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로 확대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생 자녀 이상 대상으로 사전에 성격 ‧ 역량 ‧ 적성..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지구의날’맞이 환경정화 활동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지구의날’맞이 환경정화 활동

Apr 26, 2023 | Q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2일, 지구의날을 기념해 개군면과 서종면, 양동면 일원에서 ‘환경봉사 실천 줍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 내 ‘그린드림톡’ 활동의 일환 으로 개군면의 개울가, 서종면의 망고, 양동면의 쉼 등 3개의 청소년휴카페가 참여했다. 이날 현장에는 41명의 청소년 봉사자와 14명의 성인 봉사자가 참여해 관내 환경정화 활동및 지구의 날 맞이 캠페인을 함께했다. 캠페인 및 정화 활동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키움 클래스’진행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키움 클래스’진행

Apr 24,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12일과 19일 문화의집에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 인성프로그램 ‘꿈키움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심리·정서 및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빛나래’ 청소년 26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들의 꿈 키움을 위해 ‘드론과 웹툰’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드론’ 클래스에서는 4차산업과 드론의 관련성에 대해 알아본 후,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장애물을 넘나드는 정교한 기술까지 체..

양평군 강상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 펼쳐

양평군 강상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 펼쳐

Apr 20, 2023 | Q기자

 

양평군 강상면은 지난 18일, 관내 청소년 지도위원과 함께 지역학교 인근의 위해요인을 점검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민·관 합동 점검으로 학교 주변과 일반음식점, 편의점, 노래방 등을 방문해 청소년 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술·담배 등 유해약물 판매 행위에 대한 계도 및 점검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청소년 유해업소의 청소년 출입, 고용, 주류 제공 금지 위반행위 및 표기 이행 여부, 청소년 출입이 잦은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