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양평군

양평군 개군면, 청소년 축제 성황리 개최

양평군 개군면, 청소년 축제 성황리 개최

Sep 26, 2023 | Q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는 지난 23일 개군면 최초의 청소년 축제인 ‘GY(Gaegun Youth) 럭키원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축제는 개군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지역 역량 강화용역의 일환으로 개군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 더으뜸,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에서 주관·주최하며, 개군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주민화합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부 축제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6회 방카데이 진행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6회 방카데이 진행

Sep 22, 2023 | Q기자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 제6회 ‘방카데이’ 행사에서 ‘빙고판을 완성하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방카데이’는 옥천면 내 청소년을 초대하여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직접 기획, 제작한 놀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방카데이는 탁구공 옮기기, 계란판 빙고, 병뚜껑 컬링, 빨대놀이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놀이 및 보물찾기, 쓰레기 줍기 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종목에 참여하며 빙고판을 채우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한 한 학생은..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 직장체험 실시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 직장체험 실시

Sep 13, 2023 | Q기자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100시간에 걸쳐 자립기술훈련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한 5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꿈드림 직장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로 진출하기 전 안전한 환경에서 직장 경험을 해봄으로써 자신의 적성을 탐색해 보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립준비교실 4시간, 자립기술훈련 30시간을 이수한 청소년들이 센터와 협약을 맺은 관내 직장체험장에서 100시간의 인턴십을 할 수 ..

양평읍, 청소년 문화 격차 해소 위한‘희망, 꿈, 미래 우리는 YP’추진

양평읍, 청소년 문화 격차 해소 위한‘희망, 꿈, 미래 우리는 YP’추진

Sep 11, 2023 | Q기자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 ‘희망, 꿈, 미래 우리는 YP(Young People)’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평읍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청소년 25명을 선정하고 뮤지컬 관람 기회를 제공해 문화 격차 해소와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호선 위원장은 “관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뮤지컬 관람 지원으로 문화예술 분야에서 도시권 청소년들과 동등한 기회를..

전진선 양평군수, 2023년 청소년 정책마켓서 소통의 시간 가져

전진선 양평군수, 2023년 청소년 정책마켓서 소통의 시간 가져

Sep 11, 2023 | Q기자

 

경기도 양평군이 주최하고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양평군청소년회(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한 양평군 청소년 정책마켓이 지난 7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온누리실에서 진행됐다.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정책 8개를 선보인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의장, 유승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하여 청소년 제안정책에 대한 우수정책 인증을 하고, 양평군 청소년 평가단 50여 명이 정책에 대한 공감투표를 진행했다. 2부 행사에서는 청원중 전교생..

양평군, ‘2023년 청소년축제 오락가락’성황리에 마무리

양평군, ‘2023년 청소년축제 오락가락’성황리에 마무리

Sep 05, 2023 | Q기자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일 양서문화체육공원에서 개최한 2023년 청소년축제 오락가락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과 지역주민 약 1,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누구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먹거리, 공연, 워터슬라이드 등 다촘운 체험이 마련됐다. 먹거리 관련 ▲햇빛으로 요리하는 솔라레스토랑(대아초 학부모회 생태환경위원회), ▲알래스카 떡볶이(양서면주민자치위원회) 등 총 9개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놀이와 체험 부스에 참여하면 먹거리 부스를 모두 ..

양평군 청소년사랑 동그라미 봉사회 음식 나눔 활동 성황리에 마무리

양평군 청소년사랑 동그라미 봉사회 음식 나눔 활동 성황리에 마무리

Sep 01,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 가입 봉사단체 ‘청소년사랑 동그라미 봉사회’(대표 김충년)는 2023년 4월부터 8월까지 양평 관내 어려운 이웃 210가구를 대상으로 음식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사랑 동그라미 봉사회의 음식 나눔 활동은 연초 경기도자원봉사센터 ‘2023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음식을 조리하여 나눔을 해드리는 봉사활동이다. 김충년 청소년사랑 동그라미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

양평읍,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도서상품권 지원

양평읍,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도서상품권 지원

Aug 28, 2023 | Q기자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5일 양평읍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학습 지원 사업인 ‘나는 나는 꿈나무’를 통해 도서상품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특화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70명을 선정해 보편적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기회균등을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동시에 우리 아동·청소년들의 책 읽는 습관을 장려하고자 양평읍에서 매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이다. 신호선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

양평군, 하계 청소년 대상 대학생 멘토링 사업 결과보고회 진행

양평군, 하계 청소년 대상 대학생 멘토링 사업 결과보고회 진행

Aug 21,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하계 청소년 대상 대학생 멘토링 아르바이트 사업 결과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대상 대학생 멘토링 사업은 다양한 주제로 대학생 본인의 재능과 전공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내 청소년 전용공간 휴카페 이용 학생에게 멘토링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하계 대학생 멘토링 사업에는 멘토 10명이 선발돼 11개 휴카페에서 4주간 진행됐으며 결과보고회를 통해 멘토링에 참여한 멘토들의 결과 보고와 활동 소감을 공유의 시간을 갖고 향후..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연캠프 진행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연캠프 진행

Aug 21, 2023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영월에 있는 하이힐링원에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의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이 중독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고자 ‘빛나래’ 청소년 20명이 참여했으며,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KLACC) 지원으로 2박 3일 동안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부터 벗어나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첫날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디톡스 챌..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인재단 청소년, 세계시민으로 한걸음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인재단 청소년, 세계시민으로 한걸음

Aug 1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씨앗인재단’ 청소년들은 지난 15일 미래희망기구와 함께한 ‘2023 희망 나눔 컨테이너’ 발송식에 참여했다. 발송식에 참여한 용문, 지평고등학교 학생들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실시한 ‘세계시민주의 글로벌역량’ 교육을 수료했으며 세계시민주의 실천을 위해 직접 제작한 운동화, 그린라이트, 축구공 등의 물품을 남수단 또래 청소년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광복절 기념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남수단 컨테이너 발송식 행사를 함께한 미래희망기구는..

양평군 청소년자원봉사자, 식탁 위의 탄소 중립 실천

양평군 청소년자원봉사자, 식탁 위의 탄소 중립 실천

Aug 10,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는 청소년자원봉사자와 함께 여름방학특강 기후위기대응『식탁너머』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탄소 중립 실천 프로그램으로 관내 청소년 40명이 참여해 7일과 8일 이틀간 진행됐으며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먹거리 환경교육, 체험활동, 나눔제작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먹거리를 통한 식(食)경험 활동으로 기후위기에 맞서는 탄소발자국의 개념을 이해하고, 유기농 허브 방향제를 만들어 지역의 돌봄 어르신께 전달함으로써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