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부천시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 원미산 희망 프로젝트로 위기대응 역량 강화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 원미산 희망 프로젝트로 위기대응 역량 강화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센터장 유승종)는 11월 15일부터 12월 말일까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서울특별시산악연맹, 한국아웃도어안전연구소, 터틀아웃도어와 협업하여 ‘원미산 희망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지역주민, 소방·경찰 공무원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원미산이 보듬어 줄게) ▲청소년수련시설과 공공기관 종사자를 위한 심폐소생술 심화과정(원미산이 힘이 될게) 등 두 가지 활동으로 운영된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구름침대(휴식해먹), 비우고 채우는 ..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태원 참사 관련 상담 지원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태원 참사 관련 상담 지원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이태원 참사로 인한 심리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재난심리지원 특별상담실’(이하 특별상담실)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특별상담실은 이번 참사로 친구나 가족을 상실하였거나 간접적으로 노출된 청소년과 가족 등을 대상으로 애도 및 트라우마 상담을 진행하여 심리회복을 돕고 심적 고통 대응에 즉각 개입하고 있다. 상담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개소(복사골문화센터3층, 송내어울마당5층, 원종청소년어울마당2층) 중 ..

부천시, 이달 17일까지 청소년센터 6곳 안전점검

부천시, 이달 17일까지 청소년센터 6곳 안전점검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관내 청소년센터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 청소년센터는 소사청소년센터, 고리울청소년센터, 부천시청소년센터, 송내청소년센터,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산울림청소년센터 등 총 6곳이다. 화재, 감전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기·소방·가스 분야 등에 대해 관계부서 공무원, 부천 안전관리 자문단(민간전문가)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주요 구조부의 손상, 균열, 누수 ..

부천시, 소사청소년센터에 녹색청정공간 마련

부천시, 소사청소년센터에 녹색청정공간 마련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지난 9월 소사청소년센터에 식물을 활용한 공기청정 공간인 ‘가든볼’을 설치, 운영 중이다. 금번 설치된 가든볼은 부천시와 한국실내환경학회와의 유기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추진된 실증사업으로,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김호현 교수)에서 수행하는 산림청 연구과제의 일환이다. 시는 연구개발 신기술의 성과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지원하는 동시에 외부 재원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개선과 시민 편익 증진에 활용한다.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소사청소년센터의 기존 휴게공간을..

자생의료재단, 부천시 저소득 여성청소년 위해 위생용품 100박스 전달

자생의료재단, 부천시 저소득 여성청소년 위해 위생용품 100박스 전달

Oct 12, 2022 | 기자

 

부천시는 지난 11일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 100박스를 기탁했다. 전달받은 물품은 10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자생의료재단은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에 따라 설립된 공익한방의료재단으로 나눔 문화 형성을 위해 의료봉사, 교육·장학 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부천자생한방병원 하..

부천문화재단, 10월 31일까지 ‘부천 청소년 공감티켓’ 운영

부천문화재단, 10월 31일까지 ‘부천 청소년 공감티켓’ 운영

Oct 12, 2022 | 기자

 

부천 청소년이라면 무료로 수준 높은 공연을 볼 수 있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10월 31일(월)까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함께 ‘부천아트밸리 청소년 문화공연 관람 지원 사업’으로 ‘부천 청소년 공감티켓’(이하 공감티켓)을 운영한다. 공감티켓은 부천에 거주하는 2004년~2009년 출생 청소년에게 공연을 무료 관람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수준 높은 기획공연을 제공하고, 부천교육지원청 부천혁신교육지구는 관람료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의 공연 향유 ..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아동·청소년 맞춤형 체험관으로 새단장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아동·청소년 맞춤형 체험관으로 새단장

Oct 11, 2022 | 기자

 

청소년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공간인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새단장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다.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와 부천시가 함께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 공간이다.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2010년 부천종합운동장 하부공간에 처음 문을 열어 10년 이상 된 노후 시설을 최근 성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참여형 체험관으로 리모델링하고 도당어울마당으로 이전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관한다. 도당어울마당 3층에 자리잡은 청..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창업가 정신 함양…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창업체험센터)’ 견학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창업가 정신 함양…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창업체험센터)’ 견학

Sep 23, 2022 | 기자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진현)는 최근 경기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Techno Valley)에 위치한 ‘스타트업 캠퍼스(Startup Campus) 창업체험센터’를 견학하여 창업가 정신 함양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견학은 기존 직장체험 및 취업연계 과정 외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와의 만남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창의 융합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천시 청소년 활동·보호 공모사업 ‘진로·취업프로젝트 드림잡’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부천시 제2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개최…3년 만에 관객 맞는다

부천시 제2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개최…3년 만에 관객 맞는다

Aug 30, 2022 | 기자

 

‘제2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가 9월 3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청소년예술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2년 동안 무관중 공연으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오랜만에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다. 복사골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진정한 청소년 축제이다. 축제의 슬로건 ‘DoDo’는 “내숭 無 성깔 有”의 컨셉으로 도전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주요 행사는 ‘내숭 無 성깔 有’를 주제로 청소년들의 끼를 ..

위기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상담·복지 지원, 「2019년 청소년동반자 수퍼비전」

위기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상담·복지 지원, 「2019년 청소년동반자 수퍼비전」

Mar 22, 2019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동반자의 상담복지 역량강화를 위해 3월 20일(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2019년 청소년동반자 수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청소년동반자 수퍼비전은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움이 되는 자원을 연계하는 상담복지전문가(청소년동반자)를 대상으로 위기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초빙하여 사례지도교육과 자문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퍼비전의 수..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 활동 진행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 활동 진행

Dec 19, 2018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재)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018. 12. 15.(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시민연대 환경365중앙회’와 연계하여 야생동물 먹이 주기 체험활동을 진행 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Green 환경』의 특성화 사업으로,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 활동으로 야생동물 먹이주기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Green 환경』 특성화 사업으로 ‘시민연대..

블루 전 기수가 모여 못다한 이야기를 펼칩니다.

블루 전 기수가 모여 못다한 이야기를 펼칩니다.

Dec 19, 2018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오는 15일(토)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는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 소속 전 기수가 모여 1년간의 활동을 나누며 선후배간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인 『BLU DAY』가 진행될 예정이다.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이하 BLU)는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로서 분당지역에 소재 중인 각 고등학교 학생회 소속인 학생들이 각 학교 간 교류 및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모임으로 2008년 1기 발족으로 현 2018년 11기가 활동 중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