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화성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2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2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Oct 06, 2022 |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10월 7일(금), 8일(토) 양일간 유앤아이센터에서 ‘2022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화성시 청소년들에게 진로 및 직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탐색의 시간을 제공하고 분야별 전문가 및 종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자율체험부스, 진로 프로그램, 진로 뮤지컬 세 파트로 진행된다. 자율체험부스에서는 인공지능 전문가, 뉴스포츠지도자, 숲놀이..

경기도교육청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실시

경기도교육청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이경희)이 화성·오산 지역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며 17일, 19일, 21일, 24일 모두 4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가 청소년 자녀에 대해 이해하고 부모의 양육 태도와 독서교육 방안에 대해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기 감정 지도 및 대화법의 중요성, ▲청소년기의 성교육과 이성 교제, ▲문해력을 길러주는 미디어 활용 독서지도, ▲미..

화성시 어린이, 청소년의회 ‘굿모션’활동 폐회식

화성시 어린이, 청소년의회 ‘굿모션’활동 폐회식

Sep 05, 2022 | 기자

 

화성시 어린이, 청소년의회 의원이 참여한 ‘굿모션’ 활동 폐회식이 3일 오전 화성시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굿모션 활동은 굿네이버스 화성지부와 어린이, 청소년의회 의원들이 참여해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그로 인한 아동권리 침해사실을 알리고 환경보호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된 아동권리 캠페인이다. 폐회식 중 아동권리 캠페인 활동 결과보고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활동 내용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 활동은 아동권리 옹호 및 환경보..

화성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실시

화성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실시

Sep 05, 2022 |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3일 관내 이주배경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화성시와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관내 이주배경 관련 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11곳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11~20세의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100명이 참석했다. 장안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대 7개 학과에서 9개 분야의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전공 교수와 해당 학과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