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화성시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개최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개최

May 11,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날마다 좋은날 ’ 함께하자!」 청소년어울림마당 5월 6일 토요일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 1부는 청소년&재능기부 공연으로 난타, 사물놀이, 합창, 밴드 등 10개 팀 공연으로 진행되고 이어서 2부는 동아리체험활동(화성시동아리지원사업)으로 동아리 7개 팀이 운영하는 청소년 체험부스 한마당으로 행사를 이어갔다. 2023년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5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찾아가는 동부권 청소년어울림마당..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진행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진행

May 09, 2023 | Q기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은 지난 5월 6일(토) 오후 2시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설치된 화성시의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2000년을 시작으로 현재, 11명의 청소년위원이 22기로 구성되어 청소년정책 참여 활동을 하고 있다. 신규위원 2명은 2024년 4월까지 임기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화성시청 청년청소년정책과 담당 주무관..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개최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개최

May 0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023년 5월 20일(토)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달은 1980년에 매년 5월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번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은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재능나눔 공연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 및 포토존과 쉼터 제공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함께 진행된다. 청..

화성시 2023년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시작

화성시 2023년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시작

May 0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3년‘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을 위하여 지역자원 연계사업’을 실시한다.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은 다문화가족 청소년과 그 밖의 국내 이주 청소년들의 사회적응 및 학업 수행에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것을 지역 내 청소년‧외국인주민 ‧ 다문화가정 관련 기관의 연계를 통해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화성시의 외국인 인구는 62,542명, 외국인주민 자녀 5,795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주배경 학생은 2,..

화성시누림청소년문화의집,  지구의 날을 맞아 청소년 플로깅 활동 실천

화성시누림청소년문화의집, 지구의 날을 맞아 청소년 플로깅 활동 실천

Apr 27,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수연)은 지난 4월 22일(토), 53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기후대응 서포터즈 12세~16세 청소년 14명을 모집, 화성시 방조제길 환경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기후대응 서포터즈 플로깅 활동으로 ▲지구인이라면 알아야 할 환경상식 ‘지구의 날’ 환경퀴즈대회, ▲화성호 습지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 조류 탐조 ▲화성시 방조제길 환경정화 ▲채식하기 ▲지구의날 소등 미션 참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환경보..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자원봉사단 ‘초아’-병점1동 친환경봉사단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자원봉사단 ‘초아’-병점1동 친환경봉사단

Apr 26,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 청소년자원봉사단 ‘초아’와 병점1동 친환경봉사단은 지난 4월 22일 청소년과 지역주민 간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화성시 청소년과 지역주민 간의 환경개선 사업 ▲화성시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사업 ▲각 단체의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 협력 ▲지역사회 청소년활동 관련 협력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 후 진행된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양 기관의 봉사단원들은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푸를 청(靑), 맑을 청(淸)’  양성평등 낭독극 성료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푸를 청(靑), 맑을 청(淸)’ 양성평등 낭독극 성료

Apr 24, 2023 | Q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푸를 청(靑), 맑을 청(淸)’ 양성평등 낭독극 성료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양성평등 화답 낭독극단은 지난 4월 23일 양성평등을 주제로 다시 풀어보는 심청전 ‘푸를 청(靑), 맑을 청(淸)’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공연은 총 3회로 150여명의 청중이 관람했으며 무료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연에는 화성시 예비사회적기업 해윰과 협업하여 5월 가정의 달 맞이 우리가족 화분만들기, 샌드위치만들기,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함께 제공해 높은..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Apr 1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성태)과 분당판교청소련수련관(관장 윤여원)이 지난 4월 17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증진을 위해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협력 추진이 가능한 사업에 대한 참여 지원 및 운영 성과 공유 등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상호 필요한 정보 교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운동선수였습니다.』작가와의 만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운동선수였습니다.』작가와의 만남

Apr 1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3년 4월 17일(월) 성남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하여 진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에서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관장인 윤여원 작가가 자신의 자서전적 진로 지도서인 『운동선수였습니다.』를 소개하고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과 목표 달성 방법의 올바른 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에서는 특강을 실시하기 전 독서 활동을 통해 작가의 삶과 청소년 자신의 진로를 비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실제 작가와..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대학생서포터즈  청춘왕 7기 발대식 개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대학생서포터즈 청춘왕 7기 발대식 개최

Apr 1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 15일 대학생서포터즈 ‘청춘왕’ 7기 발대식을 가졌다. 대학생서포터즈 청춘왕은 예비 청소년지도사를 대상으로 실무자들의 전문교육과 현장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갖춘 청소년지도사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청춘왕 7기는 지난 3월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이 선발되었다. 청춘왕 7기는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청소년지도사 인터뷰 △청소년시설 기관방문 △..

화성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1차 정책제안 토론회’개최

화성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1차 정책제안 토론회’개최

Apr 1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8일, 화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 1차 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원 70여 명과 퍼실리테이터,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등 총 80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아동의회를 소개하고 토론 진행과정 및 아동권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상임위별 1차 의제를 선정하고 위원장 선출 및 조별 토론이 진행됐다. 이에 아동의원들은 화성시의 환경·안전·교육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했으며, 앞으..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화성시문화재단과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화성시문화재단과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30,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은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과 3월 29일 수요일 유앤아이센터(병점동 소재)에서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건강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한 다양한 문화 서비스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화성시문화재단의 도서관과 첫 협업사업으로 ‘양성 평등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오는 5월부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