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천군

연천군, 중대재해 예방 위한 간부교육 실시

연천군, 중대재해 예방 위한 간부교육 실시

Apr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0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중대재해 예방과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간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김덕현 연천군수와 연천부군수, 안전총괄과장 등 본청의 국장, 실·과장, 직속기관과 사업소의 장 및 부서장 등 연천군 간부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노무법인 더원이엔씨의 이명호 노무사를 초빙해 실시됐다. 이명호 노무사는 ▲중대재해 처벌법 ▲관리감독자·실무자의 역할과 의무 ▲도급·용역·위탁 사업 추진 때 이행 의무 사항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나..

연천군새마을회, 안전보건교육 및 지방보조금 직무교육 실시

연천군새마을회, 안전보건교육 및 지방보조금 직무교육 실시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새마을회(회장 이인행)는 28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새마을지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 및 지방보조금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한국교육문화개발원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실시된 이번 안전교육은 봉사 및 생활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실습위주로 이뤄졌다. 지방보조금 교육은 사업비 집행의 투명성을 위해 보조금 정산요령,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일지 작성 등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인행 회장은 “새마을지도자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하여 새마을..

한국생활개선회연천군연합회, 연찬교육 농업인 역량강화 및 탄소중립실천

한국생활개선회연천군연합회, 연찬교육 농업인 역량강화 및 탄소중립실천

Mar 28, 2023 | Q편집부기자

 

한국생활개선연천군합회(회장 남옥지)는 오는 31일까지 10개 읍면 생활개선연회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및 주민자치센터에서 연찬교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읍면연찬교육은 탄소중립실천과 여성농업인의 양성평등, 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한 교육과 냅킨을 활용한 정리함 만들기를 함께 진행한다. 한국생활개선연천군연합회는 지역농업과 농촌 발전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기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에 있으며, 특히 탄소중립과 여성농업인의 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한 결의대회..

연천소방서, 연천군 학원연합회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연천소방서, 연천군 학원연합회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소방서(서장 이치복)는 연천군 학원연합회 종사자를 대상으로 연천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연천군 관내 학원 종사자들의 초기 대처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월 20일, 21일, 23일 총 3회에 걸쳐 6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교육 진행을 위해 연천소방서 소방공무원 강사가 직접 출강하여 시청각 자료를 통한 이론교육과 마네킹 등 교육장비를 활용한 실습 중..

소비저교육중앙앙회 연천군지회, 튀르키에 지진 이재민 돕기 성금 기탁

소비저교육중앙앙회 연천군지회, 튀르키에 지진 이재민 돕기 성금 기탁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군지회(회장 서영순)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를 돕기 위해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41만원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대규모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거주민을 위한 인도적 구호 활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군지회는 매년 취악계층을 위한 반찬봉사, 명절 전 나누기, 환경정화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영숙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군지회 회장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회비를 십시일반 모아 ..

연천소방서, 화재안전조사 전문화 교육 실시

연천소방서, 화재안전조사 전문화 교육 실시

Mar 08, 2023 | Q기자

 

연천소방서(서장 이치복)는 지난 3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지부에서 소방점검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화재안전조사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연천소방서 소방안전특별점검단 등 희망하는 직원 총 40여 명이 참석해 소방시설 점검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배우고 현장에서 다루기 어려운 각종 소방시설을 다뤄보는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점검서류 확인 및 관계인 응대 방법 ▲..

연천군, 화상병 예방 농업인 교육 실시

연천군, 화상병 예방 농업인 교육 실시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과·배농가를 대상으로 화상병 예방 의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화상병은 배·사과나무에 가장 치명적인 세균병으로 가지·과실 등이 불에 탄 듯 변하다가 식물 전체가 고사하는 병이다. 현재까지 발병 시 치료제가 없어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화상병 발생은 작년 대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작물 관리 및 예방을 통해 방제가 진행돼야 한다. 연천군은 올해 적기방제를 위한 3회 방제 약제 지원 및..

연천군·연천소방서,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연천군·연천소방서,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과 연천소방서는 14일부터 23일까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정서비스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매일 60명씩 오전, 오후로 나눠 실시한다. 군과 연천소방서는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이론교육과 심폐소생술 요령,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1분 1초의 신속한 응급처치가 누군가에게 생명의 기적이 된다고 생각되어 적극적..

연천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 마무리

연천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 마무리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5일부터 27일까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농업인실용교육은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핵심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교육으로, 읍․면 지역과 연천군농업기술센터를 순회하며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쌀GAP, 콩 및 율무, 오이, 고추, 인삼GAP, 딸기, 방울토마토, 조사료생산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2225명이 참석해 계획 대비 111%의 참석률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연천..

연천군의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실시

연천군의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실시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26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심상금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및 직원 등 총 24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의 방법과 필요성,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태원 사고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된 상황에서 심폐소생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여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 환자가 발생할 경우 언제 어..

연천군, 오는 2월 3일까지 강소농 교육생 모집

연천군, 오는 2월 3일까지 강소농 교육생 모집

Jan 1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오는 2월 3일까지 디지털시대에 발맞춰 지역 내 농가의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돕는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강소농 교육은 디지털시대에 맞춰 농산물 홍보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 시스템 구축 등 농가의 부가가치 창출을 돕기 위한 교육이다. 올해 교육은 기초과정과 전문과정으로 나눠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심화 교육 및 후속 역량 강화 등 15회에 걸쳐 5월 24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하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맞..

연천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교육’ 인기

연천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교육’ 인기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오는 2월 22일까지 관내 108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교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한 혈압, 혈당 측정 및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절주교육 등 보건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치매조기 발견을 위한 치매검사 안내 및 교육을 실시해 전반적인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앞서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관내 경로당 108곳 중 43곳의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검사 안내 및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