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천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2023년도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 실시

연천군시설관리공단, 2023년도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 실시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일 수레울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전직원 대상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과관리, 정책평가, 경영평가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관련분야 전문가 초빙 특강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지난해 실시한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에 이어 지방공기업 정책방향, 경영평가 제도, 경영실적보고서 작성 등 직원들이 경영평가 실무에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구성해 업무를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얻게 ..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한아름 봉사단, 노인 대상 교통·안전교육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한아름 봉사단, 노인 대상 교통·안전교육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공공사업팀 한아름 봉사단은 지난 21일 한탄강 어린이교통랜드에서 관내 노인 대상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통·안전교육은 교통 및 소방, 생활안전에 대한 의식 함양에 목표를 두고 전문강사를 통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노인 교통·안전사고율이 증가됨에 따라 올바른 보행방법, 교통사고 시 대처법, 화재 대피 방법, 소화기 사용법 등으로 이뤄졌다. 공단 관계자는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노인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교통안전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안전..

연천군 과수(사과) 전문 재배교육 추진

연천군 과수(사과) 전문 재배교육 추진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6월 8일부터 사과재배 농업인 7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사과 전문 재배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여름철(6~8월)에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하계전정, 수형관리, 착색 요령 등 재배단계별로 농장을 방문하여 이론교육, 농가 맞춤 현장컨설팅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김경훈 전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우병용 사과컨설턴트를 초청하여 궁금증 해소와 품질 사과 생산방법에 대한 현장기술 습득할 기회를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 “마지..

연천군, 읍·면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 읍·면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2일 다목적복지센터에서 의료급여사업 실무 수행 능력 강화 및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읍·면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연천군 의료급여수급자 일반현황 및 의료급여 연장승인, 선택병원신청, 요양비지원, 장애인보조기기 지원 등 의료급여 전반에 대해 이뤄졌다. 군은 읍·면 의료급여담당자들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읍면별 업무 협조체계 구축 등으로 담당자간 유대관계를 강화해 원활하고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천군, 백학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감자예술캠프’ 개최

연천군, 백학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감자예술캠프’ 개최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과 DMZ백학문화마을조성사업단은 최근 연천노곡초등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감자예술캠프’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감자예술프로그램의 ‘감자’는 ‘하지감자’와 ‘감각하는 사람들’을 뜻하며, 연천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의 생물다양성 보전 가치 인식 증진을 위하여 백학면에서 임진강과 가장 가까운 ‘연천노곡초등학교’의 미래유산인 어린 학생들(전교생 34명)과 교사 및 교직원, 마을주민이 참가하는 ‘문화예술교육 운동회’다. 과거 운동회는 체육활동과 오래된 민속놀이, 매스게임, ..

연천군, 2023년 부패방지교육 실시

연천군, 2023년 부패방지교육 실시

Jun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부패유발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한 부패방지 법령을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해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청렴에 대한 민감도를 향상시켰으며, 또한 퀴즈 형식으로 진행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력을 높여 청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부패방지교육으로 청렴 윤리의 중요성을 바로 알고 청렴 역..

연천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멘토링 협약

연천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멘토링 협약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센터에서 귀농연수생과 선도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사전설명회 및 멘토링 협약식’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들에게 체계적인 영농기술과 농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현장실습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귀농연수생은 선도농가와 일대일로 희망 작목의 기술적 지원, 농장 운영법 등 영농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성공적인 농촌정착에 관한 조언 등을 받게 된다. 교육은 6월부터 대추방울토마토,..

연천군, 공동체 활동가 교육 참여자 모집

연천군, 공동체 활동가 교육 참여자 모집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공동체 활동에 대한 이해와 공동체 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체 활동가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총10회 과정으로 1회차와 2회차에서는 특별히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참여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의제 발굴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6월 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교육실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공동체와 주민참여 정책의 이해, 공동체 활동가의 역할, 공동체 네트워크의 필요성 및 사례 과정은 ..

연천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연천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18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중대산업ˑ시민재해 사고 사례 및 대응 방안에 중점을 둔 ‘중대재해처벌법 전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전 분야 전문가 김정곤 (사)방재관리연구센터 연구실장의 강의로 연천군 전 직원 및 도급ˑ용역ˑ위탁 업체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 △중대재해 사례 △안전보건관리의 필요성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설물 및 사..

연천수레울아트홀, 연천평화시민오케스트라 교육생 모집

연천수레울아트홀, 연천평화시민오케스트라 교육생 모집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6월부터 연천평화시민오케스트라 교육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KOCACA)의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인 ‘우리동네 일상예감 프로젝트’에 공모 선정된 사업이다. 연천평화시민오케스트라 교육은 문예회관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연천군에 거주하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 악기 교육을 진행하여 주민들의 평생교육 실현하고자 한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이 교육은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월, 목요일)..

연천군보건의료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운영

연천군보건의료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운영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오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은 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 및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골든 타임 내에 심폐소생술 제공법, 증상별 대처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의 교육으로 2시간 기본과정과 4시간 심화과정으로 분류하여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연천군민 또는 연천군 소재 직장인 대상으로 5월 15일부터 6월2일까지 선착순 신청을 받으며 각 수업당 30명가량의 인원으로 총 3회 ..

연천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연천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17일 수레울아트홀에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를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신한대 김영성 교수(연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가 맡았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경기도북부지회 연천군지부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식중독 예방 관리와 살균소독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천군과 (사)한국외식업중앙회경기도북부지회 연천군지부는 오는 5월 4일~5월 7일 열리는 구석기 축제를 앞두고 식중독 예방 및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위생교육을 마련했다. 김영성 교수는 교육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