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천군

연천군, 고품질 젖소개량기술교육

연천군, 고품질 젖소개량기술교육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센터에서 낙농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젖소개량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농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낙농산업 현황과 바뀌는 원유 가격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고능력 ‧ 고품질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젖소개량, 계획교배등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농협경제지주 젖소개량사업소 신지섭 육종전산팀장이 젖소의 육종 ‧ 개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량 방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현재 농가의 개..

양주시콩연구회, 연천 콩 재배단지 찾아 신기술 현장 교육 실시

양주시콩연구회, 연천 콩 재배단지 찾아 신기술 현장 교육 실시

Sep 1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5일 양주시콩연구회(회장 서동혁) 회원, 관계 공무원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 소득자원연구소 연천 친환경 콩 재배단지를 방문해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술원에서 육성 중인 장류용 및 특수용 신품종 실증재배단지를 견학하고 친환경 포장내에 노지 스마트 팜을 도입한 자동관수시스템과 노동력 절감을 위한 드론 활용 현황을 습득하고자 추진됐다. 연천 친환경 콩재배단지는 유통전문업체와 계약체결로 친환경 콩을 재배..

연천군-연천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연천군-연천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Sep 15, 2023 | Q기자

 

연천군은 연천교육지원청과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 사업이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학교와 지역에 필요한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이 포함된 복합시설의 설치 및 운영을 통해 늘봄학교에 대한 안정적 지원과 더불어 학교 밖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교육부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사업’을 포함한 총 39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연천군과 연천교육지원..

연천군, 기술직 공무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연천군, 기술직 공무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12일 연천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술직 공무원 및 공사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진안전컨설팅 이종남 대표이사의 강의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처벌 사례와 공직자의 안전보건 관리 실무 등 기술직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향상하고, 안전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설재해 통계 및 주요 처벌사례 ▷건설안전 관련 법령 교육 ▷중대재해 처벌과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의 역할 등으로, 특히 공무원이..

연천군, 평생교육원 재건립 위한 타당성 조사 착수

연천군, 평생교육원 재건립 위한 타당성 조사 착수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경기북부 평생교육 균형발전을 위한 연구 지원을 받아 ‘평생교육원 시설 재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곡읍에 위치한 통일평생교육원은 1988년 12월 보건의료원으로 준공된 시설을 활용하고 있어 공간 구성이 교육시설에 적합하지 않다. 또한 건립 후 35년이 지나 시설 노후화가 가속되고 있어 시설 보수에 대한 주민 요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통일평생교육원은 해마다 약 3만명이 이용하는 시설로 주민의 평생학습 증진을 위한 연천..

연천군, 신규임용예정자 임용 전 교육 실시

연천군, 신규임용예정자 임용 전 교육 실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4일부터 7일까지 신규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임용 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연천군 바로알기 과정과 공직적응 과정으로 구성되며, 기수 별 2일 과정으로 진행됐다. 연천군은 이번 교육은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슬림하게 진행하되 알찬내용으로 구성했다. 1일차 오전은 연천군 내부강사를 통한 군정방침과 연천군 일반현황에 대한 교육이, 오후에는 전문강사를 통한 조직적응 과정이 진했되었다. 그리고 2일차 과정은 신규 임용예정자가 연천군 주요 명소를 견학하여 현장에서 직접 연천..

연천군, 전직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연천군, 전직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4일부터 5일까지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군청 소속 전 직원과 유관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인 나은숙, 문지윤 강사와 함께 4대 폭력의 발생 원인을 알아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직원들의 인식 변화를 이끄는 강의가 이뤄졌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예방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을 방지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은 다음달..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 및 현장 실무교육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 및 현장 실무교육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연천본소) 에서 관내 귀농인 및 신규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관리기, 농용굴착기, 트랙터 운전 등 농업기계 안전 및 현장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계를 자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관내 귀농인 및 신규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종류, 사용요령, 임대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농업인이 직접 농업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운전해 보는 현장실습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현 연천군..

연천군, 하반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

연천군, 하반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29일 대강당에서 하반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원태진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농산물 우수관리 기술(GAP), 고품질 벼 안전생산 기술, PLS 및 농약 안전 사용 등 농업인들이 꼭 알아야할 내용으로 진행됐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은 농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생산수확 후 관리 유통의 각 단계에서 엄격한 기준을 설정하고 준수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연천군, 강소농 경영개선 전문과정 교육

연천군, 강소농 경영개선 전문과정 교육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경쟁력을 갖춘 강소농 육성을 위해 전문과정 교육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문과정 교육은 청년 농업인과 선도 강소농 20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까지 14회에 걸쳐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스마트 영농기술, 스마트 농업경영, 스마트 농업 마케팅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경영개선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SNS 홍보 전략 및 실습을 병행 교육할 계획이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소농 교육을 통한 농업경영, 마케팅 개..

연천수레울아트홀, 업사이클링 문화예술교육 교육생 모집

연천수레울아트홀, 업사이클링 문화예술교육 교육생 모집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연천수레울아트홀은 8월 7일부터 9월 14일까지 환경을 주제로 한 업사이클링 문화예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진행되는 이번 문화예술교육은 생활 속에서 버려지거나 쓸모없는 것을 재사용하여 실생활에 사용이 가능한 물건으로 창출하는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사라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경각심과 우리가 살아갈 지구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은 총 2기로 운영되며 1기수는 지역주민(성인)을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연천군, 2023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과정 교육생 모집

연천군, 2023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과정 교육생 모집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18일까지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신청 대상은 기존 강소농 기초과정을 수료한 강소농 농업경영체 20여명이다. 교육은 스마트영농기술 및 스마트농업경영, 마케팅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12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14회에 진행된다. 강소농 교육을 수료하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농가 맞춤형 컨설팅, 강소농 대전 참여 지원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연천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홍보·판매 시대에 발맞춰 나가는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