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천군

연천군, 과수(사과) 화상병방제 및 동계전정 교육 추진

연천군, 과수(사과) 화상병방제 및 동계전정 교육 추진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사과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사과재배 기술 향상을 위한 동계전정 및 과수 화상병 예방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12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추진하며, 기간 중 2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론 교육을, 4회는 농업인 과원에서 현장실습 교육을 추진한다. 사과 수형별 전정방법 및 유인기술, 겨울철 과원관리요령, 수형관리 및 겨울철 화상병 사전예방관리를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과원에서 직접 전정실습을 진행하며 특히,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의심궤양..

연천군, 2023년 재무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

연천군, 2023년 재무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8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23년 재무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해 실시됐으며 회계담당자, 사업부서 담당자 및 신규자 등 약 9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지식공유의 자리로서 평소 궁금했던 문제를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영민 회계과장은 “실제 업무에 적용가능한 실무교육 제공과 기초부터 심화까지 고루 병행한 유형별 맞춤교육을 통해 담..

연천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연천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8일 수레울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담당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내년 1월 보탬e 전면 개통을 대비해 사용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실시됐다. 정부의 국정과제로 추진되고 있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은 매년 증가하는 지방보조금의 교부․집행․정산 등 업무 전(全) 과정을 전자화해 지방보조금의 중복․부정수급을 방지하고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군..

연천읍, 전철개통에 따른 친절교육 및 환경정화 운동

연천읍, 전철개통에 따른 친절교육 및 환경정화 운동

Dec 08, 2023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단, 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4개 단체는 6일 회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천역과 5일장 일원에서 손님맞이 친절교육 및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 전철 1호선 개통에 맞춰 연천역, 5일장 주변, 문화의 거리 등 깨끗한 연천 거리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됐다. 황영섭 연천읍장은 “이번 친절교육 및 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지역단체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연천역을 이용해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쾌적한 연천읍..

연천군 전곡읍, 1호선 개통 앞두고 환경정화활동 및 친절 교육

연천군 전곡읍, 1호선 개통 앞두고 환경정화활동 및 친절 교육

Dec 06, 2023 | Q기자

 

연천군 전곡읍은 1호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본격적인 손님맞이를 위해 5일 지역 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직원을 포함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바르게살기운동전곡읍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지역사회단체 회원 총 70여명이 지역을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전곡읍은 또한 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대면 접점에 있는 지역단체 위원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손님맞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종민 전곡읍장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 새마..

연천군, 2023년 하반기 이장단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 2023년 하반기 이장단 역량강화 교육

Nov 29, 2023 | Q기자

 

연천군은 27일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2023년 하반기 이장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관련 설명회와 대진대 행정정보학과 허훈 교수의 이웃간 갈등을 원활히 해결하기 위한 갈등관리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시작에 앞서 연천군이장협의회에선 최초로 읍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표창 수여를 진행하여 이장님들과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바쁘신 일정에도 교육에 적극 참석해 주신 이장님들께 감사하며, 연..

연천군,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연천군,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22, 2023 | Q기자

 

연천군은 21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23년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적극행정에 대한 공직자의 이해도를 높여 군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창우 양주시 팀장(경영지도사)을 초청해 이뤄진 교육은 적극행정에 대한 개념과 우수사례 제시를 통해 공직자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창우 강사는 다년간의 공직생활과 다양한 강의경력을 통해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교육 내용을 전달했다. 또한 소극행정 혁파와 적극적인 업무추진의 ..

연천군, 귀농 귀촌 교육 교육생 모집

연천군, 귀농 귀촌 교육 교육생 모집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1월 13일부터 23일까지 연천군 귀농‧귀촌인 또는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2회차 귀농‧귀촌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 유도와 연천군 농업‧농촌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되었으며, 12월 5일부터 14일까지 기간중 4회(16시간)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기초영농기술, 귀농‧귀촌 사례발표, 선배 귀농인 농가견학, 등으로 내실있게 구성되었다. 교육 모집인원은..

연천군, 친절마인드 재정립 위한 ‘감성드라마 친절교육’ 실시

연천군, 친절마인드 재정립 위한 ‘감성드라마 친절교육’ 실시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6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감성드라마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천군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민원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주식회사 아츠컴퍼니 뜨락 박경수 대표가 기존 강의식 집합 교육을 탈피한 사례별 연극을 통해 상호 피드백 과정을 포함한 스토리텔링식 교육으로 진행했다. 공연은 ‘민원인의 마음으로 봅니다’와 ‘친절은 되돌아 온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현장 사례들을 에피소드 ..

연천군, 5급 이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연천군, 5급 이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달 31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공무원, 군의회 의원, 유관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천정아 강사와 함께 ‘4대 폭력 관련 법률 및 사례분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사례를 통한 강의로 성희롱 및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전반에 대한 의식을 점검하고, 고위직의 성인지 감수성 강화 및 인식 변화를 이끄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관..

연천군, 2023년 회계(지출)역량강화 실무교육

연천군, 2023년 회계(지출)역량강화 실무교육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7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23년 회계(지출)역량강화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하여 지방회계 실무 전반에 대하여 실시되었으며, 회계담당자, 사업부서 담당자 및 신규자 등 약 9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지식공유의 자리로서 평소 궁금했던 문제를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영민 회계과장은 “실제 업무에 적용가능한 실무교육 제공과 기초부터 심화까..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연천군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연계포럼’ 개최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연천군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연계포럼’ 개최

Oct 27,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연천군이 함께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연계 포럼’을 11월 3일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경기도 마을 공동체 및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마을 공동체의 정책과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평생교육과의 연계를 통해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장상기 지역다운 레이블 대표가 ‘연천군 마을공동체 중기 발전계획’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이어서 장지은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마을공동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