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평군

양평군 용문도서관‘북스타트 부모교육특강’성료

양평군 용문도서관‘북스타트 부모교육특강’성료

Jul 10, 2023 | Q기자

 

양평군 용문도서관은 북스타트에 관심 있는 양육자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2층 시청각실에서 ‘북스타트의 이해’, ‘문해력의 개념 및 중요성과 실제’ 등을 주제로 특강을 총 3회 운영했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양육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자녀 양육에 있어 배움과 변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특강은 e움 심리상담연구소 대표 김은정 강사가 진행했으며, 양육자들과 가까이서 소통하고 그림책을 통한 나이별 독서 지도와 그림책 활용법, 문..

양평군, 양평교육지원청 등과 환경교육네트워크 협약 체결

양평군, 양평교육지원청 등과 환경교육네트워크 협약 체결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환경교육도시 양평’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민·관 협력 관계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 지난 6월 28일, 세미원에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12개 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환경교육네트워크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양평군 환경교육센터를 거점으로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지역 환경교육의 기반 조성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자연환경이 우수한 우리 군의 특색을 ..

양평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현장소통 교육 실시

양평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현장소통 교육 실시

Jun 27, 2023 | Q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농촌지도(연구)직 공무원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3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연찬 현장소통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현장의 애로사항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영농기술을 전파하고자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 4회 이상의 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교육은 농업현장의 노동력과 고령화에 대응하고 스마트팜 기술보급을 위한 직무교육으로 스마트팜 기술보급 시범사업장과 스마트팜 테스트베드 교육장을 방문했다. 교육에 ..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경기도가 지원하는 ‘2023 경기도 Hello World 여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경기도가 지원하는 ‘2023 경기도 Hello World 여

Jun 23,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경기도 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7월부터 8월까지 2주간 총 2회에 걸쳐 ‘헬로우 월드(Hello World)’를 주제로 진행하는 여름방학 영어캠프 참가자를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양평캠퍼스의 전문 원어민 강사들과 다양한 주제별 액션 잉글리쉬(VR체험, 오감 활용, 요리, 미술 등)를 통한 영어와 친해지기, 캠퍼스의 모든 시설을 바탕으로 조별 프로젝트 추진을 통한 협동심, 대인관계 향상 도모 등 자기 주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Jun 19, 2023 | Q기자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17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2023년 대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박명숙 도의원, 장학금 기탁자와 장학생 및 학부모 등 4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는 앞서 지난 4월 장학생 선발공고를 통해 신청서를 신청 접수를 받아, 이 중 성적 우수 장학생 231명, 다자녀 가정 장학생 96명, 복지 장학생 3명, 예체능 특기생 ..

양평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7기 교육생 모집기간 연장

양평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7기 교육생 모집기간 연장

Jun 19, 2023 | Q기자

 

양평군은 전국 최초 건강여행 프로그램인 양평헬스투어의 진행을 담당할 헬스투어 전문가(코디네이터) 양성교육” 7기 교육생 모집 기간을 6월 2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6월 5일부터 교육신청 접수를 시작했으나, 짧은 홍보 기간으로 인해 신청하지 못한 지원자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모집기간을 연장했다. 양평헬스투어는 전국 최초로 헬스투어 코스와 지역의 자연자원 및 관광, 레저를 연계해 양평에서 체류할 수 있도록 하는 양평형 건강여행 프로그램으로 현재 7명의 헬스투어..

양평군립도서관, 스마트폰 활용 교육 수강생 모집

양평군립도서관, 스마트폰 활용 교육 수강생 모집

Jun 15, 2023 | Q기자

 

양평군은 6월 19일부터 24일까지 양평군립도서관에서 만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기기 사용이 보편화 되면서, 정보 접근이 어려운 고령층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세대 간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기본 기능의 이해 ▶카메라 기능 활용하기 ▶카카오톡 스마트하게 활용하기 ▶지도 검색 및 공유하기 ▶유튜브 살펴보기 ▶도서관 앱 ..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도 노인지도자 보수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도 노인지도자 보수교육 실시

Jun 12, 2023 | Q기자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는 지난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지평면 소재 미리내리조트에서 경로당회장, 분회장, 대학장을 포함한 178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동부지역 노인지도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앞서 6월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서부지역 노인지도자 보수교육에 이어 실시됐다. 이번 노인지도자 보수교육은 지역 노인회를 위한 긍정적인 리더십을 함양하고 경로당 관리자로서의 주인의식과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어, 경로당이 마을의 중심에서 함께 즐기고 행..

양평군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회, 기후변화 대응 연찬교육 실시

양평군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회, 기후변화 대응 연찬교육 실시

Jun 09,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7일,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회 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양양군과 고성군을 방문해 현지연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능력을 배양하고 농업분야의 신기술 보급을 통해 지역농업발전 및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회원들은 양양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소규모스마트팜 시설을 견학했으며, 과츤 재배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현지 허브체험농장에서 기후변화에 따른 작물선택과 농촌체험을 활용한 소득향상 우수사례를 체험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리더십 함양위한 연찬교육 개최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리더십 함양위한 연찬교육 개최

Jun 09, 2023 | Q기자

 

양평군 지난 8일, 물맑은양평실내체육관에서 친환경농업대학총동문회 주최로 열린 리더십 함양 연찬교육에 졸업생과 농업인 단체장, 유관기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1부 연찬교육에서는 농작업 사고예방을 위한 사례 중심으로 농업인 안전교육과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집합교육이 진행되었으며, 2부 한마음의 장에서는 축하공연, 체육대회, 장기자랑 으로 구성되어 동문 간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열렸다. 이정범 농업기술센터소장은“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졸업..

양평군, 2023년 평생교육 강사학교 참여자 모집

양평군, 2023년 평생교육 강사학교 참여자 모집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2023년 강의 품격(品格)을 높이는 평생교육 강사학교’ 교육 참여자를 6월 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26일부터 7월 13일까지 5회차로 진행되며, 평생교육 강사들의 활동을 고려해 주간·야간반으로 나눠 주간반은 오후 2~4시, 야간반은 오후 6시 30분~9시 30분까지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강사 마인드 설계 및 강의 구성법, 전달력 향상을 위한 발성법, 학습자와의 소통법 등 평생교육 강사가 갖춰야..

양평군, 환경의 날 맞이‘환경교육주간’운영

양평군, 환경의 날 맞이‘환경교육주간’운영

May 26, 2023 | Q기자

 

양평군이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환경교육주간’을 지정해 운영한다. 이번 환경교육주간에 맞춰 군에서는 많은 군민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활동과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 6월 3일에는 양평읍 갈산공원 일원에서 오전 10시부터 탄소중립 환경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마당’이 열려, 재활용 및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만들기와 신재생에너지원 체험, 줍킹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같은 날 낮 12시부터 양평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