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평군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경기도가 지원하는 ‘2023 경기도 헬로 월드(Hello W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경기도가 지원하는 ‘2023 경기도 헬로 월드(Hello W

Aug 14,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총 513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년 여름방학 캠프를 마쳤다. 총 3기수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각 기수별 4박 5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육 뿐만 아니라, 미래교육사업 프로그램 중 미래환경교육, 인성함양교육 등 다양한 테마의 교육을 융합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체험형 교육을 제공했다. 바른 인성을 가진 글로벌 리더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환경..

양평군,‘2023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성공적 마무리

양평군,‘2023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성공적 마무리

Aug 10,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작지만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 기초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4개월간 진행됐으며, 관내 농업인 14명이 참여해 전원 수료했다. 총 15회 과정으로 60시간 동안 진행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은 농업경영, GAP, 저탄소 인증, 포장디자인, 온라인 마케팅 이론 수업뿐 아니라 농장 현장에서 크로스 코칭 및 컨설팅을 진행해 농가 경영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자..

양평군, 사회복지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양평군, 사회복지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Aug 0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8일 양평군 보훈회관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프로포절 작성 및 우수프로그램 공유’를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프로포절이란 사회복지시설에서 수행하고자 하는 사업이나 프로그램의 내용을 설명하는 사업제안서를 말하며, 경쟁력을 높여 서비스 질을 높이고 사업수행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 사회복지사들에게 요구되는 업무 역량 중의 하나이다. 이날 교육은 그동안 13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약30억원의 재원을 확보하고..

양평군 단월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양평군 단월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단월면(면장 권호일)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인 노인일자리 참여자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폭염·식중독 예방 수칙과 폭우·태풍 등 자연재해 대처 방법, 노인일자리 활동시 유의 사항과 안전수칙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신고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과 긴급복지 지원 제도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됐다. 권호일 단월면장은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해주시는 어르신분들께 감사드린다”..

양평군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대상 성교육.성폭력 예방 교육

양평군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대상 성교육.성폭력 예방 교육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초등학생 4~6학년 아동 55명을 대상으로 양평군 보훈회관과 양평행복플러스센터에서 지난 26일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성교육‧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남‧여 그룹별로 구분해 성교육 전문 강사들이 사춘기 신체 변화, 임신 및 출산, 성폭력, 디지털시대의 성 등의 내용을 전달했으며, 아이들이 성에 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왜곡되고 무분별한 성 지식..

양평군 옥천면, 노인사회활동사업 대상자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양평군 옥천면, 노인사회활동사업 대상자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Jul 26, 2023 | Q기자

 

양평군 옥천면(면장 임선진)은 지난 25일 노인사회활동사업인 노인일자리(밑반찬배달 노노케어, 경로당지킴이) 참여자 28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노인사회활동사업 교육은 계절성 안전 예방과 여름철 자연재해와 안전사고, 노인일자리 활동 시 유의 사항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이번 교육은 일자리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유익한 교육으로 이번 여름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

양평군, 공인중개사 역량 강화 교육 성료

양평군, 공인중개사 역량 강화 교육 성료

Jul 2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4일 양평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개업(소속)공인중개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공인중개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부동산경기의 침체와 전세 사기 피해 증가 등에 따라 공인중개사가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에 대한 불신이 커지는 상황에서, 공인중개사의 직무역량과 신뢰성을 높여 거래사고를 예방하고 군민의 재산권 지킴이로서 중개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올바른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실무 중심의 대면 집합 교육을 실행하..

양평군 서종면,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서종면,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실시

Jul 24, 2023 | Q기자

 

양평군 서종면(면장 강금덕)에서 지난 20일과 21일에 노인일자리 참여 대상자에게 하절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서종면은 교육에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세 차례에 걸쳐 19명의 노인일자리 참여 대상자에게 폭염, 식중독, 자연재해 등의 주제로 안전교육을 진행했으며 미참석자에게는 안내 책자를 전달하고 교육 내용을 전화로 설명했다. 또 안전교육과 함께 활동하는 데 있어 궁금한 점과 건의 사항 등을 자유롭게 문답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노인일자리 안전교육에 참석한 어르신..

양평군 강하면,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강하면,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실시

Jul 21, 2023 | Q기자

 

양평군 강하면(면장 김석만)에서 지난 19일 노인일자리 참여 대상자에게 하반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16명의 노인일자리 참여 대상자에게 폭염, 식중독, 자연재해 등의 주제로 안전교육을 진행했으며, 일자리 활동에 어려움은 없는지 등의 안부를 물으며 참여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자리에 함께한 김석만 면장은 어르신들이 건강과 안전을 함께 챙기도록 거듭 당부의 말을 건넸다. 노인일자리 안전교육에 참석한 김석만 면장은 “어..

양평군,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 진행

양평군,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 진행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기후위기 인식 확산과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해 지난 6일부터 8월 말까지 청운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탄소 중립 실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선정된 어린이집 20곳을 대상으로 7월 말까지 교육을 진행하고, 추가로 마을회관 20곳의 신청을 받아 8월 말까지 탄소 중립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 기후위기 심각성 및 해결방안 ▲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 방안 ▲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실천 ▲ 탄소 중립 체험교육(재활용 컵 이용 탄소 먹는 다..

양평군, 강의 품격(品格)을 높이는‘평생교육 강사학교’성료

양평군, 강의 품격(品格)을 높이는‘평생교육 강사학교’성료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3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대회의실에서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과정인 ‘강의 품격(品格)을 높이는 평생교육 강사학교’ 수료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관내 평생학습센터,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의 전문성을 향상하고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26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주간 시간에 일정이 있는 강사들의 활동 시간을 고려해 주간반과 야간반 두 개의 과정으로 나눠 5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강사가 갖추어야 할 마인드,..

양평군, 낭충봉아부패병 사전예방 교육으로 기후변화 대응

양평군, 낭충봉아부패병 사전예방 교육으로 기후변화 대응

Jul 14,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3일 용문면 꽃다니토종벌농원에서 토종벌사육농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낭충봉아부패병 사전예방 1회차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축전염병 예방법에 따라 제2종 가축전염병으로 분류되고 있는 낭충봉아부패병은 치료제나 예방약이 없고 토종벌 폐사 원인의 70%를 차지하고 있어 사양 관리를 통한 철저한 예방만이 토종벌을 지키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7월부터 10월까지 4회에 걸쳐 2023년 지역적응형 우수 토종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