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평군

양평군 공직자 한마음 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양평군 공직자 한마음 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Oct 20,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23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한마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원 삼척시 일원에서 4개 기수, 1박 2일 과정으로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 관광명소 탐방 및 맨발 걷기 체험 ▲ 세대공감 퀴즈쇼 ▲ 실내 문화체험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자들에게 바쁜 업무 속 쉼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직사회 소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다양한..

양평군 녹색어머니연합회,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녹색어머니연합회,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Oct 20, 2023 | Q기자

 

양평군 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변희정)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양평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6학급, 163명)을 대상으로 ‘서다!보다!걷다!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2023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안전보행 3원칙 ‘서다!보다!걷다’를 주제로 시청각 교육과 O,X 퀴즈, 실제 횡단보도 모형을 이용한 안전한 길 건너기, 차량 탑승 시 안전띠 착용, 차량 승·하차 시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양평군, 공직자 대상 분리배출 교육 실시

양평군, 공직자 대상 분리배출 교육 실시

Oct 1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7일 양평군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군청 공직자 대상으로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의 정책을 수립하고 실현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군은 4월부터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분리배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대상을 학생에서 직장인으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내가 ..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아이 글로벌 세상에서 살아남기 교육 추진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아이 글로벌 세상에서 살아남기 교육 추진

Oct 16, 2023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지난 13일 용문어린이집에서 동부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 글로벌 세상에서 살아남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 가족을 이해하고 놀이를 통한 다문화 가정의 양육(다름을 즐기는 시간, 놀이)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지향하고 다문화 가정이 한국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지낼 수 있도록 자존감 향상 활동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연경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양평군에는 다양한 유형의 다문화 가족이 ..

양평군, 「2023 연극으로 배우는 갈등관리·민관협치 교육」실시

양평군, 「2023 연극으로 배우는 갈등관리·민관협치 교육」실시

Oct 0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직원과 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갈등관리·민관협치에 대한 인식 제고·역량 강화를 위한 「2023 연극으로 배우는 갈등관리· 민관협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갈등관리·민관협치에 대한 내용을 연극콘텐츠를 활용해 구현했으며, 직원과 주민들의 극중 참여를 유도하고 인터뷰로 재미와 흥미를 유발해 교육 몰입도를 높였다. 연극 내용은 쓰레기처리장으로 인한 마을 내 갈등을 다뤄 이..

2023년 양평군 신규공직자 교육 운영

2023년 양평군 신규공직자 교육 운영

Sep 2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간 2023년 경채 및 공촘 들어온 신규공직자 28명을 대상으로 “신규공직자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군의 미래를 선도할 신규공직자의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장발판마련 및 성공적 조직적응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임용장 수여식과 전진선 양평군수의 특강으로 시작한 이번 교육은 ▲공직가치 ▲서비스마인드·직장인 예절 ▲온나라 사용법 교육 ▲공문서·보고서작성 ▲양평의 역사와 문화 ▲주요 관..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관내 학교의 다양한 글로벌 교류사업 지원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관내 학교의 다양한 글로벌 교류사업 지원

Sep 22,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교육 통합지원체제를 구축해 학생들의 해외문화 경험을 통한 견문 확대와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공모사업 ‘글로컬 인재양성’ 사업을 진행했으며, 개군중을 포함해 총 4개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은 양평의 학생 누구에게나 균형 잡힌 교육과 특색있는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했으며, 도시와의 교육격차를 줄이고 지역 교육공동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5년간 228억 ..

양평군, 2023년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심화교육 운영

양평군, 2023년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심화교육 운영

Sep 22,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1일 보건소 교육실에서 2023년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심화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군은 양평호스피스 자원봉사단체와 연계해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사회적·영적 고통을 경감시키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을 200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 앞서 4월 4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관심주민·자원봉사자·암환자 및 가족 등 20명을 대상으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이 실시됐으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호스..

양평군, 라이브커머스 운영자 교육 추진

양평군, 라이브커머스 운영자 교육 추진

Sep 21,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농업인들의 농산물가공상품 판로 확장 및 소득향상을 위해 10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운영자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교육에서는 전문쇼호스트의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촬영, SNS 브랜딩, 상세페이지 제작, 라이브실전방송 등 실습교육이 진행됐으며, 실제로 각 농가들의 제품(발효식초, 할라피뇨강정, 오미자청 등)을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판매방식을 시도하려고 여러 번 노력했지만 쉽지 않아..

양평군,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교통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교통안전교육 실시

Sep 14,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2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직장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교통문화 확산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분야의 전문가인 교통안전교육연구소 이석훈 교수의 초빙 아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교수는 교육에서 최근 개정된 교통법규 사항 중 운전자가 혼동하기 쉬운 교차로 우회전 방법과 스쿨존 일시정지 의무 등 개정 내용을 명쾌하게 설명하였으며, 차량 운전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어운전..

경기도,‘상상하는대로, 미래교육으로’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 진로직업박람회ㆍ미래교육 한마

경기도,‘상상하는대로, 미래교육으로’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 진로직업박람회ㆍ미래교육 한마

Sep 11,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과 13일 ‘2023년 양평 진로직업박람회ㆍ미래교육 한마당’을 공동 주최한다. 지역교육기관, 마을교육자원과 함께 체험ㆍ문화예술 공유와 진로체험 활성화로 지역 중심 미래교육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올해 최초로 추진하며 장소는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에서 열린다. 한마당은 체험마당, 강연마당, 홍보마당으로 구성되며 체험마당은 과학ㆍ미래, 문화예술, 진로직업 체험존으로 구성되고 강연마당은 ‘예술교육으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

양평군, 2023년 규제혁신·적극행정 교육 실시

양평군, 2023년 규제혁신·적극행정 교육 실시

Sep 07,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소속 공무원 및 양평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규제혁신 역량 강화 및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한 ‘2023년 규제혁신·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수연 인사혁신처 소속 적극행정 전담 강사를 초빙해 ‘규제혁신 및 적극행정의 이해와 실천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적극행정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획기적인 사례 공유를 통해 규제혁신 및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