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평군

경기도,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  창의·미래진로교육 등 ‘미래교육’ 참가자 모집

경기도,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 창의·미래진로교육 등 ‘미래교육’ 참가자 모집

Feb 26, 2024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가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래교육’은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사고력, 기술력, 인성 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드론코딩 등 4차 산업의 주요 기술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창의교육’ ▲학생의 주요 희망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래진로교육’ ▲주요 사회문제를 직접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미..

양평군  공공부문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양평군 공공부문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Feb 22,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7일부터 읍면 복지팀장과 담당 공무원 약 45명을 대상으로 공공부문 사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9일 진행된 교육에서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채현탁 교수를 초빙해 읍면 복지팀장들을 대상으로 ‘공공사례관리 슈퍼바이저 과정’을 진행했다. 다음날인 20일에는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서구 교수를 초빙해 읍면 복지 및 간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공사례 실무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남은 교육은 읍면 복지 담당자와 민간 사회..

양평군 양서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 실시

양평군 양서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 실시

Feb 20, 2024 | Q기자

 

양평군 양서면(면장 한구현)은 지난 15일과 19일 국수분회, 양서분회로 나눠 ‘2024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조금 회계교육은 경로당 회장, 사무장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경로당 보조금 사용 가능 항목 ▲보조금 목적 외 사용 금지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등 보조금 정산에 대한 전반적 사항을 교육했다. 또한, 혼동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여러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한 경로당 사무장은 “경로당 회원이 갈수록 고령화 ..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 실시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 실시

Feb 19, 2024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16일 양평평생학습센터 4층 온누리실에서 관내 영유아 양육자 100여 명과 어린이집 원장, 보육 교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양평군 보육공감(공유하다! 감동하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와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교육은 ▲1부 부모교육 ‘슬기로운 어린이집 적응 생활’ ▲2부 ‘2024년 보육사업 안내’로 나눠 진행됐다. 1부 부모교육에서는 교권 존중과 소통 공감을 ..

양평군 서종면, 경로당 회계교육 실시

양평군 서종면, 경로당 회계교육 실시

Feb 08, 2024 | Q기자

 

양평군 서종면(면장 강금덕)은 지난 6일 관내 경로당 회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위해 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보조금 사용기준, 보조금 목적 외 사용 금지, 정산 시 유의사항 등 보조금 회계 처리 방법에 대한 전반적 사항을 안내했다. 교육을 수강한 한 경로당 사무장은 “보조금 사용과 정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보조금 목적외 사용 등 경로당 운영 중 생길 수 있는 회원간 갈등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높은 만족감을 ..

양평군 강하면, 경로당 보조금 회계 교육 실시

양평군 강하면, 경로당 보조금 회계 교육 실시

Feb 07, 2024 | Q기자

 

양평군 강하면(면장 김석만)은 지난 6일 강하면 소재 경로당 회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경로당 회장, 사무장 등 관계자 27명이 참석했으며 △올바른 경로당 보조금 사용법 △보조금 사용내역 및 일지 작성법 △보조금 사용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회계 정산 관련 고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홍기 강하면 분회장은 “지금까지 노인회장님과 사무장님들이 경로당을 잘 운영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잘 해주..

양평군, 2024년 이장 업무 매뉴얼 제작 및 이장 직무교육 실시

양평군, 2024년 이장 업무 매뉴얼 제작 및 이장 직무교육 실시

Feb 0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6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전진선 양평군수와 부읍·면장, 신규 이장, 이장협의회장, 이장협의회 사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이장으로서 소속감과 적응력을 높여 책임감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전진선 군수의의 격려로 시작된 교육에서는 김민식 총무팀장이 개정·보완해 제작한 이장 업무 매뉴얼을 중심으로 ▲이장 제도 및 역할 ▲주요 업무처리 절차 ▲마을 자치규약 운영지침 등을 안내했다. 군..

박명숙.이혜원 의원, ‘양평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 요청(안) 관련 등 양평교육지원청과 정

박명숙.이혜원 의원, ‘양평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 요청(안) 관련 등 양평교육지원청과 정

Feb 07,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박명숙 의원(국민의 힘, 양평1), 이혜원 의원(국민의 힘, 양평 2)은 지난 5일 양평지역상담소에서 양평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양평군 건축 조례’ 일부 개정 요청(안), 24년 학교지원사업 추경 편성 협조의 건 등 관련하여 정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양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양평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 요청(안) 개정 이유는 학교 내 가설건축물에 대한 입법 공백으로 학교 현장에서 체감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학생들이 교내 이동 등에 사용하는 차양 및 비가림시설에 대하..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 실시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 실시

Feb 01, 2024 | Q기자

 

양평군 강상면(면장 정영석)은 지난 30일 22개 경로당의 노인회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계교육은 투명하고 건전한 보조금 집행문화 정착과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냉난방비와 운영비, 부식비 등의 적정한 집행과 정산방법 △보조금 부정수급 사례 소개 △보조금 지원의 사적 용도 사용 금지 등이다. 특히 보조금 집행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운영에 어려운점과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집행자들의 이해도를..

양평군 양평읍, 2024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 실시

양평군 양평읍, 2024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 실시

Jan 31, 2024 | Q기자

 

양평군 양평읍(읍장 김문희)은 지난 30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경로당 77개소, 120명의 노인회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2024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회계교육은 경로당에 지원하는 보조금을 목적에 맞게 집행하고, 보조금 사용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보조금 관리규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로당에 지원되는 운영비, 사회봉사활동비, 냉·난방비 등을 항목에 맞게 지출해야 하며, 보조금을 목적외 용도로 사용하거나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 등으로 교..

양평군 서종면, 노인일자리 사업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서종면, 노인일자리 사업 안전교육 실시

Jan 19,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서종면(면장 강금덕)은 18일 서종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로당 지킴이를 포함한 서종면 노인일자리사업은 11월 말까지 22명의 어르신들이 하루 세 시간, 월 10일 근로하게 된다. 어르신들은 경로당 환경정비와 식사준비 활동을 맡는다. 이날 교육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안전사고 유의사항과 건강 관리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교육 참여자들에게 “항상 건강과 안..

양평군 단월면  노인일자리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양평군 단월면 노인일자리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Jan 19,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 단월면(면장 권호일)은 18일 단월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22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 전반에 관한 설명, 참여자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교육, 활동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가 진행됐다 경로당지킴이를 포함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은 이달 16일부터 11월까지 하루 세 시간, 월 10일 근로하게 되며 식사 보조 또는 경로당 환경 정비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권호일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