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2023년 취업교육지원‘잡(job)아라! 취업준비!’프로그램 운영

양평군가족센터, 2023년 취업교육지원‘잡(job)아라! 취업준비!’프로그램 운영

Apr 14, 2023 | Q기자

 

양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은 취업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한국어 수준 중급이상)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반려동물관리사 자격취득반’과 ‘취업준비 교실반’을 운영하고 있다. 장기간 양평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이 가족들과의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막상 취업을 하려고 보면 언어의 장벽과 자신의 장점을 살린 전문적인 일을 찾기란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양평군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기본..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대학생 장학생 선발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대학생 장학생 선발

Apr 14, 2023 | Q기자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태희)에서는 지역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2023년 대학생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군민의 교육비 부담 경감, 형평성 등을 고려하여 그간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원격대학생을 장학금 선발 대상에 포함시키는 안을 제시 했으며, 협의 결과 위원회에서는 2023년부터 고등교육법상 학위가 인정되는 원격대학생을 대상에 포함하여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게 개선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선발유형은 성적우수 장학생, 복지..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신규단체 기본교육 실시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신규단체 기본교육 실시

Apr 12,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간 양평군평생학습센터에서 자원봉사 신규단체 8곳의 자원봉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원봉사의 가치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등 신규단체의 기본역량을 갖추기 위한 필수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신규단체 중 양평사랑나눔회, 양평새물결포럼, 참사랑문화봉사회는 경기도우수프로그램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에 선정된 단체로 재난예방을 위한 탄소중립 활동부터 저소득층 노후주택 집수리활동, 취약계..

양평군, 지역사회중심재활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양평군, 지역사회중심재활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 장애인 평생교육 일환으로 ‘2023년 라탄공예 클래스’를 4월 6일부터 27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등록 장애인 50명을 대상으로 양평군보훈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주 1회 총 4회기로 운영되며, 적극적인 사회참여 및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라탄공예’는 등나무를 뜻하는 라탄(rattan)을 이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공예로, 작품을 만드는 동안 심신의 안정을 주며 창작활동을 통한 ..

양평군, 공직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양평군, 공직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6일, 강하면에 위치한 더힐하우스 세미나실에서 8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예산회계실무 네이버카페 홈지기로 유명한 지방행정 및 회계·계약 업무의 전문가인 최기웅 강사를 초빙해, 예산 및 회계의 원칙과 예외를 비롯해 일반회계 부분과 예산의 집행기준, 소액 계약 및 지방보조금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은 조직 내 직급별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2023년 ..

양평군 2023년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민간위탁 업체 교육 실시

양평군 2023년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민간위탁 업체 교육 실시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3일, 민간위탁 방역 소독업체 6개소의 권역 방역 실무자와 자체 방역기동반을 대상으로 장마철 전·후 방역차량 점검 및 모기와 파리 등 각종 해충 관련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2023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민간위탁 업체 교육은 권역별 담당업체의 신속한 민원 해결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친환경적 환경을 고려하여 선제적 방역 관리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역을 병행을 통한 방역 효과 극대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4월부터는 권역..

양평군, 환경교육위원회 출범

양평군, 환경교육위원회 출범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3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환경교육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열었다. 양평군 환경교육위원회는 김영태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환경교육계획 수립 및 변경 심의, 환경교육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 지원, 환경교육센터 지정 설치 및 운영 심의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환경교육계획 용역업체의 중간보고와 환경교육 계획의 수립 방향 및 추진과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환경교육계획 수립이 완료되면..

전진선 양평군수, 간부공무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전진선 양평군수, 간부공무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Mar 29, 2023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28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5급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중심으로 전진선 군수가 직접 강의를 진행했으며, 주요내용으로 ▲양평군의 중대재해 현황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추진 배경 ▲우리나라의 중대재해 현주소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전략 및 핵심과제 등을 교육했다. 특히, 교육에서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의 핵심 사항인 위험성 평가가 부분에 있어 각 부서..

양평군농업기술센터,‘2023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성공적 마무리

양평군농업기술센터,‘2023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성공적 마무리

Mar 22, 2023 | Q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2023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난 달 2월 20일부터 시작해 관내 농업인 17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총 10회 과정으로 40시간에 걸쳐 진행된 역량 강화교육은 농산물 가공 기초, 농식품 창업절차 및 사업계획서 작성, 포장재 법적 표시기준, 농식품 유통 및 원가관리 등의 이론 수업 뿐만 아니라, 선식·잼·소스류 등 식품가공실습을 통해 상품화 개발 가공기술 확립 및 농식품 창업절차의 이해 기반을 마련하는데 ..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어린이 양평문화단 교육 사업 실시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어린이 양평문화단 교육 사업 실시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관장 진유범)은 지난 6년간 지역 어린이들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을 받아온 ‘어린이 양평문화단’ 교육프로그램을 양평혁신교육협력센터의『함께 그린(Green) 양평 e클릭 사업』과 연계해 실시한다. 2023년도 어린이 양평문화단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지역 강사를 초빙해 관내 초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차 교육을 진행한다. ‘내가 그린(Green) 용문산’ 이라는 주제로 첫 시간에는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해 용문산의 유래 및 산형을 알아보고, ..

양평군, 관리감독자 및 위탁시설물 관계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양평군, 관리감독자 및 위탁시설물 관계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8일,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씨어터양평에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관리감독자와 위탁시설물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조치 이행 방안을 대한 주제로 열려, 양평군청 부서장 및 읍·면장, 위탁 시설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이승녕 대한산업안전협회 국장 강의로 ▲안전·보건 조치 이행 방안 ▲위험성 평가에 대한 이행 방안 ▲주요 사..

양평군, 안전사고 제로 위한 교통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안전사고 제로 위한 교통안전교육 실시

Mar 10,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9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교통문화 확산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되어, 교통안전 분야의 전문가인 교통안전교육연구소 홍성국 소장을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최근 개정된 교통법규 사항 중 운전자가 헷갈리기 쉬운 교차로 우회전 방법과 스쿨존 일시정지의무 등 개정된 내용과 교통관계 법령을 쉽게 설명했으며, 차량 운전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어운전 요령 및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