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양평군

양평군, 중국 조장시 교육대표단과 올해 첫 국제교류 진행

양평군, 중국 조장시 교육대표단과 올해 첫 국제교류 진행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은 지난 15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양평을 찾은 국제 자매도시로 중국 조장시 교육대표단을 맞이했다. 양평군을 방문한 교육대표단은 중국 조장시 교육국의 왕명성 부국장과 관내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조장시 초·중등학교 교장선생님으로 구성되어, 이번 만남은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일정으로 양평군에 머물며 글로벌 교류 협력 등 관련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관내 양평중학교와 조장 제15중학교의 신규자매결연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고, 단월중학..

양평군, 양평교육지원청에 손세정 교육기 전달

양평군, 양평교육지원청에 손세정 교육기 전달

May 17,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16일, 군수 집무실에서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을 교육하기 위해 필요한 손세정 교육기(뷰박스)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학령기 청소년들의 교육 효과가 높고 청소년 시기에 형성된 습관이 감염병 예방에 크게 도움이 되는 만큼, 학교별 손 씻기 체험관의 상시 운영으로 바람직한 생활 습관의 조기 형성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양평군보건소에서도 일명 ‘셀프백신’이라 불릴 만큼 가장 쉽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법으로 꼽히는 올바른 손 씻기..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2023년 손 마사지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실시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2023년 손 마사지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실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자원봉사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손 마사지 전문봉사단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능나눔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박성순 강사로부터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손마사지 방법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손 마사지 전문봉사단 양성교육은 향후 5회기 교육을 마치고 지역의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손 마사지 및 말벗 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마사지 방법을 직접 배우고..

양평군,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교육 실시

양평군,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교육 실시

May 12, 2023 | Q기자

 

양평군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교육(손상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의 일환으로 어린 나이부터 안전하고 좋은 습관을 형성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급격한 사회환경의 변화 속에서 장애 발생의 80% 이상이 사고나 질병 등 후천적 인 것으로 조사되어, 이번 교육을 통해 미취학 아동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

양평군, 미디어커머스 창업교육‘쇼핑몰창업마스터’교육생 모집

양평군, 미디어커머스 창업교육‘쇼핑몰창업마스터’교육생 모집

May 04, 2023 | Q기자

 

양평군은 2023년 경기도 공모사업인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미디어커머스 창업교육 ‘쇼핑몰창업마스터’ 교육생을 5월 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미디어커머스 창업교육 ‘쇼핑몰창업마스터’는 작년 2022년 15명 교육생 중 12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 모두 창업해 경기도 공모사업 평가에서 S등급을 받았다. 모집 대상은 만18세~ 만65세 미만의 양평군민 중 미취업자나 미창업자 또는 영세 자영업자로 신청은 양평군청 일자리경제과 노동일자리..

양평군, 민간보조사업단체 청렴교육 개최

양평군, 민간보조사업단체 청렴교육 개최

Apr 2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7일, 양평군군청 대회의실에서 민간보조사업 부정을 예방하고 공공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민관 합동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대표 강사인 김효광 강사(청렴인권경영연구소 대표)가 ‘눈먼 나랏돈은 없다’를 주제로, ‘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정이익 환수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사례 중심을 통한 강의를 진행했다. 지방보조금의 규모가 확대되고 다양해지면서 담당업무를 맡은 공무원뿐만 아니라 ..

양평군,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Apr 2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7일, 관내 성인 장애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총 3개 과정으로 커피 바리스타 1·2급 자격증, 천연비누 2급 자격증 과정으로 운영되며, 평생교육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학습동기를 부여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달보드레’는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2급 자격증 과정은 오전 3시간씩 총 20회, 1급 자격증 과..

양평군, 환경미화원 대상 군정계획 공유 및 재해예방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환경미화원 대상 군정계획 공유 및 재해예방 안전교육 실시

Apr 2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5일, 양평생활문화센터 강의실에서 양평군 소속 환경미화원 83명을 대상으로 "환경미화원 군정계획·목표 공유 및 환경미화원 재해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진선 양평군수가 직접 민선8기 군정계획과 목표를 공유하며, 양평군의 나아갈 방향과 일선 현장에서 환경미화원의 역할 당부했다. 또한 작업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기준 준수를 강조했으며, 교육에 이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성배 강사로부터 ‘환경미화원 재해예방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

양평군, 2023년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양평군, 2023년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Apr 26, 2023 | Q기자

 

양평군과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9일과 24일, 양평군 보훈회관 다목적실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 경력별로 회차를 나눠 경력 12년~38년(1회차), 1년 미만~5년(2회차), 5년~11년(3회차)로 구분해 경력에 맞는 맞춤형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권도희 군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초청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아동학대 예방 및 대처방안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양평군,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분리배출 교육

양평군,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분리배출 교육

Apr 20,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학교 방문형 ‘똑똑한 분리배출, 우리의 자원순환 이야기’ 수업을 다문초등학교에서 시작했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똑똑한 분리배출, 우리의 자원순환 이야기’ 수업은 생활폐기물의 자원순환 등 환경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을 확산시키고자 추진됐다. 분리배출 수업은 수업을 신청한 학급에서 매주 화, 목 2시간씩 지구환경과 자원순환의 필요성에 대한 수업과 동영상 시청, 분리배출 게임 등을 통해 자원순환 및 재활용 실천 방법..

양평군, 청년 창업 디자인 씽킹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양평군, 청년 창업 디자인 씽킹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 디자인 교육과 멘토링(Design Thinking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창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며 디지인적 사고를 활용한 창업/창직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년 창업 디자인 씽킹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에 관심 있는 양평군민 15명으로(만 18세 이상 ~ 39세 이하 청년 우선 선발) 접수 기간은 4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이다. 교육 기간은 5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목 경기청..

양평군,‘제11회 행복충전 복지 아카데미’민·관통합 역량강화 교육

양평군,‘제11회 행복충전 복지 아카데미’민·관통합 역량강화 교육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4월 4일부터 14일까지 4회기에 걸쳐 민·관 사회복지종사자 17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기관 종사자들의 복지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해온 교육으로 올해는 4회기로 나눠 특별한 강의들로 운영됐다. 1회기 교육은 지식상회 대표 김근태 대표의 “사회복지시설 컨텐츠 제작 및 저작권가이드”가 진행됐으며, 2회기 교육은 서운장애인주간보호센터 송부연 센터장의 “사례로 이야기하는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