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부천시

부천시, 신규 임용예정자 혁신ㆍ적극행정 교육 실시

부천시, 신규 임용예정자 혁신ㆍ적극행정 교육 실시

Sep 14, 2023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5일과 12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신규 임용예정자 124명을 대상으로 공직입문 교육의 일환으로 ‘혁신 및 적극행정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임용예정자들이 올바른 공직관을 갖고 혁신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의 편익 증진을 도모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날 강연은 수(SOO) 컨설팅 하수희 강사가 맡아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신규공직자가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으로..

부천시 도서관 곳곳에서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부천시 도서관 곳곳에서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Sep 06, 2023 | Q기자

 

부천시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부천시에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을 위해 다촘운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천시 곳곳의 도서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작가, 전문가가 다촘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상동도서관에는 오는 10월 5일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의 저자이자 EBSi,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대표 영어 강사인 정승익 작가를 초청해 사교육을 줄이는 실천 가능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또 꿈여울도서관에서는 오는 9일 「문해력 강한 아이의 비밀」의 최지현 저자..

부천시, ‘문화예술로 만나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호응’

부천시, ‘문화예술로 만나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호응’

Sep 04,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8월 31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예술로 만나는’ 장애인식개선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법과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직장 내 편견과 차별을 제거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통합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필수 교육이다. 올해는 특히 예술공연과 강의를 접목한 집합교육으로 기획됐다. 교육은 1·2부로 진행됐으며, 1부는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으로 김지학 한국다양성연구소..

부천 상동,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 교육 성료

부천 상동,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 교육 성료

Aug 31, 2023 | Q기자

 

부천 상동(동장 이종성)은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4년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상동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통장 등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의식 교육이 아닌 토론을 중점으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주변의 이웃들에 대해 알고, 나아가 우리 동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해 보는 실천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상숙 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렵게 느..

부천시, 유치원생 눈높이 맞춘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실시

부천시, 유치원생 눈높이 맞춘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실시

Aug 28, 2023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23일 부천시약사회와 함께 유치원에서 7세 아동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은 선착순으로 선정된 유치원 25곳의 유치원생 1000명을 대상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총 30회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의약품 사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부천시약사회 소속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전문약사가 맡았다. 교육방식은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영상교육과 오엑스퀴즈, 조제체험 등 아이들..

부천시, 하반기 사회적경제 교육 ‘시옷스쿨’ 개강

부천시, 하반기 사회적경제 교육 ‘시옷스쿨’ 개강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시민 및 부천시 소재 기업 또는 학교 임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시옷스쿨 제4기 수강생’을 오는 9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연계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함께 탐구해보는 마을 친화형 교육으로 기획됐으며, 9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3회(회당 3시간)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 마을지식자판기, 사회적경제에 들어가보기 ▲ 무장애 마을놀이터, 사회적경제에 빠져보기 ▲ 마을지도 그리..

부천시, ‘2023 부천미래교육포럼’ 발대식 개최

부천시, ‘2023 부천미래교육포럼’ 발대식 개최

Aug 19,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8일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과 공동주관으로 지역 교육생태계 중심의 교육정책 개발을 위한 ‘2023 부천미래교육포럼’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조용익 부천시장, 김선복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 박찬희, 곽내경, 장해영 시의원과 부천미래교육포럼 위원 및 교육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 위원 위촉 및 포럼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다짐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추진하는 ‘2023 부천미래교육포럼’은 공동위원..

‘2023 부천시 탄소중립실천가 양성교육’참여자 모집

‘2023 부천시 탄소중립실천가 양성교육’참여자 모집

Aug 17,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2023 부천시 탄소중립실천가 양성교육’ 참여자를 모집하여 서류면접을 통해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21~2022년 시에서 추진한 기존의 ‘미세먼지 시민정책가 양성교육’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 참여 활동으로 확장·전환한 사업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개념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고 생활 속에서 시민 스스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실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기획됐다. 교육 기간은 다음 달 7일부터 ..

미디어 교육, 부천서 배워봐요

미디어 교육, 부천서 배워봐요

Aug 17, 2023 | Q기자

 

부천에선 누구나 쉽게 미디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부천시민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는 올 하반기 생활 미디어 교육과정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생활 미디어 교육은 생활 속 쉽게 접할 수 있는 미디어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미디어 활용 기술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미디어 교육은 ▲1인 미디어 ▲영상기술 ▲영화 ▲사진기술 등 4개 분야로 운영된다. 1인 미디어 분야 접수 일정은 ▲멋진 디자인을 쉽게 만드는 캔바(8.14.~8.27.) ▲영상 촬영 ..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교육받고, 혈압계·혈당기 받아가세요”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교육받고, 혈압계·혈당기 받아가세요”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임현우)는 65세 미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신규 등록자를 대상으로 혈압계·혈당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혈압계·혈당기 지원은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참여 의원(약 200개소)에 방문해 대상자 등록 후 고혈압·당뇨병 교육을 이수하면 수령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고혈압·당뇨병 바로 알기(질환편·영양편)로 센터 상설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고당e공부방)으로 수료 가능하며, 혈압계·혈당기는 선착순으로 지..

부천시, 어르신 자전거 사고예방 안전교육 실시

부천시, 어르신 자전거 사고예방 안전교육 실시

Aug 11,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원미·소사·오정 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어르신 자전거, PM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각 지역의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 460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자전거 및 개인형 이동장치(PM) 교육을 실시했다. 자전거 사고에 대한 통계를 살펴보면 전체 사망 및 부상자 수 대비 65세 이상 어르신의 부상은 22%, 사망은 43%로 높게 나타나, 어르신들의 자전거 또는 PM 이용자가 준수해야 할..

부천시, 알코올 교육 ‘정서조절 프로그램’ 운영

부천시, 알코올 교육 ‘정서조절 프로그램’ 운영

Aug 02,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중독 대상자들의 음주조절 및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알코올 교육 ‘정서조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정서조절’을 주제로 오는 8월 21일부터 10월 2일까지(매주 월 오후 2~4시) 진행하며, 평소 음주 문제로 인한 정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화상회의(ZOOM)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