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화성시민 누구나 심폐소생술 무료 교육받을 수 있다

화성시민 누구나 심폐소생술 무료 교육받을 수 있다

Dec 08, 2022 | Q기자

 

화성소방서(서장 이정식)는 12월 12일부터 2023년 2월까지 3개월 동안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심폐소생술 상설 교육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심폐소생술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습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화성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장소는 요일별로 태안119안전센터(화요일), 봉담119안전센터(수요일), 화성소방서 모니터링센터(목요일)..

화성시,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화성시,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Dec 01, 2022 | Q기자

 

화성시가 ‘제4차 화성시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30일 화성시민대학에서 박민철 문화관광교육국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평생교육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제4차 평생학습도시의 비전으로 ‘100만 대도시, 균형, 희망, 생애주기별 맞춤교육, 스마트 미래도시, 포용’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상했다. 용역을 맡은 한국지역사회교육재단은 오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화성시 평생학습 5개년 기본계획 주요 목표로 ▲시..

화성도시공사,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2022년 고객중심교육 실시’

화성도시공사,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2022년 고객중심교육 실시’

Nov 30, 2022 | Q기자

 

화성도시공사(HU공사, 사장 김근영)는 지난 28일에 고객중심 경영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22년 고객중심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중심교육은 ▲ 사내 강사 양성교육 ▲ 상담원 전문교육 ▲ 고객만족 경영전략 경영진 교육으로 구성됐고 직급별, 업무별로 고객만족을 위한 각각의 전략과 업무수행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내강사 양성교육은 사업부별로 1명의 직원을 선발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해 배우고 직접 강의..

화성시, ‘2022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정기교육’

화성시, ‘2022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정기교육’

Nov 09, 2022 | Q기자

 

화성시가 9일 ‘2022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 소속 현업 종사자의 안전보건 관리를 위해 관리감독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을 소개하고 사고 대응 및 예방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9일과 16일 이틀간 YBM 연수원에서 환경미화, 조리시설, 시설물 경비 및 유지관리, 도로 유지보수, 공원녹지 유지관리, 산림조사 및 보호 등 현업업무 근로자 담당 관리감독자 62명이 참여한다. 이날 강연은 한국안전관리사협회 소속 강사가 초..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자유학년제지원센터  ‘화성형진로교육연구회 하반기 협의회’ 실시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자유학년제지원센터 ‘화성형진로교육연구회 하반기 협의회’ 실시

Oct 27, 2022 | Q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는 지난 24일 유앤아이센터에서 2022년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을 위해 ‘화성형진로교육연구회 하반기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화성형진로교육연구회는 교육부가 주최한 ‘2022년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에 따라 시-교육청-센터-병점중-지역교육활동가로 구성되었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화성형 창업·창직 프로젝트 「우리마을 미래소환」사업을 운영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병점중학교 교사 및 학생, 지..

화성시, 영양(교)사 대상‘저탄소 급식 교육’실시

화성시, 영양(교)사 대상‘저탄소 급식 교육’실시

Oct 25, 2022 | Q기자

 

화성시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저탄소 급식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 오픈키친에서 진행되는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24일, 27일, 31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그린급식, 채식급식이 답이다’를 주제로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소속 노재문 강사가 참석해 ‘저탄소 학교급식 식단의 이해’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또한 참가자들은 ‘두부를 이용한 급식 레시피’ 실습을 통해 두부피..

화성시,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관리자 화학 안전교육 실시

화성시,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관리자 화학 안전교육 실시

Oct 20, 2022 |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관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의 화학안전 관리를 위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관리자 화학 안전교육’을 다음달 22일 실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 열린 시정브리핑에서 정승현 환경지도과장은 “최근 향남 제약공단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의 폭발 및 화재사고가 발생한 바가 있어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의 화학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관리자 화학안전 교육’의 추진 배경과 진행 상황 등에 대해 설명했다. ..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직업가치관 바로 job자 교육 진행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직업가치관 바로 job자 교육 진행

Oct 12, 2022 | 기자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정명근 화성시장)가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가치관 바로 job자’교육을 실시했다. 11일 비봉고등학교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연세대학교 졸업 후 사회복지사를 거쳐, 청년 도배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슬씨를 초청해 특강과 진로탐색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씨는 이날 특강에서 대학전공인 사회복지사 직무수행과정에서 느꼈던 고민과 도배사로 전직을 결심한 계기, 그리고 현재 수행하고 있는 직업에서 느끼는 보람등에 대해 학생들..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 열어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 열어

Oct 07, 2022 | 기자

 

화성시가 5일 ‘2022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종합사회복지관, 이음터, 작은도서관 등 관내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28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기관 소개 및 성공사례 ▲평생교육 실무자로서의 소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정은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평생교육기관 간 연대를 다지고 학습현장에서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길 바란다”..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강화 마케팅 교육 참가기업 모집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강화 마케팅 교육 참가기업 모집

Oct 04, 2022 | 기자

 

화성시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키우고 판로확대를 위해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2022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판로역량 강화 교육’은 오는 3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총 7회에 걸쳐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 컨설팅업체 ‘퍼플카우’가 맡았으며, ▲마케팅 이론 ▲상세페이지 구축 전략 ▲스마트스토어 구축 전략 ▲스토리텔링 전략 ▲온라인 홍보전략 ▲마케팅 카드뉴스 제작 ▲마케팅 상세페이지 제작 등 이론과 실습을 함께 다룰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 학생동아리 축제 8차 워크숍 대장정 마무리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 학생동아리 축제 8차 워크숍 대장정 마무리

Oct 04, 2022 |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교육협력지원센터는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를 준비하는 학생기획위원회의 마지막 여덟 번째 워크숍을 지난 10월 1일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학생동아리 축제 기획위원회는 지난 5월부터 6개월 동안 학생들의 관심분야에 따라 무대기획, 미디어, 프로그램기획, 홍보라는 4개 분과로 나누어서 운영해왔다. 이번 8차 워크숍에서는 같은 달에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학생들이 서로 협동하여 손발을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다. 3개 분과가 합동으로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목동이음터센터  화성동탄경찰서 연계‘어린이 교통안전교육’특강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목동이음터센터 화성동탄경찰서 연계‘어린이 교통안전교육’특강

Sep 19, 2022 | 기자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목동이음터센터는 오는 9월 28일 오후 7시동탄목동이음터 5층 이음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무료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시민 모두가 동탄목동이음터에서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주간에 운영되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9월에는 어린이의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 형성을 위해 화성동탄경찰서와 연계한 교통 안전교육이 운영된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통안전상식과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