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화성시,인구100만 특례 시 출범 대비 역량강화 교육

화성시,인구100만 특례 시 출범 대비 역량강화 교육

Apr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인구 100만 특례 시 출범에 대비해 14일,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특례시에 걸맞는 행정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노민호 지방분권 전국회의 공동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특례 시 도입 취지 및 필요성 ▲타 지자체의 특례 시 출범 사례 공유 ▲특례 시 권한 확대 및 제도 개선을 위한 대응 방향 모색 ▲특례 시 출범 준비 등을 다뤘..

화성시, ‘김태유 교수·구범준PD·이국종 박사 초청’적극행정 교육 실시

화성시, ‘김태유 교수·구범준PD·이국종 박사 초청’적극행정 교육 실시

Apr 0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공직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YBM 연수원에서 ‘나를 바꾸는 시간, 희망화성 적극행정 공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전환시대에 발맞춰 혁신과 변화의 자세를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1강은 김태유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맡아 ‘대한민국, 다음 세상의 패권을 지휘하라!’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정부혁신과 사회혁신 정책을 제안했으며, 2강에서는 구범준 PD가 ‘내 업을 키우는 네 가지 질문’을 통해 일을 바라보는 새로..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Apr 0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앞서 지난달 국립특수교육원으로부터 장애인 평생교육도시로 인증을 받은 시가 ‘장애인 학습동반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강사를 길러낸 것이다. 교육과정은 지난달 6일부터 이달 3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장애인 학습자 이해와 장애감수성 ▲장애인 평생학습의 필요성 ▲장애유형별 특성에 맞는 교수법 ▲강의계획서 작성 실습 ▲비전수립 및 실천 워크샵 등으로..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경기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토론회 참석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경기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토론회 참석

Feb 2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은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의원이 주관한 경기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교육부 교육자치협력과장, 경기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해 경기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에 관해 토론했다. 토론회는 ‘2개 이상의 시군을 관할하는 교육지원청 분리 타당성 연구’를 맡은 송운석 단국대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구리·남양주, 안양·과천, 오산·화성의 교육지원청 등 경기도 지역에..

화성도시공사, 직장 내 괴롭힘(갑질) 예방 CEO 교육 실시

화성도시공사, 직장 내 괴롭힘(갑질) 예방 CEO 교육 실시

Feb 07, 2023 | Q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괴롭힘 및 갑질 없는 조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CEO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취임 이후 건전한 조직 문화 확립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소통·청렴·인권 등의 가치를 강조했으며, 지난 6일에 진행된 2월 전체 간부회의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쟁점이 된 직장 내 괴롭힘을 방지하기 위한 사내 교육을 직접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다양한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사례 ..

화성시문화재단, 2023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플레이엄’ 프로그램 공모

화성시문화재단, 2023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플레이엄’ 프로그램 공모

Feb 02, 2023 | Q기자

 

2023년 2월 2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2023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플레이엄’ 공모를 2월 20일(월)까지 진행한다. 플레이엄(PLAYEUM)은 ART, PLAY, MUSEUM의 합성어로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 활동을 매개로 시민을 만나고 자유로운 활동으로 예술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과 예술교육에 관심이 있는 예술가로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개인·그룹·단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월 13일(월)부터..

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 운전자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 운전자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Jan 26, 2023 | Q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오는 2월 8일까지 ‘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 운전자양성과정’ 교육생 32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20세에서 만 65세 미만의 미취업자이며, 1종 대형면허나 버스운전자격증을 취득한 사람 가운데 운전경력 증명서상 최근 3년간 무사고 운전자, 최근 5년간 음주로 인한 운전면허 취소를 받지 않은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방문 접수, 우편 등기, 전자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서류전형 후 합격자 발표..

‘화성 로컬푸드 인증’의무교육 교육생 모집

‘화성 로컬푸드 인증’의무교육 교육생 모집

Jan 07, 2023 | Q기자

 

화성시가 ‘화성로컬푸드 인증 의무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 인증제에 대한 농가의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먹거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생산지가 모두 화성시이면서 로컬푸드 인증제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이면 된다. 로컬푸드 인증제를 신청하려면 이번 의무교육을 반드시 수료해야 하며, 인증서 접수 후 60일 이내에 생산 및 출하가 가능해야 한다. 교육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

화성시,소상공인 키우는 종합교육관 만든다

화성시,소상공인 키우는 종합교육관 만든다

Jan 03, 2023 | Q기자

 

화성시가 관내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키울 종합교육관 만들기에 나섰다.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인 소상공인종합교육관은 창업부터 경영개선, 전문컨설팅 등 대상자 특성에 맞춘 다양한 교육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시는 2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화성센터와 ‘화성시 소상공인종합교육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역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대표 홈페이지간 제휴를 통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ARㆍVR 프로젝트 성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ARㆍVR 프로젝트 성료

Dec 20, 2022 | Q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교육협력지원센터는 지난 12월 18일 서연이음터에서 학생 참여형 지역사회 연계 협력 사업으로 진행한 ‘미래교육지구 ARㆍVR 프로젝트’활동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 공유회에는 프로젝트 참가 고등학생, 화성시ㆍ화성시의회 및 재단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사업에서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는 화성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실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6개..

화성시, 2023년 미래교육지구 3년 연속 선정

화성시, 2023년 미래교육지구 3년 연속 선정

Dec 16, 2022 | Q기자

 

화성시가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교육부 주관 ‘2023년 미래교육지구’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특별교부금 1억 원을 확보했다. 미래교육지구는 지방 중심 협력강화, 학교자율 책임운영, 교육 중심 자치사례 확대 등을 목표로 지역 특성에 맞춘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시는 오는 2023년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형 교육자치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지역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기부 수업 ▲청소년 전통예술 활성화 마..

경기도교육청 경기화성교육도서관, 12월 특별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 경기화성교육도서관, 12월 특별 프로그램 운영

Dec 15, 2022 | Q기자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이경희)은 17일부터 유아와 어린이, 그 가족을 대상으로 12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동화샘’ 인형극 발표회와 도서관 어린이실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17일은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부모 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동화샘’이 올해 제작한 인형극 ‘우당탕탕 숲속 친구’를 처음 발표한다. 20일부터 23일까지는 참가자들과 독서 전문 지도 강사가 함께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를 보고 만들기 체험을 하는 ▲아기산타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