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화성시, 교육국제화특구 3기 지역으로 지정

화성시, 교육국제화특구 3기 지역으로 지정

Jul 1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교육부 공모사업인‘교육국제화특구’3기 지역으로 12일 신규 지정 됐다. 시는 국제교육화특구 지정을 위해 지난 5월 공청회를 열어 학부모와 교육관계자의 의견을 수렴은 물론 경기도ㆍ경기도교육청ㆍ화성오산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했다. 이번 새롭게 지정된 3기 신규 지역은 화성시를 포함하여 전국 12개 지역이며, 경기도 내에서는 화성시가 유일하다. 화성 교육국제화특구는 화성시 전역(844㎢)을 대상으로 하며 ▲ 교육과정 혁신형, ▲ 세계시..

2023년 화성시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3년 화성시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l 06,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5일 푸르미르호텔에서 ‘2023년 화성시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00만 특례시 대비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과 이장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각 읍ㆍ면ㆍ동에서 선정된 신규 통ㆍ리장 및 통ㆍ리장단 임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교육 사전에 국악공연을 진행했으며, 교육은 통ㆍ리장 직무 및 역할에 대해 인지하고 100만 특례시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강사의 강..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강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강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Jun 2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3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전문 강사와 활동가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강사 양성과정에서는 ▲장애 유형별 특성 이해 ▲장애 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한국장애인심리지원센터 발급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활동가 양성과정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 및 장애 유형별 교수 ..

화성시,읍면동장 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

화성시,읍면동장 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

Jun 2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3일, 정남면 YBM 연수원에서 28개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복지센터가 지역 기반의 공공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다양한 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개념 및 향후 방향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성격유형 분석을 활용한 조직 내 소통기술 향상법 등이 다뤄졌다. 정명..

화성시,공공기관 감사·ESG교육 실시

화성시,공공기관 감사·ESG교육 실시

May 3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1일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감사와 ESG교육을 진행했다. YBM연수원 대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직원들의 공직기강 및 부패방지, ESG경영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총 82명의 공공기관 직원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화성시 감사관 조사팀장과 이종운 감사교육원 교수 및 김민석 지속가능연구소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이번 교육이 공공기관 직원들도 공무원에 준하는 공직기강 확립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화성시, ‘2023년도 상반기 소송수행자 직무교육’

화성시, ‘2023년도 상반기 소송수행자 직무교육’

May 26,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소송을 수행 중인 공직자 7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복잡하고 다양해진 법적 분쟁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승소율과 함께 소송비용 회수율을 높이겠다는 취지이다. 25일, YBM 연수원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예산 법무과 소속 변호사와 법무부, 경기도청 담당자가 강연을 맡아 소송 개론부터 단계별 대응, 소송비용 회수 철차 등이 다뤄졌다. 이택구 예산법무과장은 “신속 정확한 소송대응으로 담당자의 업무 부담감은 덜고 시민의 권리를 보호해 신뢰받는..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  동탄 배드민턴장 샤워실 증축 관련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 동탄 배드민턴장 샤워실 증축 관련 간담회 개최

May 26,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소속 이해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반월・동탄3)은 25일 화성시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내 위치한 동탄 배드민턴장에서 샤워실 증축과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사 설계업체, 관내 배드민턴 동호회원 및 화성시 체육진흥과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재 많은 이용객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샤워시설로 인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샤워실 및 탈의실 증축공사 진행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

화성시, ‘시민과의 소통 역량 높이는 홍보 교육’실시

화성시, ‘시민과의 소통 역량 높이는 홍보 교육’실시

May 23, 2023 | Q기자

 

화성시가 23일, YBM 연수원에서 ‘홍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화성시 공직자와 시 소속 공공기관 직원 50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신속한 정보전달과 소통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김태욱 ㈜스토리엔 대표, 김유선 SNS 성장마케터가 초빙돼 ▲홍보전략 ▲언론 대응 ▲보도자료 작성 ▲스마트폰 활용 실습 등이 다뤄졌다. 특히 홍보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광훈 홍보담당관은 “..

화성시여성비전센터,  양성 평등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 교육 운영

화성시여성비전센터, 양성 평등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 교육 운영

May 16,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재)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과 함께 운영하는 ‘양성 평등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 교육’을 오는 20일부터 시작해 8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성 평등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 교육’은 수요자들의 접근성 편의를 위해 5~6월 중 8개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교육 신청 기간 및 교육 날짜는 도서관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를 참고하면 된다. 유아 자녀를 둔 부모 대..

화성시,근거리 평생학습센터 역량강화 교육

화성시,근거리 평생학습센터 역량강화 교육

May 0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일 YBM 연수원에서 ‘근거리 평생학습센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근거리평생학습센터 ‘이루리’는 시민들이 생활권과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 41개소의 센터가 선정돼 악기, 공예, 꽂꽂이 등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차후 5개소가 추가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에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는 이루리 사업 참여 기관 41개소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평생교육을 운영을 위한 장애인식 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현장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현장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Apr 26, 2023 | Q기자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사회복지현장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으로 ‘사회복지사현장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2023년 5월 4일(목)까지 모집한다. ‘사회복지사현장전문가 양성과정’은 사회복지현장 실제업무 및 사회복지 공단전산업무 등을 실습하여 사회복지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유앤아이센터(병점동 ..

화성시,전 직원 대상 자살예방‘생명지킴이’양성 교육 실시

화성시,전 직원 대상 자살예방‘생명지킴이’양성 교육 실시

Apr 22, 2023 | Q기자

 

화성시가 지난 13, 20일 각각 화성시청 대강당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화성시 전 직원 대상‘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 전 직원이 지역사회에서 자살 위기에 처한 사람을 식별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생명지킴이’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마련된 것으로, 화성시 소속 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로는 전준희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초빙됐으며, 세부 교육 내용은 △화성시 자살 현황 △자살예방 화성시장 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