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화성시,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협약

화성시,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협약

Sep 2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3일 화성소방서와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실시를 협약했다.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사업’은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침착함을 잃지 않고 심폐소생술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사업으로 시민들의 안전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화성시 내에 있는 행정복지센터 및 이음터 등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에서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가진 의용소방대원이 주기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세부 사항 합의 후 2024년에 시행 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Sep 2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제5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에 따른 지역평생교육의 역할’을 주제로 경기대학교 하봉운 교수의 특강으로 시작됐으며 ▲권역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소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성 및 결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구축된 권역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평생학습주간의 권역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1월말 성과공유..

화성시, 지역사회 재가암환자를 위한 통합교육 제공

화성시, 지역사회 재가암환자를 위한 통합교육 제공

Sep 1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역사회 암생존자와 암생존자 가족을 위한 통합지지교육을 화성시동탄보건소 대강당에서 지난 12일과 14일 이틀간 실시했다. 경기도 지역암센터인 아주대학교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암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만성질환관리 등의 건강문제 관리를 도와 일상생활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암생존자 통합지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12일에는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전문가가 암 치료 후 이행기 시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통증..

화성시,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화성시,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Sep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YBM연수원에서 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은 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확립과 공직자로서의 자세 정립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이란 주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관련 법령에 관한 OX퀴즈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명근 화성시장이 직접 진행한 갑질 금지 규정을 포함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은 위부터의 갑질 근절 다짐 등을 포함시켜 신규공직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정명근 화성시..

화성시,자동심장충격기(AED)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화성시,자동심장충격기(AED)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Sep 1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책임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서남부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관리 능력 향상으로 시민 생명을 보호하고자 마련됐으며, 남양읍 소재 모두누림센터와 향남읍 소재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오는 12월 6일까지 총 15회 진행된다.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에 대한 이론 학습 및 실습이다. 자동심장충..

경기도, 화성 제조업체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대비 실습 교육

경기도, 화성 제조업체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대비 실습 교육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가 4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화성시 산업단지 내 제조업체 현장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새로운 위험성 평가란 지난 5월 개정된 고용노동부 ‘사업장 위험성평가에 관한 지침’을 말한다. 위험성 평가는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서 매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사항으로, 사업주가 노동자에게 부상이나 질병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유해·위험요인을 찾아내 감소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하고 있다. 기존 위험성 평가가 너무 어렵고 복잡하다는..

화성시,규제혁신Why,소극행정How교육 실시

화성시,규제혁신Why,소극행정How교육 실시

Sep 0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일 화성시 공직자와 화성도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규제혁신 Why, 소극행정 How 교육’을 YBM연수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 규제 개혁의 흐름에 맞는 공직사회 내 혁신과 적극행정 태도 강조와 소극행정 예방을 통해, 공직자의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행정신뢰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 강사로는 이은실 심리상담센터 소장과 이혁우 배재대학교 교수, 원소연 한국행정연구원 규제정책연구실장, 정상우 전 감사원 감사교육원장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

화성시,읍면동장과 주민자치회장이 함께하는 주민자치 교육 운영

화성시,읍면동장과 주민자치회장이 함께하는 주민자치 교육 운영

Aug 22,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8일 읍면동장과 주민자치회장 50명이 함께하는 주민자치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변화의 이해와 민관협치’를 주제로 이필구 한국마을지원센터연합 이사장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회 구성과 구성원간의 관계의 중요성 및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역할과 기능에 관한 사례 공유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이 화성시가 주민자치회를 추진한 이후 처음으로 읍면동 행정과 주민자치회의 대표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

화성시, ‘중딩,학생농부 프로젝트’하반기 교육 개강

화성시, ‘중딩,학생농부 프로젝트’하반기 교육 개강

Aug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6일 하반기‘중딩, 학생농부 프로젝트’하반기 교육을 개강했다. ‘중딩, 학생농부 프로젝트’는 자유학년제에 맞춰 체험학습과 진로탐색 등을 통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른밥상문화원이 ‘벼학교, 공부말고 농부하자’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하반기 교육은 8월 16일부터 오는 12월까지 24회에 걸쳐 푸른중학교와 동학중학교 재학생 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6일 푸른중학교에..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화성시지원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 교육생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화성시지원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 교육생

Aug 07, 2023 | Q기자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화성시지원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화성시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 교육생을 2023년 8월18일(금)까지 모집한다.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은 화성시 거주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진로지도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진로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Jul 19, 2023 | Q기자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으로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생을 2023년 8월 3일(목)까지 모집한다.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직업상담사로 입직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실무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직업상담사 취업에 필요한 자격을 갖춘 미취업 여성을..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2회차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2회차 성료

Jul 19, 2023 | Q기자

 

(재)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7월 11일, 12일, 18일 3일간 화성산업진흥원 교육장에서 운영한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2회차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은 중소기업 및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특화교육으로 지난 3월에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전략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2회차 교육에서는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및 예비 창업자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