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화성시, 2023년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 선정

화성시, 2023년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 선정

Jan 0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학교환경개선 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청의 체계적인 재정협력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관내 학교의 냉난방시설 교체, LED 조명교체, 방수공사, 차양막 설치, 교실바닥 교체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협력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기관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최근 2년간 △지원금 총액 △지원금 증가율 △지자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3 늘봄학교ㆍ교육기부 박람회 부스 운영 성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3 늘봄학교ㆍ교육기부 박람회 부스 운영 성료

Dec 04, 2023 | Q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2023년 늘봄학교ㆍ교육기부 박람회’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였으며, 주관사 추산 약 15만 명이 방문하였다. 재단은 화성시에서 유일하게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여, 화성시의 다양한 교육적 성과 등을 전 국민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하였다. 특히,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의 마을교육기부 수..

화성시,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대상 데이터 활용교육 실시

화성시,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대상 데이터 활용교육 실시

Dec 0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관내 초중고교 대상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추진된 것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7개 초중고교 학생 및 교직원 401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데이터 리터러시 기본개념 △데이터 시각화와 해석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 △생성AI 기술을 활용한 학습 △보안위협과 개인정보 보호 △화성시 데이터행정 사례 소개 등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

화성시, 동부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실무교육 실시

화성시, 동부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실무교육 실시

Nov 2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동부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24일 동부출장소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강의를 맡았으며, 어린이집 운영난 및 인력난으로 인한 아동학대와 부실운영을 방지하고자 아동권리 존중 인식 제고와 아동학대사건 등 실무사례 전파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민·관이 공감하는 동부권의 차질 없는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화성시 보육사업과 관련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의 다양한 의견과..

화성시,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화성시,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2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일 화성시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문 강사와 함께 화성시 관광지의 풍경을 동영상과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에 게시하는 실습을 해보며 SNS를 활용한 관광지 홍보 방안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3일 실시한 시연평가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된 해설사의 해설 시연을 비롯해 해설 대상별 맞춤해설 기법 코칭도 진행됐다. 박민철 여가문화교육국장은 “문화관광해설사는 ..

화성시,다수 사상자 발생 재난 대비 응급의료 도상훈련 교육 실시

화성시,다수 사상자 발생 재난 대비 응급의료 도상훈련 교육 실시

Nov 1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0일 다수 사상자 발생 재난 시 보건소 직원의 신속한 응급의료 대응 역량을 갖추기 위한 도상훈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아주대학교병원 재난의료지원팀(DMAT) 의료진들을 강사로 초빙해 화성시서부보건소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은 건물화재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시 응급의료 대응에 관한 이론교육과 ‘다수사상자 도상훈련 키트’를 활용해 실제와 같은 의료자원 상황을 연출한 모의상황 실습으로 구성됐다..

화성시,안전보건교육으로 소속 현업 근로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나서

화성시,안전보건교육으로 소속 현업 근로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나서

Nov 0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하반기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소속 현업 근로자의 중대산업재해 예방에 나선다. 7일과 오는 9일 2회에 걸쳐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상 의무교육으로, 현업업무 근로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3시간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안전보건 전문가가 강사를 맡아 ▲현업업무 안전수칙 ▲위험성 평가의 방법 및 화성시 위험성평가 사례 ▲근골격계질환 예방 ▲한랭질환 예방수칙 등에 대해 다룬다. 특히, 자기규율 예방체..

화성시, 2023년도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화성시, 2023년도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Nov 0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 비전 실현을 위해 직원들의 성과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확립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133개 전 부서의 성과관리 지표 담당자, 신규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임현준 한국미래정책연구원 부원장이 강사를 맡아, ‘성과관리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성과관리의 기본개념부터 전략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지표 설정방법 등 성과관리를 ..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Oct 25,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10월 25일 KAIST와 협력하여 관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진흥원은 ‘화성시-KAIST 사이언스 허브 협력 플랫폼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첫 프로그램인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 1기’를 지난 19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위치한 KAIST-화성 사이언스 허브에서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관내 ICT분야 기업 CTO, CEO 등 기업인을 대상으로 3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인..

화성시, 2023년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 개최

화성시, 2023년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 개최

Oct 1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6일과 17일 참누리크로바 작은도서관에서 ‘2023년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시에서 추진 중인 독서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과 연계한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립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를 구성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는 활동가를 대상으로, 다음달 13일까지 독서..

화성시,귀농귀촌 후속 교육 신청자 모집

화성시,귀농귀촌 후속 교육 신청자 모집

Oct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귀농귀촌 예정이거나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후속 교육’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상반기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다음달 2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성공적인 귀농귀촌 전략, 작목 선택 방법, 귀농지원 정책 등으로, 귀농귀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초 영농지식을 다룰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70명으로,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화성시 ..

경기도, 도 농업기술원  화성에서 초등학생 대상 쌀 식문화 교육

경기도, 도 농업기술원 화성에서 초등학생 대상 쌀 식문화 교육

Sep 27,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7일 화성 여울초등학교 3학년 6개학급 150명을 대상으로 미래세대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과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위해 ‘볍씨가 자라 쌀이 되었네’ 주제로 쌀 식문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화성여울초등학생 대상 교육은 경기남부 시범교육이다. 교육에서 활용된 쌀 식문화 교육 키트는 ‘볍씨가 자라 쌀이 되었네’ 교재와 볍씨․현미․백미 교구, 쌀 강정 만들기 체험키트로 구성됐다. 교재는 벼의 생김새,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