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연천군

군남초 학생 연천군의회 방문 회의 기능과 역할 배우는 시간 가져

군남초 학생 연천군의회 방문 회의 기능과 역할 배우는 시간 가져

Oct 12, 2022 | 기자

 

군남초등학교 4·5·6학년 학생 28명과 인솔교사 3명이 지난 11일 연천군의회를 방문,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군의회 본회의장, 특별위원회실 등을 관람하고 의회 홍보 동영상을 시청했다. 또한, 심상금 의장으로부터 지방자치에 대한 설명을 듣고, 모의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구성 및 역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의회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의회에서 하는 일을 조금이나마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심상금..

연천군, 16일까지 2주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재인폭포 실경공연

연천군, 16일까지 2주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재인폭포 실경공연

Oct 05, 2022 | 기자

 

연천군은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대표 지질명소인 재인폭포에서 주말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재인폭포 이름의 유래가 되는 재인(才人)이라는 줄타기 장인에 관한 설화를 바탕으로 실경공연으로 재창작됐다. 이야기는 금슬 좋았던 재인부부의 남겨진 남매가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능으로 줄을 타며, 폭포를 배경으로 광장에 모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마당놀이 형식의 창작극이다. 신명나는 우리가락이 어우러진 음악과 국가무형문화재 제58호 김대균..

마술콘서트 ‘The Magic 팬텀&퀸’ 오는 7일 연천수레울아트홀서 선보여

마술콘서트 ‘The Magic 팬텀&퀸’ 오는 7일 연천수레울아트홀서 선보여

Oct 04, 2022 | 기자

 

뮤지컬과 마술, 클래식이 함께하는 마술콘서트 ‘The Magic 팬텀&퀸’이 오는 7일 오후 7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이다. 문화공감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로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The Magic 팬텀&퀸’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작이다. 국내 3대 일루셔니스트 최형배의 화려한 마술과 베하필하모닉 오..

연천군 백의리 마을의 ‘어제와 오늘’ 담은 사진을 찾습니다

Aug 01,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연천군 청산면 백의2리 사진 공모전 개최(~8월 23일 오후 6시까지 접수)- 연천군 백의2리의 어제와 오늘 주제로 1인 당 3점 이내 출품○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5명, 장려 7명 등 15명 선발경기도가 연천군, 서울예대와 함께 ‘연천군 청산면 백의2리 마을’의 우수 관광자원 발굴을 위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사진 공모전은 현재 연천군에서 추진 중인 ‘백의2리 마을 살리기 사업’을 홍보하고, 마을 곳곳에 숨겨진 우수 관광자원과 마을 내 역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