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양평군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Nov 15, 2023 | Q기자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학두)는 지난 14일 양동신협 앞 사거리에서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연말연시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모금사업으로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청년회, 적십자봉사회, 양동농협, 양동신협 등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모금액은 관내 복지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학두 위원장은 “양동면민 분들의 따뜻한 ..

양평군 지평도서관‘찾아가는 북콘서트 운영’

양평군 지평도서관‘찾아가는 북콘서트 운영’

Nov 14,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평도서관에서 오는 21일, 29일 이틀간 지평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지평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북콘서트를 운영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감동과 교훈이 가득한 뮤지컬 ‘아기돼지 삼 형제와 울프’, 담배의 유해성을 알려주고 경각심을 심어주는 빛과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으로 구성됐다. 최인성 평생학습과장은 “북콘서트를 통해 아이들이 책의 내용을 더 생생하게 체험하고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새로운 경험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참여형 연극 선보여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참여형 연극 선보여

Nov 06, 2023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 양평군 관내 유아 217명과 배우가 소통하는 “찾아가는 노인 학대 예방연극 에티케타별의 노란구두” 공연을 문화체육센터에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양평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참여형 연극 에티케타별의 노란구두 공연과 그림자극 체험 부스를 진행했다. 조연경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운영하게 된 찾아가는 노인학대예방연극은 유아가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며 할아..

양평군불교사암연합회, 천년향기나눔 산사음악회 개최

양평군불교사암연합회, 천년향기나눔 산사음악회 개최

Oct 31, 2023 | Q기자

 

양평군불교사암연합회(회장 도일스님)는 지난 28일 용문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천년향기나눔 산사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음악회에는 관광객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천년향기 나눔 전달식에 이어 2부 양평가족사랑음악제가 진행됐다. 1부는 회장 도일스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기금 및 공덕미 전달 등 따뜻한 기부가 이어졌다. 2부는 통기타 동아리 ‘타이레놀’과 물맑은 경기민요팀의 축하 공연과 함께 참가자 무대가 펼쳐졌다. 공연 종료 후에는 세 개 팀을..

양평군 단월면, “제1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개최

양평군 단월면, “제1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개최

Oct 30, 2023 | Q기자

 

양평군 단월면 기초생활 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위원장 이수옥)는 지난 28일 단월면 복지회관에서 ‘제1회 뮤지컬 in 단월 문화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밤에 열린 이번 행사는 ‘사람이 빛나는 단월’을 비전으로 하는 기초생활 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단월면 주민의 작품 전시회, 재즈보컬리스트 나혜영과 가수 김정연의 축하공연, 뮤지컬 ‘단월연가’, 청사초롱 점등식 및 소망나무에 소원 카드 달기 순으로 진행됐다. 로맨틱 뮤지컬 ‘단월연가’는 ..

양평문화원, 제18회 양평문화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양평문화원, 제18회 양평문화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Oct 30, 2023 | Q기자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 소속 양평문화여성합창단(회장 허순철)은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 옥천면다목적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제1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연주회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객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02년 창단해 올해로 18회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한 양평문화여성합창단은 양평문화원 소속 합창단으로 회장 허순철, 지휘자 이병철, 반주자 이택림 외 단원 43명으로 구성되어 매년 대·내외 합창대회 및 행사에 참가..

양평군,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11월 3일 접수 마감

양평군,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11월 3일 접수 마감

Oct 2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11월 3일 18시까지 관내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소득 수준 이하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마중물로써 문화예술의 가치 확산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2023년 6월 30일 기준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하는 ‘예..

양평문화재단, 오는 11일 다섯 번째 기획공연 선보여

양평문화재단, 오는 11일 다섯 번째 기획공연 선보여

Oct 24,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기획공연 유치사업 일환으로 오는 11월 11일 오후 2시와 4시, 양평 생활문화센터에서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공연을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기획공연으로 지난 4월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7월 “양평 꿈:틀 인형극장”, 8월 “연희집단 The 광대 당골포차”, 9월 “조선딴스홀”을 개최했으며, 양평군민에게 다촘운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11월 다섯 번째로 펼쳐지는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는 전 세계 1..

양평문화재단, 오는 21일 양강섬 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개최

양평문화재단, 오는 21일 양강섬 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 개최

Oct 19, 2023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까지 ‘양강섬예술축제, 페스티벌 다다’를 양평읍 양강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다다는 2021년 10월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다. 지난 2월 ‘제11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의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의 비전에 발맞춰 양강섬 일대의 생태자원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예술 문화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날 양평국악협회 소속 9단체가 펼치는 풍물길놀이로 양평역에서 세..

양평군, 2023 국화와 함께하는 양서면 작은 음악회 개최

양평군, 2023 국화와 함께하는 양서면 작은 음악회 개최

Oct 1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양서면 국수생활체육공원에서 ‘2023 국화와 함께하는 양서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양서면 국화 행사’는 장소를 국수사무소 일원에서 국수생활체육공원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한 양서면 국화 축체 추진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작은 음악회 형식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작은 음악회로 개최되는 만큼 스페셜 게스트 ‘육중완 밴드’의 메인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양서면 주민자치센터,..

양평군 개군면민과 계원예고가 함께하는 가을예술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양평군 개군면민과 계원예고가 함께하는 가을예술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Oct 1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3일 개군면민과 계원예고가 함께하는 가을예술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계원예고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예술축제는 개군면, 계원예고, (주)보성조경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개군면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개군레포츠공원 게이트볼장에서 개최되었으며, 5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1부 공연은 계원예고 밴드부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시작으로 다촘운 대중가요로 진행, 노년층을 고려한 트로트 공연도 이루어졌다. 2부 공연은 계원예..

양평문화원 용문분원, 제29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 개최

양평문화원 용문분원, 제29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 개최

Oct 16, 2023 | Q기자

 

양평문화원 용문분원(분원장 김충년)은 지난 12일 오전 10시 30분 용문산 관광지 내 영목제단에서 제29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를 개최했다. 영목제는 동양 최대의 유실수이자 천연기념물 제30호인 용문산 천년은행나무의 만년 장생을 기원하고 양평군민의 안녕과 풍요, 화합을 기원하는 행사로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용문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경기민요와 한국무용 공연이 펼쳐졌으며 기념식에서는 분원장 인사와 내빈 축사 등이 이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