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양주시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예원예술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예원예술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훈)는 지난 19일 예원예술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고광모)와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기적 봉사활동 전개를 위한 맞춤형 교육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수요처 연계 및 봉사자 인정 ▲재능나눔 봉사자 연계 등 협력사항을 담고 있다. 고광모 총장 직무대행은“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에 녹아들어 이웃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학과별 다양한..

양주시, 내달 6일까지 무형문화재 3종목 정기공연 개최

양주시, 내달 6일까지 무형문화재 3종목 정기공연 개최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일상 속 무형유산의 향유와 가치 확산을 위해 양주 무형문화재 3종목 정기공연을 오는 29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형문화재의 우수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무형문화재의 보전·전승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서민들의 애환과 해악, 풍자를 가득담은 원형 그대로의 무형문화재 공연과 함께 다양한 부대공연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이번 공연은 오는 29일 오후 1시 양주소놀이굿 전수교육관에서 양주소놀이굿(국가무형문화재 제70호)을 시작..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개최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개최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립예술단이 선사하는 따뜻한 선율이 봄을 즐기는 양주시민의 마음을 가득 메울 전망이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9일부터 5월 27일까지 양주시 일대에서 양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을 개최한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평소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을 위해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장, 박물관과 미술관, 공원 등 야외 장소를 활용, 수준 높은 음악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주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다시 온:ON 봄’ 개최

양주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다시 온:ON 봄’ 개최

Apr 08,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22일 오후 5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다시 온ːON 봄」을 개최한다. 이번 신춘음악회는 ‘경기북부 중심도시 대도약 원년의 해’ 로 선포한 올해 희망찬 새봄을 맞아 시 승격 제2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활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의 클래식 명곡 연주와 함께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곡으로 구성, 희망적인 신춘 분위기 속 시민과 함께..

양주시, 해외 섬유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양주시, 해외 섬유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함께 관내 기업의 해외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양주시 해외 섬유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기업이 참여하는 해외 섬유 전시회는 오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하는 ‘텍스타일 엑스포’와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추계 뉴욕 텍스월드 전시회’다. ‘텍스타일 엑스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프리미엄 전시회로 유럽과 인근 국가의 내수 및 글로벌 브랜..

양주시, 2023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 개최

양주시, 2023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 개최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옥정호수도서관 예술극장에서 ‘2023 양주시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시는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올해의 책으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3모둠의 용의자들, ▲애니캔, ▲나는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2023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대표도서 4개를 소개하고 △단체 독서토론 △스쿨북 릴레이 △독후감 공모 △북 크로싱 등 시민과 책의 가치를 ..

양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원예술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원예술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Dec 27,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6일 관내 예원예술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고광모)와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예원예술대학교 양 기관 전문 인력의 정보교류와 시설 공동 활용 등 상호협력을 통한 전시·교육·문화·체험활동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평생학습 실현 도모 및 평생교육 과정에 대한 상호협력 ▲지역사회 발전과 전문 예술인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지역..

양주시,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행복콘서트’개최

양주시,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행복콘서트’개최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7일 오후 3시 서정대학교 공학관 콘서트홀에서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주관 ‘양주시민을 위한 행복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제1회 졸업생 배출을 기념하는 동시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양주시민들에게 음악과 함께 행복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행복콘서트에서는 가수 이재성의 ‘촛불잔치’, 신계행의 ‘가을사랑’, 소리새의 ‘그대 그리고 나’, 장영웅의‘고백’ 등 7080세대에게 친숙하고 서정적인 향수를 불러일으키..

양주시, 2022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개최

양주시, 2022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개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0일 오후 5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셜홀에서 ‘2022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아 양주시의 새로운 도약에 대한 기대를 담아 ‘아듀 2022년’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양주시립예술단은 시립합창단과 시립교향악단으로 구성됐으며, 시립합창단의 이중대 지휘자의 사회와 시립교향악단 박승유 지휘자의 공연 지휘로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년음악회에서 매년..

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토크콘서트 개최

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토크콘서트 개최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여성일생활균형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2022 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토크콘서트’를 운영한다. (사)한국반려동물문화산업협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을 위해 반려동물 소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25일에는 서정대학교 동물보건과 조윤주 교수와 AAAT 대표 이순영 교수와 함께 ‘생애주기에 따른 돌봄과 펫에티켓’, ‘반려견 시기별 트레이닝과 관..

양주시 백석읍 밴드 ‘더초짜들’, 자선공연 수익금 기부

양주시 백석읍 밴드 ‘더초짜들’, 자선공연 수익금 기부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 백석읍에서 활동하는 밴드 ‘더초짜들’(대표 강충구)은 지난 1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공연 수익금 전액 200만원을 기부했다. ‘더초짜들’은 악기에 관심 있는 순수 아마추어들이 모여 이루어진 밴드로 지난 10월 30일 자선공연을 개최했으며, 이날 마련된 자선공연 수익금을 백석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백석읍 행정복지센터 사업비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더초짜들 밴드 드러머 유영훈은 “이..

양주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개최

양주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개최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 대강당에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경기국악제는 지난 1994년 ‘국악의 해’를 맞아 전통예술의 계승발전과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한국국악협회 경기도 지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의 후원을 받아 시작됐다. 국악인재의 발굴과 신예국악인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경기국악제는 초장기 단일부문의 경·서도민요경창대회로 시작한 이래,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인원과 규모, 참가자의 수준과 역량,..